[XLM / BTC] 업데이트 +32% 수익... 2018년 9월 21일

in #busy6 years ago

XLM/BTC 의 1/3 포지션은 0.00004050 btc 에
+0.00001000 btc (+32%) 땡겨 먹고 정리.
나머지 2/3 포지션은 또 트레이딩 management 들어갑니다.

DQmP7zgSaA8mzR65vKLH2oW4MJKptnBxWvSNfEGH9Ncp9VX.jpg

 
steemit_praragraph_new.png


[XLM/BTC]

우선 9일전인 9월12일에 올렸던 차트와 분석 올려봅니다.

링크 [XLM / BTC] 와 [MTL / BTC] 분할매수 - 2018년 9월 12일 업데이트와 Money Management

오늘 지금 현재 XLM/BTC 일일 차트 올립니다.
위에 화살표로 표시한 글에 예상한대로 더 내려가면서 7번째 wave를 만들고
반등하고 있습니다.
차트를 보고 미래를 예측한것이 아니라 차트에 이런 pattern을 보이면 확률적으로 7번째 까지 내려올 확률이 높기 때문에 대응을 미리 해놓았을뿐입니다.
"차트보고 미래를 예측하는것은 엉터리다!" ㅋㅋㅋ.
당연히 엉터리죠. 저는 예측이 아니라 확률을 보고 미리 대응준비를 한것입니다. 본격적으로 trading 하실려면 구분을 잘 하셔야 합니다.

xlm d 9-12-18.jpg

  • 분할매수는 계획대로 0.00003224 btc 부터 0.00002950 btc 까지
    다 매수 되었습니다. 차트를 보니 어제 0.00002933 btc 까지 내려갔었네요.
    거진 최저점까지 매수가 되었습니다 ㅋㅋ. 완전 운빨이었겠죠.

  • 7번째 wave가 Fibonacci retracement 61.8% 근처 치고 반등중 입니다.

  • 평균 매수 가격은 0.00003050 정도 됩니다.

  • 이 포스트 쓰고 있는 현재 +6.3% 수익중입니다.

  • MACD 는 크로싱은 지금 막 하는거 같은데 좀더 지켜봐야겠죠.

  • 거래양은 조금씩 늘어나는것 같습니다.

  • 50ma 근처인 0.00003400 정도에서 저항을 받고 내려 갈수도 있습니다. 어제도 그 근처를 잠깐 치고 다시 팍 내려 갔네요. 지금이 두번째 도전입니다.
    (지금 현재 6번째 wave를 만들고 있는줄도 모르죠. 지켜 보면서 대응을 하겠습니다.)

  • 그때 상황을 봐서 일부는 매도를 하던지 결정 할려고 합니다.

  • Stop loss 는 지금 현재는 처음 계획과 같은 0.00002780 btc 입니다.
    손절되면 -8.8% 까입니다.



오늘 지금 현재 XLM/BTC 일일 차트 올립니다.
1/3 은 이미 좀 전에 0.00004050 btc 에 +0.00001000 btc (+32%) 수익 내고 정리. 0.00004000 넘는거 보고 0.00004050 에 미리 넣어났던 offer 가 filled. 나머지 2/3 포지션은 또 트레이딩 management 들어갑니다. 제가 좋아하는 FREE RIDE!!!

xlm 9-21-18 macd.jpg

  • 1/3 포지션은 +32% 에 정리.

  • 나머지 남은 2/3 포지션은 평균 매수 가격인 0.00003050 btc 에 stop-limit 해놓았습니다.

  • 지금 현재 150ma 와 ichimoku 구름 retest 중입니다.

  • 거래양과 MACD 둘다 보기 좋고요.

  • 이제는 나머지 2/3 이 나가리나도 이 트레이드는 적지만 그래도 수익입니다. 이제 리스크는 전혀 없고 수익낼수 있는 확률은 무한대인(?) FREE RIDE 로 set up 이 되었네요!!



코인장이 좋은건지 마지막 bull-trap 인지는 아무도 모르죠 ㅎㅎㅎ.
저는 차트보고 제가 원하는 그림이 나오면 들어가서 먹고 튑니다.
운이 좋은거 아니냐구요? 뭐 그럴수도 있고요.
코인장이 좋아져서 수익낸거 아니냐구요? 그럴수도 있고요. ㅎㅎㅎ
많은분들이 장이 안좋을때는 겁나서 못들어가고
좋을때는 올라가서 못들어가다 다 오른다음에 열차 못 탈까봐
완전 끝물에 올라타서 가격이 내려가면 단타 치는 사람들 원망하고
가치 투자를 했다하면서 자신을 위로합니다. ㅎㅎ

저는 홈런은 계속 못 치지만
꾸준히 안타 치는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다 보면 대형 홈런이 나오게 되있죠.

제가 몇달전에 천하제일연재대회떄 써서 올린글이 있습니다.
트레이딩 하시는분들께 중요한 내용이라 다시 올려봅니다.

많은 트레이더들이 다음과 같은 경험을 많이 해 봤을거라 생각이 든다.
어떤것을 샀는데 엄청 내려갔다…
더 사서 물타기 했다..근데 몇주있으니까
다시 다 올라가서 수익을 조금냈다.
이번에도 고점에서 물렸는데 그냥 존버하자라고…

이방법이 몇번은 먹혀서 버릇이 되면 위험하다.
언제가 한번은 된통 걸려서 다 까이고 말것이다.

