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폴로의 전사들

in #bookreview6 years ago

Book Reviewer @ilovemylife 입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냉전시대 미 공군의 특수작전사를 다룬 아폴로의 전사들입니다.

많은 나라에서 특수부대중 최고는 공군특수부대를 꼽습니다. 미공군의 특수작전부대는 제24특수작전비행단입니다. 이 부대는 공정통제사, 항공구조사, 전술항공통제반, 특수작전기상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미공군 특수부대들의 활동을 담고 있습니다. 제2차세계대전부터 공군의 활동은 두드러집니다. 이들이 작전한 몇개의 전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0180826_101809.jpg

책은 다섯개 꼭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머리말: 저자소개, 서문, 감사의 글, 최초 이전에, 한국: 다시 전장 속으로, 어둠 속 전쟁, 특수공중임무, 전단 및 낚아채기 구조작전, 니콜스의 1인전쟁, 미 공군의 수병 특수작전, 미 공군의 비밀 심리전 무기, 비밀전쟁: 공중재보급통신기구, 냉전시대 ARC대대와 철의 장막, 세계 지붕위의 도적들, 그들에게는 공중지원이 없었다, 제2차 인도차이나 전쟁: 창의 끝에서, 심장으로 싸우다, 프레데터, 또다른 전쟁, 제75항공연구전대, 바바라의 비밀, 공군특공대의 영웅들, 영웅: 이야기를 마치며 등이다.

책을 쓴 사람은 마이클 E. 하스입니다.

미 공군 예비역 대령이다. 육군사병으로 군생활을 시작해 8년간 특수부대, 수색대, 공중근무부대, 항공부대 및 심리작전부대 등에서 근무했다. 베트남전에 비행소대장 겸 공격헬기 조종사로 참전하면서 968시간의 비행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공군으로 전환해서는 특수작전비행 및 특수전술부대에서 근무했고 낙하산정비대대 대대장으로 활동했다. 이후 합참과 공군본부에서 근무했다.

앞으로 이틀간 책 내용 중 한국전쟁과 관련된 잘 알려지지 않은 몇 가지 사례에 대해 다룰 것입니다.

이상 Book Reviewer @ilovemylife였습니다.

Sort:  

특수부 저분은 실제이야기를 풀어주시겠네요
아이러브마이라이프님 이번한주도 즐겁게 시작하세요^^

감사합니다.

냉전시대 미 공군의 특수작전사를 다룬 내용이라서
박진감있고 특전사들의 임무와 업적들을 알 수 있겠네요

세부 전투사례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요.

미 공군의 특수작전사를 다룬 책이군요.
책쓴이도 군인 출신^^

알려지지않은 이야기 기대되네요.
이번주도 행복한 시간 가즈아!!

감사합니다.

오늘은 살짝 다르다고 생각될수 있는 장르의 책이네요.
책제목만 보고는 달탐사 관련 책인줄 알았다는...^^;;

하하 그렇게 보일수도 있겠네요.

대박사건!!

상병에서 대령까지!!

기회되면 꼭 읽고 싶습니다. ^&^

공공도서관에 있을거에요.

한국전에서도 활동했다니 흥미진진할 것 같습니다. ^^
@ ilovemylife님...
가끔 #food 올리시던데
식당소개 테이스팀으로 장소공유 한번 해 주시면ㅎㅎㅎ
모두 반가워할 겁니다.^^
아래 사이트에 가셔서 로그인 하시고 맛집을 소개해 보세요
https://kr.tasteem.io/

  1. tasteem-kr이 2$ 이내에서 보팅해줘요
  2. 10위 안에 들면 10~20$정도 이상을 보팅해줘요
  3. 마지막에 @'누구' 소개로 테이스팀 첫 글 올린다고 적으면
    두 사람 모두에게 [20$을 그냥 찍어준다고 합니다]

다음주말에 한번 도전해 볼게요.

책 제목부터 뭔가 포스가 느껴지는 군요.
미군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그야말로 천조국! 이죠.
흥미로운 내용일 듯 합니다.

내일을 기대해주세요. ㅎㅎ.

소개해주시는 사례라도 봐야겠네요. 책 못 읽어도~

오랜만에 뵙네요. 자주뵈요. 하루에 한번씩. ㅎㅎㅎ.

눈에 안띄게 암암리에 활동을 한 군인들이 많은것 같네요.

음지에서 목숨을 담보로 활동하는 사람들이 꽤 있죠.

밴드 오브 브라더스를 정주행을 몇 번이나 했는지 하하.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02.56
ETH 3008.63
USDT 1.00
SBD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