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고수익 아르바이트 모집의 실체, 직접 금융사기계좌 명의자로 연류되다.

in #bitcoin6 years ago (edited)

처음 글을 써봅니다. 필자는 가상화폐를 안지는 작년 5월 한창 비트코인이 190만원에서 480만원까지 올라갔을 때를 경험했고, 지금까지 꾸준하게 채굴기며, 재정거래며 소소하게 트레이딩을 하는 등 가상화폐에 대해서 나름 경험이 있다고 판단했던 자신감 넘치던 아이입니다.

20180728_172450.png

그러던 어느날, 블로그를 하다가 메일 한통을 받게 됩니다. 가상화폐 고수익 아르바이트 모집!!

단순하게 코인 거래를 하면 된다는 업무라, 오 이건 쉽겠다. 싶어 카카오톡으로 접근하기 시작.

사실, 이때 코인 고수익 알바가 성행하다는 뉴스도 많이 접했고, 피해자가 발생될 수 있다는 주의보도 인지했던 상황..

Screenshot_20180728-143935_KakaoTalk.jpg

해당 카톡으로 친구추가 후 몇가지 질문을 합니다.

  1. 주로 사용하고 있는 거래소
  2. 거래소 등급 (등급에 따라 출금 한도가 다름)
  3. 코인 거래 경험 (필자는 꽤 많이 했다고 자부함)

당당하게 면접 아닌 면접을 카톡으로 진행되고, 스케줄 담당자로부터 가능하겠다는 이야기를 듣자, 그쪽 팀장과 전화 접촉

팀장 왈)
내 통장 필요없고, 본인들 업무는 신규 거래소 오픈 시 각 코인 별 거래량을 늘려주는 업무로, 알바생들의 별도 통장이 필요 없고, 법인 통장과 계정으로 업무를 진행하면 된다고 말함.

이에 필자는 등급도, 코인 경험도 많아 흔히 초기 알바생들이 실수 할 수 있는 매수/매도 금액 실수를 범하지 않을 거라고 판단해 최종 합격

본인 생각.
음 그럼 요즘 성행하고 있는 가상화폐 사기는 아니라고 판단하고 오케이 결정.

Screenshot_20180728-144006_KakaoTalk.jpg

이후 다른 업무 담당자에게 카톡으로 몇 가지 궁금사항 질문 받음.

업비트, 코인원 등급은 높은데 계좌인증이 되지 않았다. 인증을 받아야지만 거래를 할 수 있다. 안내 받음

이에 필자는 어 이상하다. 내가 팀장이랑 통화할 땐 법인 계좌나 계정 주면 이용할 수 있다고 안내 받았다고 재 질문함.

이어 팀장과 확인후 연락주겠다는 안내를 받자, 팀장이 통장 인증을 해야지만 진행이 가능할 것 같다는 안내를 받음

그러자 필자는 알겠다. 그럼 내가 통장인증 후 다시 연락주겠다고 함. 이때 필자는 주식계좌 개설 후 20일 미만이라, 신규 개설 제한이 있는 상태.

약 10일 후 기업은행 휙 계좌 개설 후 한도 늘리는 작업을 진행했음.

이후, 승인 받은 내 통장 번호 내 인적사항을 적고, 그들의 돈을 횡령할 시 법적 책임을 받겠다는 일종의 서약서를 받음

Screenshot_20180728-144023_KakaoTalk.jpg

Screenshot_20180728-144018_KakaoTalk.jpg

이어 기업은행으로 2600만원이 입금됨. 난 다시 업비트로 2600만원을 입금하고 비트코인을 샀음.

이때 비트코인이 820만원 상승하고 있는 상황. 호가창 매수가에 구매가 안되자, 5호가 이상의 금액으로 비트코인을 주문하라고 지시

다시하락추세를 진입하자, 약 30만원에서 40만원 정도 손해 보고 비트코인을 팔고, 다시 이더리움을 위와 같은 방식으로 평균 시세보다 비싸게 사고, 저렴하게 파는 방식으로 진행해 이상하다고 생각.

이후 2600만원 받은 돈은 2570만원 정도로 남겨져 있는 상태에서, 마지막으로 산 이더리움을 그들의 이더리움 지갑으로 전송하라고 지시.

난알겠다, 바로 그들의 주소로 입금하자 마자 출금실패 뜨면서, 업비트 출금제한이 걸림.

그들에게 해당 사항 말해주고 일반적으로 5일 걸릴 수 있는 부분이다 해서 업비트에 문의하니 의상거래 포착으로 5일 이후 입출금내역 및 돈출처를 확인 하면 출금제한이 풀린다고 안내 받음

이후 5일이 지나 7월 23일 기업은행에서 연락이 옴. 기업은행 왈 최근 가상화폐 고수익 알바를 빙자해 사기가 발생하고 있다. 피해자가 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범인들의 금액이 명의자 계좌에 공유가 되더가, 활용될 경우 3년이하 징역,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처해진다는 안내를 받음

난 당연히 기본적인 안내멘트라고 생각하고 상담시작. 2600만원 출처를 묻자 지인이 보내준 돈이며, ico 참여하기 위해 돈을 빌린 것이다.

