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 집은 늘 소심합니다

in #busy6 years ago

Screenshot_20180316-141401.jpg
대문을 만들어주신 @akoano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미미별이예요
오늘은 아랫집이 리모델링을 해서 대피해 있다가 돌아왔네요.
아랫집에 새로운 사람이 이사를 온다는데 반갑지만은 않았어요. 한동안 아랫집이 비어있어 마음편히 살다가 다시 조심해야 되어 그런가 봅니다.
작년 여름 이사오면서 아랫집에 (선물을 사서) 인사드리며 혹시 뛰는 소리가 많이 나면 말씀 해주시라 했더니., 혹시 아이가 몇살이냐 우유 시킬거면 나한테 연락을 주라 하시길래 알겠다고 하고 돌아왔어요.
그리고 한달쯤 후 밤10시에 아주머니가 올라오셔서 우리가 너무 뛰었나 지레 겁먹고 나가게 되더라구요.
이제 씻고 나와 아이 재우려다 나갔더니 우유좀 시켜 먹으라는 용건 이었어요.
사실 아주머니가 판촉하는 우유가 제가 불매운동 하는 브랜드라서 돌려서 거절을 드렸는데도 다음달 부터 먹는걸로 신청하는거니 그 사이 생각해보고 말해주라며 반강제적으로 싸인을 받아가셨어요.
먹기 싫었지만 먹으면 시끄러워도 조금 이해해 주실 것 같아서 불매운동과 층간소음 사이에서 고민을 많이 하다가 결국은 우유를 마시게 되었어요. 윗집 사는 약자라며 스스로 타협을 ㅠㅠ
그러다 겨울에 이사를 가셨고 항상 아이에게 조심시키면서도 미안했었는데 마음이 편해지더라구요.
그러다가 이제 다시 조심모드가 되어야하나 봅니다.
이사 오기 전에는 꼭대기에 살았었는데 매일 옥상에서 공사를 하나 쿵쿵 소리가 났고 어떨때는 옆집 대화소리가 그대로 들려서 같이 대화를 할 뻔 한적도 있어 저도 그 스트레스를 잘 알거든요.
1월 1일에는 뉴스에나 나오는 일인 줄 알았는데 근처 아파트에서 층간소음으로 싸움이 나서 경찰이 오는것도 봤고 친구네 시누는 층간소음으로 관리사무소며 관공서에 너무 항의를 해서 피해보상을 해주고 이사를 시켜준 1호 사례가 되었다고 해요.
친하게 지내고 서로 배려하면 이해해 줄 수도 있다지만 옆집에 누가 사는지 마주친 적도 없고 아파트 생활은 삭막하기 그지없네요.
우리집 음악이 다른집에는 소음이라는 엘리베이터 안 문구가 생각이 나네요.
서로 조심해주고 이해해주는 이웃세상 이젠 책에서나 보는 건 아니겠지요.^^

내일은 공사 소리를 피해 어디가서 놀건지 생각 해봐야겠네요~^^
모두 편안한 저녁 보내세요^^Good bye♡

Sort:  

소음때문에 괴로우셨겠어요 ㅠㅠ 정말 빌라나 아파트는 이런게 문제예요...
돈많아서 주택에 살면 그게 젤좋은데.. 주택은 또 관리가 어렵죠?ㅠㅠ

주택도 고민을 했는데 여의치 않은 사정으로~또르르
아랫집에 맘씨 좋으신 분이 오길 바라고만 있어요^^

저희가족과 상당히 비슷하시네요... 저희는 층간소음에 디어서 항상 꼭대기로만 다니네요~ 최종목표는 전원주택이랍니다~!!

전원주택 좋지요 갑시다 화이팅!!^^

이벤트 참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0.5$ 보팅 완료 했습니다.

