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가치발견] 여러분의 꿈은 무엇인가요?

in #blog2 years ago (edited)


서울이 영하 10도로 내려간 오늘, 스팀잇에 새로 생성된 대화방에서 질문이 올라왔다

"여러분의 꿈은 무엇인가요?"

매우 심오하면서도, 매우 친밀한 질문이다.
인생을 살면서 '꿈' 과 관련된 질문은 자아인식이 시작될 때부터, 학생 때, 젊어서 인생의 불혹을 넘겨서 스스로를 점검해 보았을 상황, 더 나아가 늙어서도 혹은 임종의 순간에 가까이 가서도 질문을 받거나, 스스로 상기해 볼 수 있는 매우 넓은 시간대에 고민을 할만한 진중한 주제의 질문이지 않나 생각을 한다.

image.png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꿈이 있었고, 지금도 있고, 미래에도 있을 것이다.
그런 꿈은 여러 각도 측면에서도 있을 것이고 예를 들면 물질적, 정신적 이런식으로 말이다.

이 질문을 받고, 점심을 먹으면서 생각을 해보고, 카톡방에 그냥 남기기보다 오늘의 기록으로 남기고 싶어서 스팀잇을 켜게 되었다. (이런 것이 스팀잇의 최대 장점이지 않나 싶다. 글을 쓰게 만드는 넛지 ㅎㅎ)

인간이 누구나 향해가는 길은, 모두다 공통적일 것이다. 그것은 바로

"죽음" 이다.

나는 이부분에서 생각을 해 보았다.
내가 아무리 돈을 많이벌고, 명예가 쩔었어도, 죽는 그순간 괴롭고 힘들다? 후회가 막심하다? 뭐 이럼
이번 생 잘못 살았다고 바로 생각이 들것 같고 ㅎㅎ
그래서, 정한 나의 꿈은! 바로

"죽는 그 순간에 내가 이번 생을 잘 살았다. 좀더 구체적으로 "기쁨, 사랑, 평화" 의 충만 속에서 생을 마무리 하는 것이다.

스케줄링 할 때도, 역산으로 짜야 한다. ㅎㅎ
마찬가지로 나도 꿈을 죽음의 순간으로 부터 역산으로 짜기로 했다.

그렇다면, 내가 "기쁨" "사랑" "평화" 속에서 임종을 맞이하려면, 죽음의 공포 앞에서 저런 마음가짐을 가지려면 아마, 많은 시간을 마음 수련을 해 와서 단련이 되지 않는다면 쉽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나의 이 젊음의 순간 속에서, '생' (Life) 이라는 다이나믹하고 챌린징하고 어찌보면 내 뜻대로 되지 않는 많은 상황속에서도 이러한 상태에 들어갈 수 있는 트레이닝을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한다.

그래서, 내가 폭풍의 한 가운데에서 이렇게 변화가 된다면, 죽음의 그 순간에 많은 트레이닝 되어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나의 지금의 시간과 죽음의 시간 사이에서 내가 원하는 결과값을 얻게 되었다면
무엇을 할 것인가?

그 다음에는 나는 이런 나의 상태를 이 세상에 돌려 줄 것이다.

개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길을 잃고, 헤매며, 고통속에 있다고 본다. 혹은 그것을 무시하거나 반 포기 상태로 적당히 타협하면서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을 한다.

인간은 그렇게 창조되지 않았다라고 믿는다.
사랑과 기쁨을 충만히 느끼며, 풍요와 평화 속에서 삶을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다고 믿는다.

image.png

정리를 해보자면 >>
나의 변화를 통한 세상의 변화 --> 그리고 임종의 순간까지 그것을 계속 트레이닝 시켜 --> 내가 삶을 떠날 때 그러한 상태로 잘 마무리할 수 있는 것

그렇게 되는 것이 나의 '꿈'이자 '이상'이다.


스팀잇 가치발견 대화방으로 오시면 이렇게 진지하면서 즐거운 대화를 스티미언들과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 많이들 들어와 주세용!


https://open.kakao.com/o/gfVKBsSe

#kr #krsuccess #zzan #aaa #diary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You've got a free upvote from witness fuli.
Peace & Love!

꿈을 찾아 들어갑니다~!!

오, 환영 합니다!

꿈을 나누고 함께 도전하는 공간이 되면 좋겠어요^^

Es ist gut~~~
칸트묘비명이죠^^

ㅎㅎ 감사합니다. 곧 뵙겠네요~

진지한 대화.. 멋집니당..! 화이팅!

히히. 들어오세영~

대화를 할 정신적 여유가 없네요 ㅜㅜ

아. 바쁘신가 보네용 ㅜㅜ 토닥토닥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3
JST 0.026
BTC 56904.92
ETH 2440.10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