그들이 안내해준 이야기임. 그대로 이야기를 하자, 기업은행 상담원이. 고객님 금융사기에 연류될 수 있기 때문에 솔직하게 말씀해주셔야한다고 말함.

난 이 때 뭐에 홀린지 그들을 덮어주기시작. 아는 분이다. 직원 상사였는데, ICO 참여를 하고 싶은데 계좌 등록이안되어서 부탁한것이다고 안내

그러자 확인 후 연락주겠다고 한 기업은행 상담사.
나중에 알고보니 2600만원 입금한 입금자명의자는 실제 경찰에 신고한 대출사기 피해자.

그 2600만원은 낮은 금리로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 피싱업체에 의뢰 > 대출금은 못받고 일종의 착취금을 모아서 나에게 보내준 돈이라고 말함.

나도 결국 그들을 감싸준 부분으로 고발 및 경찰조사를 받을 것이라는 안내 받음. 이후 기업은행 통장 출금정지 및 모든 계좌 출금 제한 처분 받음

1년 이후에 풀리거나, 무혐의처분 받아야지만 출금 해지가 가능하다고 함.

여기까지 가상화폐 고수익 아르바이트 모집의 실체입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부분이며, 7월 9일 처음 업체와 접촉 > 18일 2600만원 받고, 7월 23일 기업은행을 통해서 해당 사실을 말했으나. 그들을 응호한 부분은 법적으로 처벌 받을 것이다 라고 통화가 끝난 상태입니다.

제가 업체로부터 받을 돈은 30만원이였는데, 처음과 말이 다른 부분부터 의심을 했어야하는데, 제가 업체에게 알려준 통장번호가 대출사기로 연류될 줄 몰랐고,

단순하게 업비트 거래소에 보내고 코인출금만 해주면 되는지 알았지만, 결국 제 욕심에 그들을 변명해주고 말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처음부터 은행측의 이야기대로 사실대로 말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라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데요.

아무쪼록 가상화폐 고수익 아르바이트 절대로 그런 알바 없으니 저처럼 피해 없길 바랍니다.

Sort:  

재미 ?? 있는 내용이네요.

현장감 있게 잘 적어 주셨네요.

마치 해외 여행 뱅기 승객에게
보따리 상품이라고 맡겨셔
마약 등 처리하게 하는 수법과

유사 수법으로 생각되네요.

실질적 피해 발생 전에 은행이나 경찰에 걸린 것이 전화위복 일 수 있다고 봅니다.
누군가의 사기 대출 2600만원을 받아서 코인 거래로 세탁하고,
사기꾼들에게 2500만원을 넘겨주었다면,
2500만원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뻔 했네요.

@prbinus1129, I gave you an upvote on your post! Please give me a follow and I will give you a follow in return and possible future votes!

Thank you in advance!

잘 해결되시기를 바랍니다.

넵 감사해요.

안타깝네요.
세상에 고수익이란건 없는데 사람들은 뭔가에 홀린 듯 빠지고 나면 나중에 후회를 많이 하는 것 같아요.

맞는거 같아요. 귀신에 홀린것처럼 다 그쪽 말이 맏다고 느껴지는지 ㅠ

고생하셨네요. 위로드립니다.

위로 감사드려요. 화이팅입니다.

나쁜놈들이 너무 많네요 힘내세요

네 정말 세상에 나쁜놈들 천지네요

부디 별탈없이 마무리되시기 바랄게요

마무리 잘해서 후기 올릴게요.

엄청난 사건에 연루되셨네요. 잘 해결 되길 빕니다. 사기 수법 자체는 중고나라에서 많이 쓰이는 3자 사기 기법 그대로인 것 같은데 코인계좌에 연결된 점, 액수가 큰 점에서 의심하기 어렵도록 포석을 깔아놓은 것으로 보입니다. 매우 안타깝고 속상한 피해상황을 이렇게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내용은 중고나라에서 벌어지는 3자사기 기법입니다.

  1. 중고나라에서는 이런 식으로 사건을 벌입니다. 100원짜리 물건을 구매하려는 구매자 A와 50원짜리 물건을 판매하려는 판매자 B에게 각각 접촉하여 계좌번호와 이름, 전화번호 등의 인적사항을 파악.
  2. 사기꾼은 (구매자)A에게 100원짜리 물건을 판다고 해놓고 물건값을 (판매자)B에게 송금하도록 유도함.
  3. 사기꾼이 판매자 B에게 연락해서 50원을 보내야 하는데 실수로 100원을 보냈다며 50원을 사기꾼의 계좌로 환불받음(실제 그 돈 100원은 A의 돈임)
  4. 사기꾼은 대포통장 등을 이용하여 50원을 챙겨달아나고 애꿎은 A와 B가 법적 소송을 겪게 됨.

3자 사기 기법
중고 거래에 그런 수법이 있나 보군요.

간혹 입금 확인하고,
고가의 물건 보냈는데,
익일에 입금 수표 부도나서 입금 무효화 되는 사건들도
오래전에는 유행했었지요.

좋은 말씀 감사드려요. 이제 신중해야겟습니다 ㅠ

워우 글 읽으면서도 부들부들 떨었네요..

조심해야하는 세상입니다.

와;; 세상에 쉬운 돈벌이는 없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195.97
ETH 2415.56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