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면 피어나는 달맞이꽃

in #busy6 years ago (edited)

꽃을 사랑하는 미스티 @mistytruth


달맞이꽃 (5).JPG

7월 20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찍은 달맞이꽃. 땡볕아래 오므라져 있다.


어렸을 때 들었던 가수 이용복의 ‘달맞이꽃’이라는 노래를 지금도 기억하고 있다.

♬ 얼마나 기다리다 꽃이 됐나
달밝은 밤이 되면 홀로 피어
쓸쓸히 쓸쓸히 미소를 띠는
그 이름 달맞이꽃♪♬

이용복/달맞이꽃


낮엔 오므라져 있다가 밤이 되면 피어나는 달맞이꽃의 성정에 그럴 듯한 의미를 부여해 사람의 심정을 노래해 당시에는 많은 인기를 얻었다.

여름이면 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그 달맞이꽃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보고 사진을 찍은 것이 한 달이 넘었다.

달맞이꽃이라는 이름은 아침부터 저녁까지는 오므라들었다가 밤이 되면 활짝 피기 때문에 밤에 달을 맞이하는 꽃이라고 해서 붙여진 것으로 짐작된다.

꽃잎, 꽃받침은 4장씩이며 수술은 8개, 암술은 1개인데 암술머리는 4갈래로 갈라져 있다.
열매는 긴 삭과, 씨는 성인병을 예방하는 약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달맞이종자유는 갱년기 장애, 생리통 경감 및 생리불순, 피부건강 유지, 비만증 예방, 기관지 천식이나 비염, 골다공증, 수유 時 모자의 건강 등에 좋다고 한다.


달맞이꽃 (1).JPG


달맞이꽃 (2).JPG

꽃 뒤쪽으로 보이는 열매 속엔 종자가 들어 있다.


evening-primrose-2510598_960_720.jpg


달맞이꽃 (9).jpg

호수공원 주변에서 예전에 찍었던 달맞이꽃.


달맞이꽃 (10).jpg




달맞이꽃 Evening Primrose

• 학명: Oenothera odorata
• 분류: 도금양목>바늘꽃과>달맞이꽃속
• 꽃말: 기다림
• 원산지: 칠레
• 개화시기: 7월~가을





KakaoTalk_20180611_191650592.jpg

Sort:  

이게 언제 나오나 했습니다.^^ 달맞이 꽃이 이렇게 생겼군요.

앗~!! 기다리고 계셨군요~

사진은 찍은 지 한참 되는데 어쩌다 보니 늦어졌네요~
여긴 천둥 치고 비도 오락가락 날씨가 많이 화가 났나 봐요~
좋은 하루 되셔요~^^

달맞이 꽃
낮에보면 맹하게 생겼길래...
그런가보다하고 지나쳤는데
밤에보는 꽃은....

완전이쁘네요..ㅋㅋ

그리고 사진도 이쁘구요!!
한참 쳐다보다갑니다..ㅋㅋ

고맙습니다~
흔해서 그 가치가 조금 떨어진 듯한 꽃인 것 같습니다~^^

아직 Payout 되지 않은 관련 글
  1. 지느러미엉겅퀴 ( 79.24 % )
  2. 설악초, 설악초꽃과 꽃말, 열매, 야광초, 월광초 ( 78.20 % )
  3. 임실 시골마을 입구에 정자 주변의 들꽃들 ( 73.23 % )
  4. 천사의 나팔, 브루그만시아 ( 73.22 % )
  5. ( 72.84 % )
모든 기간 관련 글
  1. 멋스러운 담쟁이덩굴 ( 80.79 % )
  2. 농촌 생태체험 - 노린재나무 꽃 ( 79.71 % )
  3. 지느러미엉겅퀴 ( 79.24 % )
  4. 설악초, 설악초꽃과 꽃말, 열매, 야광초, 월광초 ( 78.20 % )
  5. 대저생태공원 - [해바라기 정원 ] ( 77.75 % )

인터레스팀(@interesteem)은 AI기반 관심있는 연관글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interesteem 태그를 달고 글을 써주세요!

말대로 밤에는 활짝 피네요..ㅎㅎ

그러게요~~`
근데 사실은 달맞이꽃 외에도 낮엔 주춤했다가 저녁때부터 활짝 피는 꽃이 더러 있더군요~^^
오늘도 좋은 날 되셔요~^^

예전에 생리통으로 달맞이꽃종자유를 먹은 적이
있는데 이렇게 예쁜 꽃이었네요^^

아, 그랬었군요~
근데 효과는 있던가요?? ㅎㅎㅎ

Congratulations @mistytruth!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달맞이꽃 우리몸에 없어서는 안되는 좋은 영양소을 가지고 있지요.
꽃따다가 드셔보세요 ~~^^

꽃 따다가 그냥 먹나요?ㅎㅎㅎ
보기만 했지 먹어 볼 생각은 못해봤어요~^^

계란 말이 할때도 썰어서 넣고요. 부침게 할때도 넣어 먹어요.
맛이 나는 꽃이 아니니 그냥 먹는 겁니다.
저는 야생이나 야채는 항상 익혀 먹어요.
그러치 않으면 씻을때 식초을 많이넣고 씻어요.

좋은 팁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79.35
ETH 3155.04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