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암물질로 인한 세포변이를 막는 채소 가지

in #busy6 years ago (edited)

오늘은 우리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채소로 열대와 온대지역 모두에서 재배 할 수 있는 작물인 가지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 합니다. 가지의 원산지는 인도로 중국을 통해 우리나라에 전래 되었다고 합니다.

eggplant-1717224_640.jpg

가지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데 안토시아닌 성분은 알러지 완화와 소염작용을 통해 관절염이나 만성 염증을 완하 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로돕신이라는 눈건강에 좋은 물질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피로회복 과 시력보호에도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book-3089857_640.jpg

또한 가지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폴라보노이드 성분은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추어 혈압개선에 효과를 줍니다. 당뇨나 고혈압, 심혈관 질환등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가지 껍질에 있는 페놀성분은 자외선을 흡수하고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피부미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가지에 포함된 솔라마진은 탄 음식에서 나오는 발암물질로 인한 세포변이를 막아 대장암 또는 간암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garden-2683221_640.jpg

흔하게 볼 수 있는 채소인 가지는 우리몸에 좋은 영양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가지를 요리 할 때는 식물성 기름에 볶아서 먹으면 콜레스트롤을 낮추는데 더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Sort:  

가지는 정말 좋다는거 아는데도 잘 못먹겠는 반찬..ㅎㅎ 식감이 저랑 안맞는거 같아요 ㅜ 참 가지가지하죠? ^^;

가지 요리 잘하면 여러가지 맛을 느끼지 않을까요? ㅋㅋ

어떻게 요리해야 영양분을 간직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도 알아봐야 겠네요 ㅎㅎ ^^

오옷 농담에서도 뭔가 발견 하심 ㅋㅋㅋ 오옷.

가지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아요 ~^^

흥미롭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가지정말좋아하는데 앞으론 더 좋아질거같습니다!

저 가지 좋아하는뎅~
어릴 적엔 생 가지도 먹었는뎅~ ㅎㅎㅎ

가지. 브로콜리, 양배추 마니마니 먹읍시다. ^^

몸에 좋다는 것은 너무나 잘알지만.. 적어도 저한테는 식감이 그다지 맞지않아 찾아서 먹지는 못하겠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ㅎㅎ.. 그래도 이 정도로 좋다면 가끔은 먹어야할거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8836.39
ETH 2494.30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