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런 레시피(아이스커피 2탄과 불고기)_Cold brew

in #busy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한국은 요즘 계속되는 무더위로 정말 덥다고하는데 잘 지내시나요? 지난번에 커피 드립으로 아이스커피를 만드는 법을 올렸었는데요. 오늘은 다른 방식의 아이스커피 만드는 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찬물로 바로 내리는 콜드브루(Cold brew) 입니다. 한국과 일본에서는 더치커피라고도 하는데요. 장시간에 걸쳐서 차가운 물로 추출하는 방식입니다. 콜드브루 장비는 가격이 비싸서 구입하기가 부담스러운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콜드브루기구는 일본의 이와키(iwaki)사의 제품으로 현재 미국 아마존에서는 4만원(35.3불)에 구입가능합니다. 하루에 한번씩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드시면 매일매일 맛있는 아이스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Aaron's Recipe
🕑 4 Hours | 🍴 4 Persons


Ingredient

  • 로스팅된 커피빈 40g

  • 차가운물 500mg / 얼음


Recipe



Iwaki Water Drip입니다. 한번 내리면 4컵정도의 분량이 나옵니다. 비교적 저렴하면서 맛있는 커피맛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Iwaki 2018년 제품은 디자인도 더 좋아지고 가격도 비쌉니다.



커피빈(40g)를 글라인더로 갈아줍니다. 핸드드립으로 추출할때보다는 조금 더 곱게 갈아줍니다.




물을 살짝 부은 후에 전체적으로 커피가 적셔지도록 저어줍니다.




물 500mg을 부어줍니다.



깔끔하게 추출되었습니다.




얼음에 바로 부으면 맛있는 아이스커피가 됩니다. 남은 커피는 냉장고에 넣어두세요.









불고기와 샌드위치


얼마전에 불고기를 만들었습니다. 레시피로 따로 포스팅을 할까하다가 사진도 변변치 않아서 완성된 사진만 올려봅니다.

➊ 맥주와 함께 안주로 드셔도 좋습니다. 맥주는 옥자님 리뷰에서 봤던 이태리 맥주 BIRRA MORETTI입니다. 맥주가 궁금하신 분은 옥자님 리뷰를 봐보세요 >> https://steemit.com/kr/@okja/birra-moretti


➋ 필라델피아에 필리치즈 스테이크가 있는데요. 바게트 빵에 고기와 치즈가 들어있는 샌드위치입니다. 미국에 처음왔던 해에 필라델피아에서 줄을 서서 먹었던 기억이 있는 추억의 샌드위치입니다. 저만의 버전으로 바게트빵에 불고기와 야채들을 함께 넣어서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불고기 드실때 조금 따로 남겨서 빵과함께 드셔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ditorial Design by @kyunga

Sort:  

저렇게 고급진 필리치즈스테이크를
처음 보았습니다!
애론님은 여러 방면에서 금손이신것 같아요

(╹◡╹)ㅎㅎ 감사합니다~ 집떠나 오래 살다보니 먹고살기위해 간단한건만 할줄알아요~ ㅎ

음식사진이 역시 정말 예뻐요 ^^ 커피는 정말 보기만해도 시원합니다 ^^

(╹◡╹)라나님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주말 보내세요~

오~~~~ 애런님!
플레이팅 너무 근사한데요....
아이스 커피도 그렇고 불고기도 그렇고 한 차원 다릅니다!
아 분발 해야지 ....
접시랑 이뻐요~~~ 역시 남다르셔요!

^_^ 감사합니다. 과찬이세요. 오늘 다시 더워졌는데 시원한거 드시고 좋은 주말보내세요~

오 !!!! 소개 감사드려요 ^^ 커피도 샌드위치도 너무 맛있어 보여요 ! 비라모레티 드셔보셨군요 ! 제가 좋아했던 맥주랍니다 ^^ 아직 콜드브류는 제대로 마셔보지 못했는데 저 도구 탐나네요 ^^

^_^ 옥자님 리뷰가 생각나서 사봤습니다. ㅎ 맛있더라고요~ 콜드브루 제품이 있나 영국 아마존에 찾아보니 같은 제품이 없네요. :-)

콜드브루 향초하나 선물용으로 샀는데 향이 너무 좋아서 나중에 제것까지 구입했네요. 침대위에 두고 가끔 커피향 그리울때 뚜껑열어서 냄새맡곤 합니다.ㅎㅎ (제가 커피향은 좋아하는데 못마셔서...)^^

^_^ 콜드브루 향초도 있나보네요.. ㅎ 신기한데요~ ㅎ

와우 코히 맛나보여요 시원한 아이스 코히 한잔하고 싶네요 ;)

(╹◡╹)코히의 맛의 대부분은 빈이 차지하는데요. 이번껀 촬영용으로 좋은걸써서 그런지 맛있었어요~우마이 ~

@홍보해

(╹◡╹)켄스타님 홍보 감사합니다 😊

가이드독이 좀 늦네요.ㅎㅎ

이렇게 간단하게 생긴 콜드브루 드리퍼도 있었군요. 구매욕 상승합니다 ㅋㅋ

(╹◡╹)진짜 오래된 건데 미국에서는 아직 팔더라고요. 3년째 쓰고있는데 저의 여름커피 반을 책임져주고 있습니다:-)

콜드브루 내리는게 생각보다 쉽네요? 사진이 넘 예뻐요. 쇼핑몰에서 보는 기분이네요. ㅎㅎ 샌드위치도 정말 맛있어 보이고요! 얼른 카페를 가야겠어요(?)

(╹◡╹)의외로 집에서 카페보다 맛있는 커피를 즐길수있는 방법이 많이있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커피빈이라서요~ 바게트빵에 불고기와 야채만 넣어도 맛있는 샌드위치가 만들어져서 커피와 함께 드셔도 좋아요:-)

와 화질, 디자인, 내용 다 너무 좋네요. 잘 읽고 갑니다.

(╹◡╹)감사해요 ~ 어서 스팀커피웹사이트를 오픈하고 싶은데 아직 오픈못하는 아쉬움에 커피포스팅을 올려봤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5838.64
ETH 2285.93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