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함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베스트 플레이어(Best Player)」(1) prologue

in #booksteem6 years ago

20180322_083409-1.jpg

오늘부터 이 책에 대해서 리뷰를 시리즈로 해볼까 합니다.
공부를 할 때도 복습이 매우 중요하듯 독서도한 번 읽는다고 다 이해되는 것은 아니지요.
이 책이 2010년에 나오고 2012년에 개정판이 나왔더군요.
저도 2010년에 이 책을 읽고(당시에는 나름 열심히 읽었는지...밑줄도 많고 곳곳에 형광펜으로 칠해놓기도 했다.) 이해했다고 생각했는지 책장 한 켠에 꽂아두었다가 다시 꺼내들게 되었습니다.
왜 이 책을 다시 꺼내들었을까요.
아마도 의미없이 흘러가버리는 나의 시간들속에서 다시금 나를 채찍질하고, 내가 놓치고 잊고 지냈던 삶의 지혜들로 스스로를 재무장하여 보다 가치있는 인생을 살고자 하는 욕구가 무의식의 작용으로 표출된 것이리라 혼자 생각해 봅니다.

이 책의 원제는「 Bounce」 저자는 「 매슈 사이드」입니다.
바운스란 힘든 상황과 조건이라도 평정심을 잃지 않고 순식간에 위기 상황에서 벗어나는 「저력」 이라고 이 책의 解題를 한 유영만(한양대교수)가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력. 내공이라고도 불리고 노하우라고도 할 수 있고 연륜이라고도 할 수 있는, 에이스에게 주게되는 신뢰감을 받을 수 있는 아우라.

최고들은 어떻게 이런 저력을 얻게 되었는지를 이 책에서는 설명하고 있으며
이 책은 총 10장까지 있고, 각 장 별로 몇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저는 이 책에 대해 총 10회 남짓의 포스팅을 통해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것과 함께 생각해 볼 것들, 여러가지 사례등에 대해서 저의 수준에서 이야기를 만들어가며 책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이 것은 스스로 복습하고 저를 다시금 재무장하기 위해 하는 작업입니다.^^

혹 읽는 분이 있으시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가볍게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으로 만들면 좋겠습니다.

이 번 첫 포스팅 마지막으로 유영만 교수가 서술한 베스트플레이어가 되기 위한 팁을 나열하고 마칠까합니다.

  1. Boundless Thinking. 경계를 넘나들어라

  2. Only One! 유일무이함을 추구해라!

  3. Unreachable Standard. 도달할 수 없는 기준을 설정해라!

  4. Never-ending Practices. 훈련만이 완벽에 이르는 지름길이다.

  5. Challenge the status Quo. 한계에 도전하라!

  6. Exceptional Energy. 주체할 수 없는 에너지를 발산하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원제와 다르게 제목이 굉장히 길어졌네요. 자주있는일이긴 하지만....

네^^ 책 제목에 저의 생각이 추가되어 말이 길어졌네요ㅎㅎ 봇팅 감사합니다.

포스팅 기대되네요^^
기대하겠습니다 헤헷~

^^ 고맙습니다. 기대하면 아니되어요. ㅋ 방문도 해주시고 글도 읽어주시고 봇팅까지 해주시다니...감동입니당ㅋ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매번 봇팅 감사 드려요~^^

짱짱맨 호출로 왔어요..
적은 금액 보팅하고 갑니다..
수동으로 하지만, 시간이 없어서 그냥 복사해서 쓰는것을 이해하세요..

적다니요 무슨 말씀을요^^ 보팅은 늘 감사합니다~~

연재 북스팀이라 .. 기대하겠습니다.

이벤트 보팅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수동보팅 이벤트] 스팀파워 임대 기념 이벤트 6회 보팅 완료했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2622.21
ETH 3446.17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