여기에 반대의견이 많은줄 안다. 특히 코인장에서는…
각자 다 자신들의 방법이 있고 존버가 먹혔으니까.
현재 코인장에서는 나도 fundamental 이 좋은 장투용 코인은
stop loss 사용안하고 존버다. 현 코인장에서 장투용은 아직 존버가
먹힌다고 생각한다. 전에 인터넷붐때 주식 시장과 마찬가지로.
나중에 결국은 검증 안된 인터넷회사들은 하루아침에 갔지만..

그러나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조금씩 느낄거다.
코인장이 작년하고는 또 조금은 달라진것을…
계속 시간이 지날수록, 판이 커질수록,
새로운 자금이 유입 될수록 이 코인판도 달라질것이 분명하다.
당연히 점점 코인 트레이딩이 힘들어 질거라 예상한다.
나의 생각으로는 현재있는 코인중에서 90% 이상의 코인들이
옥석가르기에서 살아남지 못하고
운명을 다할거라 조심스레 예상을 해본다.

daytradeswingtrade.jpg

투자와 트레이딩은 비슷한거 같지만 완전히 다르다!
투자는 오랜시간을 두고 가치에 돈을 거는거라면
트레이딩은 그때 그때의 움직임을 보구 이익을 취하는것이 트레이딩이다.

투자자는 트레이더라고 볼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코인장에서는 두가지를 다 하고 있다.

이곳 스팀잇에서도 보면 투자자와 트레이더가 있다.
근데 자신이 어느쪽에 속하는지 구분을 못하시는 분들도 꽤 계신것 같다.
보통 보면 처음에는 단타나 스윙을 목적으로 들어갔다가
본의 아니게(?) 강제로 투자자가 되어서 자신 스스로 한테
나는 투자자이니까 하고 위로 하시는 분들도 꽤 계신것 같다.

우선 자신은 투자자인지 트레이더인지를 구분하는것도
성투를 하는 첫번째 스텝이라 생각한다.
그래야 각자에 맞는 투자/트레이딩 방법과
각자의 목표에 맞는 Portfolio 를 구성할수 있으니까…

 
steemit_praragraph_new.png

Webp.net-gifmaker (17).gif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모두들 즐거운 주말 되십시요!!



Disclaimer : Do your Own Research. My content is intended to be used and must be used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It is very important to do your own analysis before making any investment based on your own personal circumstances.

Sort:  

안타 많이 치다 보면 FA 자격 얻는 거 아니겠습니까?ㅎㅎㅎㅎ

대박 FA 되면 좋겠습니다 ㅋㅋㅋ
좋은 추억 연휴 되십시요!

에이다는 꼭 살아남아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이다 갖고 있어?
요건 스텔랄

코인 90% 사라질거라고해서.. 에이다는 꼭 살아남아달란 말이였어 삼춘~~~~ 에이다랑 이오스랑 이더랑 비트랑 비캐랑 스팀이랑 꼭!!!!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에일리는 좋은것들 가지고 있으니까
대박 날꺼야!!!

요즘 확실히 장이 괜찮아진 것 같습니다~~ 이더리움 너무너무 좋아요!

전번 잠깐 올라갔을때의 고점을 뚫어야...
비트 우선 7500 은 확실히 뚫어줘야!

오오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투자자와 트레이더의 구분... 중요하죠.

그렇죠. 우선 구분을 확실하게 하셔야..
자신이 뭘 하는지 모르면 큰일나죠 ㅎㅎㅎ
좋은 추석 되십시요!

트레이딩은 5살짜리 꼬마에게 가르치면 훨씬 잘할거에요. 욕심이란거 모르고 패턴 조각 맞추기 교육 형태로요. 돈 맛을 알기 시작하면 말짱꽝 되겠지만...

원칙을 엄격히 지키는 사람만이 돈을 벌수 있다는...

가장 단순하지만 졸라지키기 어려운 금언을 정리해주셨습니다. 형님께서는 이러한 원칙 고수를 습관화하시기 위해서 얼마나 까이셨을까? 궁금해집니다. ㅋㅋㅋ

ㅎㅎㅎ. 오랫만에 구창모 노래 들어보네요.
트레이딩은 생각해보면 아주 간단 하지만 감정이 개입하는 순간... 꽝 되죠 ㅋㅋㅋ.
여기까지 오는데 까이기는 무지 까였죠 ㅎㅎㅎ.
전에 연재글에 나의 트레이딩 히스토리에 대해 올린적이 있었는데
햄버거 사먹을 돈도 없을만큼 완전 거덜 났었죠 ㅎㅎㅎ.

전에 XLM 이야기하셔서 먹었을줄 알고있었습니다 하하 ㅋㅋㅋㅋ

ㅋㅋㅋ. 감사합니다.
먹고 튈수 있는 좋은 잡코인 있으면 알려주세요 ㅋㅋㅋ

에이다 파이팅! 대박나세요. ㅎㅎ

요건 스텔랄 ~~~~
에이다도 올라 갔네요 ㅎㅎ
좋은 추석 연휴 되십시요. 응원 감사드립니다!

수익 축하드립니다.

강제 장투 중인데 그나마 추석 전 기분좋게 해주려나보네요;; ㅎ

감사!
또 조금 조정 하네요.
연휴에 파악 올랐으면 ㅎㅎㅎ
좋은 추석 되십시요!

제가 산코인들은 90%에 안들어가 있으면 좋겠어요
그래도 다 시총높은애들인데 ~

뭐 시총 높은 애들은 언제가는 올라가지 않을까요? ㅎㅎ
가즈아!!!!!!!!!!!!!!!! 제발 ~~~~~~~~~

수익을 내시다니 부러울 따름입니다..

그냥 소소하게 먹는거죠 ㅋㅋㅋ.
즐거운 추석 되시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159.76
ETH 2351.81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