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책으로 배우기]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 #0 : The Course of Love 책 소개

in #booksteem7 years ago (edited)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 The Course of Love

  • 알랭 드 보통 Alain de Botton

KakaoTalk_20170828_115337111_Easy-Resize.com.jpg


21년 만의 알랭 드 보통 장편소설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 The Course of Love”입니다.

“언제 다시 소설을 쓸 거냐고 물으면
전 항상 ‘사랑에 대해 쓸 것이 충분히 생기면’이라고 대답했습니다.”
– 작가 인터뷰 중에서

사랑이 이루어지고 나면 연인들에게는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소설과 에세이가 절묘하게 만난 이 소설은
한 커플의 삶을 통해 일상의 범주에 들어온 사랑에 대해 통찰합니다.
낭만주의에서 현실주의로의 이행을 알랭 드 보통 특유의 지적 위트와 섬세한 통찰력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많은 시행착오 끝에 평생을 함께할 확신이 드는 사람을 만났는데도
어째서 우리의 사랑에는 위기가 빈번하고, 파멸을 맞기도 하는 걸까요.

두 주인공 라비와 커스틴의 생활을 따라가며
점차 섹스의 스릴을 잃고, 함께하는 기쁨이 혼자일 필요성에 자리를 빼앗기고,
육아에 시달리고, 외도의 유혹에 흔들리는 모습 등 사랑에 찾아올 수 있는 균열의 순간들을 보여줍니다.

알랭 드 보통은 이런 순간들을 개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랑과 결혼에 대한 잘못된 통념 때문으로 바라보면서
이러한 통념으로부터 벗어날 때 비관적인 미래로부터도 벗어날 수 있음을 일깨워줍니다.

(인터넷 교보문고 책 소개글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보통
우리가 사랑이라고
부르는 것은
단지 사랑의 시작에 불과하다.

우리는 사랑이 어떻게 시작하는지에 대해서는 과하게 많이 알고,
사랑이 어떻게 계속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무모하리만치 아는 게 없는 듯 하다.

결혼할 사람을 선택하는 일은
어떤 종류의 고통을 흔쾌히 견딜 수 있느냐를
결정하는 문제가 된다.


제겐 꽤 오래 붙들고 있던 책입니다 ㅎㅎ
가끔 더 읽기가 두려워질정도로 현실적인 책이기 때문이죠.

커스틴과 라비의 만남, 연애, 청혼, 결혼생활, 육아, 외도를 거친
실제적인 감정들의 향연을 통해
낭만적이지만은 않은 결혼생활을 그려내고 있는 책입니다.

스팀엔 다양한 분들이 계시지요.
결혼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 그리고 이미 결혼을 하신 분들에게도
새로운 의미를 주는 책이 되기를 바라면서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려 합니다 :)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 #0 : The Course of Love 책 소개]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 #1 : 청혼의 낭만]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 #2 : 청혼의 또 다른 얼굴]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 #3 : 결혼 후, 별것 아닌 일들!? (feat.토라짐)]


Sort:  

"우리는 사랑이 어떻게 시작하는지에 대해서는 과하게 많이 알고,
사랑이 어떻게 계속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무모하리만치 아는 게 없는 듯 하다"
정말 그렇네요. 맞아요~ 맞아~

결혼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으로서 꼭 읽어보고 싶은 책이네요. 인터뷰도 멋있는데요!

안녕하세요?
거북이가 찾아왔습니다ㅎㅎ

저는 알랭 드 보통을 광고인 박웅현씨를 통해서만
설핏 전해들었고, 아직은 접해보지 못했는데
역시나는 역시나군요!!

'읽기가 두려워질 정도로 현실적이다'
라는 표현이 가깝게 다가와서 참 좋네요 :)

사랑에 대해 많은 생각과 고민을 가지고 있는 저에게도
비슷한 느낌을 전해줄 것 같아요.

한번 시도해볼래요!ㅎㅎ

현실적인 책이란 느낌...그쵸...
저는 '불안'에서 만났습니다.
알랭드보통...읽기 쉽지 않은...불안도 다 못읽었죠...

'불안' 저도 너무 읽어보고싶은데, 아직 읽지 못한 책이에요!
기회를 만들어 꼭 읽어봐야 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916.39
ETH 2552.77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