그런데, 조건에 리스팀이 있었는데 안 하셨네요 ㅜ

뒤늦게라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스팀 했지요~^^

감사합니다! 댓글에 추가로 보팅해드릴게요^^ 이건 제 마음 ㅋㅋㅋ

마음 감사히 받을께요~^^

저는 윗집 층간소음이 너무심해서요.죽을맛이예요ㅠ
이번달말 이사갈때 꼭대기가 나을지 아니면 꼬맹이위해 밑층이 나을지 너무고민되요

이사 ~포장이사해도 보통일이 아니었어요^^;;;;;
어서 결정이 나서 맘에 드는집에 안착해야 될건데요^^

아파트가 사는건 편한데... 윗집 아랫집 신경쓰고 사는게 불편해요. 그래도 전 다행히 위아래집 할머니, 할아버지만 사셔서 저희 얘들이 뛰셔도 이해해 주셔서 고마울따름이에요^^;

저는 윗집에서 뛰어도 참고 아랫집 눈치보고 샌드위치네요. 다크호스님 처럼 맘씨 좋은분이 아랫집에 오면 좋겠네요^^

짱짱맨 부활!
호출감사합니다

감사합니ㄷㅏ~좋은하루 보내셔요^^

개인적으로 요즘 아파트 소음공해 모토를 바꿔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소음을 억지로 줄여가며 스트레스 받지 말고 그냥 소음에 적응하는 편이 나아요. 왜냐면 말그대로 생활 소음이기 때문에 생활하는 이상 발생하기 마련이거든요.
저는 윗집에서 애기가 자주 침대 밑으로 떨어지거든요;;; 온 지축이 쿵!!! 하고 흔들린다음에 애기가 한참 울어요. 그러면 시끄러워 하지 않고 맘으로 걱정해줘요 ㅋㅋ 애기가 원래 저렇게 자주 떨어지는 존재였던가 하며
어느 집에서 샤워하면서 노래 부르면 흥나나보네 잘헌다 이러고요, 어느 집에서 게임하면서 소리지르면 잼나나보네 이러고요
저도 당한(?ㅋㅋ) 만큼의 제 생활을 이웃들한테 들려주면서 사는 편입니다. ㅋㅋ
다들 아파트 오래 살다 보니 이게 시공 문제라는 걸 알기 때문에 진짜 못살 정도로 악의적이지 않는 이상 서로에게 함부러 싫은 소리 하지 않고 사는 것이 더 에티켓이라는 것을 이미 터득한 것 같아요.
제가 사는 동네는 아파트촌으로 유명한 동네구요, 전세 기간이 끝나면 다른 단지로 옮겨다니며 사는 문화입니다 ㅋㅋㅋ

다들 @doidoi-sound님 처럼 받아들이면 좋겠어요.^^
서로 배려하는 마음도 필요하고 생활소음 정도는 익숙해져야지요.^^
저 이사올때 전세 구하기가 별따기였어요. 전세나 매매나 차이가 없어 못구했는데~전세 메뚜기가 가능한가요?^^;;

아니 이런 윗집이라니 ㅠㅠ

1층은 또 싫고 무슨 심보인건가 모르겠어요^^;;

이긍~~ 어딜가나 층간소음이 문제네요~
저희는 윗집이 시댁이여서 시댁에선 맘껏 뛰라고 한답니다~
이런게 또 장점이 될 수도 있네요 ^^;

저는 친정이 아랫집에 사는꿈을 꾸곤해요 ㅎㅎ
시댁이 윗집이면 ? 저도 좋을거 같아요^^(육아에 ㅎ)

진짜 착한윗집이시네요ㅋ저도 아파트사는데 윗집은 애기둘이랑 같이 운동장뛰듯 하루종일 그래요ㅠ얘기하면 싫어하시는경우가 많아 참고있는데 넘힘들어요ㅠ 애들이 어서크길빌고 산답니다ㅎ 저희윗집으루 이사와주세요 ㅋㅋㅋ

ㅎㅎㅎ애들이 짠하네요.
어서 크거라 아이들아 ~ㅎ
소음이 스트레스가 엄청 나다는데 해피수아님 고생하시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946.15
ETH 3488.47
USDT 1.00
SBD 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