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는 봤나, 도깨비가지

in #busy6 years ago (edited)

꽃을 사랑하는 미스티 @mistytruth


도깨비가지 (2).jpg

감자꽃이나 가지꽃과 비슷하게 생긴 도깨비가지꽃.


꽃과 식물을 좋아하는 나를 위해 못 보던 식물이나 꽃을 보면 사진을 찍어 보내주는 지인이 있다.

이 번에 보내준 사진들은 도깨비가지의 것이다.

이 식물은 북미 원산의 귀화식물로 여러해살이풀이다.

잎의 끝은 뾰족하고 뒷면 주맥 위에 기부가 넓고 예리한 가시가 있으며 엽병이 있다.
백색 또는 연한 자색의 꽃이 6~10월에 피고 가지꽃이나 감자꽃과 비슷하며, 과실은 구형이고 주황색으로 익는다.
줄기는 곧추 서고 가지가 갈라지며 별모양의 털과 예리한 가시가 있다.

우리나라에는 1978년에 처음 보고된 이후로 현재는 전국에서 볼 수 있으며, 1개체에 40여 개의 열매가 달리고 씨도 많아서 번식 속도가 빠르다.
생태계 교란 종이므로 보이는 대로 뽑아 없애야 한다고 한다.

인간에게 득이 되지 않아 사라져야 하는 운명의 도깨비가지이지만 꽃은 예쁘다.


도깨비가지 (7).jpg


도깨비가지 (5).jpg


도깨비가지 (1).jpg




도깨비가지 Horse-nettle

∙ 분류: 가지목>가지과>가지속
∙ 학명: Solanum carolinense L.
∙ 꽃말: 믿을 수 없음.




KakaoTalk_20180611_191650592.jpg

Sort:  

처음보는것 같은데 열매가 사랑스럽네요

네, 수박처럼 줄무늬가 있는 열매가 무척 귀엽습니다.
좋은 되셔요~^^

촉촉한 꽃이 참 예쁜데 사라져야 하는 꽃이군요~!!

그러게 말예요~
사람마다 운명이 다른 것 처럼 꽃도 그런가 봅니다~^^

수박같기도 하고 방울토마토같기도 하네요. 사라져야 하는 운명이라니 좀 슬프네요ㅠㅠ

Posted using Partiko iOS

크기는 방울토마토이고, 모양은 수박? ㅎㅎㅎ
그러게요~
어떤 種이나 없어져야 할 것들은 좀 있나 봅니다~^^

와 넘예쁘네요ㅎㅎ어쩜 이런것들은 이렇게 잘아시는지ㅎ

저도 알아보고 공부하고 있답니다~
공부는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사진의 자연이 참 싱그럽네요.. ^^
도깨비가지라....
열매가 수박이라니...ㅋㅋ

크기는 작고 무늬만 수박같습니다~ㅎㅎㅎ

처음 들어봐용.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됐답니다~^^

I do not believe U^^; 꽃말이 당돌하네요~ 이 세상에 잡초는 없다, 라고 하던 누군가의 말이 떠오릅니다. 이 땅에다 발붙이고 살긴 너나내나 마찬가지라고 하며 암팡지게 대어들 것 같다는 ....

ㅎㅎㅎ
암팡지게 대들면 뭐라 대꾸해야 할까요~
댓글 재미있습니다~^^

시골에서본 자주색 감자 열매 같아요.
꽃도 비슷하구요.

그렇군요.
수선화님은 농작물 꽃도 잘 아시네요~^^

못 들어 봤습니다.^^ 비슷하게 생긴건 여기 태국에서 봤는데 같은건지 모르겠네요.^^

ㅎㅎㅎㅎㅎ
저도 이 번에 처음 봤어요~
태국에도 비슷한 식물이 있나보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150.70
ETH 2268.90
USDT 1.00
SBD 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