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상]아침 피드 확인 시간이 줄었다...글들이 줄었다.

in #busy6 years ago

image.png

피드 확인 시간 너무 줄었네요.

아침에 회사에 출근해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밤새 들어온 메일 확인과 스팀잇을 켜서 밤새 못읽은 FEED의 글들을 확인 하는 일을 합니다. 회사 메일은 항상 5~10개정도씩 와 있어서 읽는 시간은 동일 하네요. 약 5분 가량! 그리고 하는일이 스팀잇내 피드글들 확인인데... 이 시간이 너무 줄어들었네요. 예전에는 1시간안에 확인조차도 못하는 글들의 양이 있었는데 지금은 아래로 조금만 내리면 벌써 8시간 전에 올라온글까지 확인이 되네요.

아직 kr커뮤니티의 new글에 대해서는 정확히 숫자 파악을 할 수 없어서 제가 팔로우 하는 분들만 글을 안올리시는 건지 그건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그래도 체감상 kr 전체의 글들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이런 일이 있었던 것은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스팀의 가격이 급 상승할때는 많은 분들이 유입되어서 글들을 올리다가 가격이 하락하기 시작하면 조금씩 줄어들고 그러다가 바닥을 치면서 횡보를 하면 그때는 글들이 팍 줄면서 신입 뉴비분들도 보이지 않게 되는 것 같네요.

보상이 줄다 보니 글들이 줄었다?!

오래동안 스팀잇을 하신분들은 꾸준함의 소통 그리고 글 작성을 강조 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아마도 보상이 줄어들었을때는 많은 스티미언님들과 소통하는 곳에서의 즐거움을 찾는 것도 또하나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사실 뉴비분들의 입장에서는 스팀의 가치가 높아도 글 보상이 적은 상황인데 스팀의 가격이 하락할때는 글 보상이 거의 없다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이런 상황을 지켜보는 입장에서 아쉬움이 너무 많이 남더라고요.

최근에는 busy에 글을 올려도 보팅이 안들어 오는 것 같습니다. (저만 그런가요?..ㅋㅋㅋ) 뉴비분들은 제가 말씀 드릴 수 있는 팁은 Tasteem을 활용해보시고 저도 아직 성공하지 못해 추천드리는게 이상하지만 Steemhunt에도 도전해보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지금 이 어려운(?) 시기가 지나서 다시 스팀잇내 글들이 풍성해지는 그런 시기가 왔으면 하는 바람에서 글을 올려봅니다!

Have a good time!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비지가 일안한지 오래되었어요 ... ㅎㅎ
최근에 정말 피드분들의 글이 많이 줄어든거 같아 슬프지만
다시 돌아오리라 생각하고 있어요 ㅜㅜ
ㅈㅔ이탑님 즐거운 수요일 화이팅!!!

그와중에 꾸준히 올라오는 @jaytop님 글에 안심해봅니다 ㅎㅎㅎ

인간지표로 활용해주세요 ㅎㅎ

저도 뉴비지만 글들이 줄은게 확연히 보이네요.
보팅 팔로우 하고 갑니다.
열심히 하다 보면 좋은 날 오겠죠.
전 열심히 할겁니다.

제 피드도 요즘 글이 많이 줄었내요 >.< 스팀잇 글 읽으려고 스마트폰에 있는 게임들도 다 지웠는데 요즘은 중간 중간 봐도 새로 올라온 글이 확 줄어들었어요 ㅠㅠ

많이 줄었어요. 저도 얼결에 이틀이나 쉬었다네요 ㅋㅋㅋ 그래도 하시는 분 늘 열심히 하시더라구요. 상황에 굴하지 않고 힘내보아요! 화이팅!

쉬지말고 저랑 소통해요 ㅋㅋㅋ

그러게요 많이 줄어든 느낌은 다들 느끼시는 듯.
많은분들이 소통하은 날이 다시 와야겠습니다.
그래도 저의 소소한 일상이야기는 계속 됩니다. ㅍㅎㅎ
오늘도 행복하세요.

같이 힘내서 즐거운 스팀잇 하자구요~!!!

확실히 줄었습니다.
가즈아도 줄었네요 ^^;;;
테이스팀만이 살아남겠어요~
스팀헌터는 영어라..울렁증이. ㅋㅋ

보팅과 함께 '리스팀' 활력소가 필요하다고 보아요~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테스팀 스팀헌터 한방에 훅 보상도 유혹에 빠지곤 합니다만...
꾸준히 지속적으로 글 쓰는 뉴비가 되려구용~ ^^
잘 알려지지 않고 보팅이 적어도
글당 조금씩이라도 모이면 산만(?)해지겠죵~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20.55
ETH 2560.85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