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감사함의 힘 (당신의 감사한 부분 몇 개만 적어 주실 수 있으신가요?) 7 Steem!

in #avle-steem2 years ago (edited)


감정을 어떻게 하면 잘 다룰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좋은 방법 중 하나가 '감사'라는 것을 알았다.

감정은 마치 6살 아이가 자동차에 앉아서 운전하는 것처럼 우리를 이리로 저리로 몰고 다니며

상당부분 이미 어떤 부분에선 프로그래밍이 되어 있는 감정 네비게이션의 경로를 따라가는 것 같다.

그것은 긍정적인 것보다 부정적인 길로 우리를 인도하는 경향이 크다.

과거에 우리를 힘들게 했거나 상처 받았던 상황으로 뚫려져 있는 부정적인 감정의 길로 쉽사리 그것은 흘러가고, 점점 자주 갈수록 그 길은 나도 모르게 어느새 점점 넓어져간다.

그래서 우리는 약간의 자극만으로도 불편해져가는 프로 불편러가 되어가며,
연관 '검색어' 들 만으로도 감정은 쉽사리 하강나선을 타는 경우가 잦다 .
'얼마나 힘들게 사는 인생인가?'

방법은 무엇일까? 그런 상황에서 무작정 고속도로를 질주하고 있는 감정의 폭주를 멈출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당연히, 그럴 상황을 안만드는 것이지만 그렇게 되었을 때 잠깐 한숨을 돌리고, 지금 이런 상황이라도 내가 감사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는 것이 굉장히 큰 도움이 된다.

그것은 마치 성나서 우는 아이에게
사탕하나를 까서 입에 넣어주는 느낌이다.

오늘 힘들 때, 지칠 때, 괴로 울 때, 마음이 슬플 때, 화날 때
나에게 있어서 감사한 것들을 딱, 3개만 생각해 보자라고 쓰고, 일단 생각나는것을 마구 적어 보자.

  • 건강하게 살아 있는 것
  • 사랑하는 가족들이 있는 것
  • 스테픈을 하면서 걸을 수 있는 것
  • 맛있는것 먹으러 갈 수 있는 돈이 있는것
  • 스팀잇에 글을 쓸 수 있는것
  • 그 변변찮은 글을 보고 '따봉' 눌러 줄 수 있는 사람들
  • 책을 읽을 수 있다는 것
  • 내가 고향으로 한 걸음씩 가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
  • 내가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

뭐 쓰다보면 한도 끝도 없이 쓸 수 있을 것 같다.

지금, 오늘 하루를 마무리 하는 당신의 감사함은 무엇인가?
이 글을 보고, 자신의 감사함을 댓글로 적어주시는 분! 감사함을 통해서 힘들었던 오늘 하루의 감정을 녹여보자. 사라질 것이다. ㅎㅎ

감사 챌린지, 궈궈 :)

모두 감사하고 사랑하자!

3개이상 감사함을 잘 적어주시고 #wdice 를 굴려주신 분 중 가장 낮게 나오신 겸손한 분께 7스팀 전송해 드리겠습니다.

종료 댓글전까지! ㅎㅎ

#감사챌린지 #스팀잇챌린지 #기쁨사랑평화 #kr #krsuccess #zzan #aaa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매일은 아니고 감사 오픈톡방 몇년째 참여중이여서 감사와 확언을 하고 있어요. 지치고 힘들고 다 싫어질 때 감사하다보면 다시 힘을 얻고는 합니다. ㅎㅎ
지난 일주일간 진행하던 프로그램을 잘 마칠수 있어 감사합니다.
재활용 버려주는 막내에게 감사합니다.
정리정돈 스스로 하는 아이들에게 감사합니다.
오랫만에 트론 풀로 묶어 두었던 아이들 풀지 못해 고민이었는데 답변주신 분들 덕분에 해결!!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wdice

ㅎㅎ 아이들이 기쁨이 되네요...

오 너무 좋습니당!! 이미 연습 많이해오고 계시네요~ 멋지십니다.

@illluck 님~ 주사위가 안굴려지네요 ㅎㅎ

임대 추가 보팅완료

2018년 크립토 씬을 접하고 2020년에 커뮤니티란 무엇인가를 보며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부터 2023년 정말 쉼없이 왔던거 같습니다.
어리버리한 저를 이끌어주신 @ezen 님과 @jaeppy1004 님은 정말 저한테는 은인과 같은 분이죠. 중심잡아주시는 큰형님들.
무엇보다 단순히 어린맘 잘 다독여주시고, 왜 사람이 중요한지 일깨워주신 많은 깍두기부터 시작된 연인인분들..대략 지금도 10분은 같이 하시는거 같아요.
그리고 스팀잇을 알게 해주신 @pircoin 님.

스팀잇이란게 투자도 중요하지만 사람! 인연을 만들어 주어 너무나 감사합니다. 그리고 좋은일은 그냥 내돈들여 기부를 하는겨 다라 생각했는데, 아님을 알게해주신 @kissteemkr . 감사드립니다!

여러모로 한명한명 말할수 없지만 지금 이시점에도 같이해주시는 많은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주절주절 길었네요.
감사합니다!

매일 매일 찾아보심 많이 도움되실거에요 :)

저도 드기님을 만나서 참 고맙습니다. 루방이형도, 털업형도 보고싶네요.

형 술마시고 스팀하는거아니야...

z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뒤늦게 참가합니다.

  1. 가족들이 건강해서 감사합니다.
  2. 최탐님 같은 좋은 인연을 만나고 영감을 얻을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3. 아직까지 꿈을 꿀수 있어서, 무언가를 시작해볼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이젠님 항상 멋진 활동 잘보고 있어요 ㅎㅎ 같이 담불장 가즈아!! ㅎㅎ

늦었지만 좋은 이벤트에 잠시 ‘감사’에 대한 생각을 하고 갑니다. 사람들, 일 그리고 스팀잇 세상! :)

네네. 늦게라도 써주셔서 감사해요. 개인적으로 듣고 싶었던 분이기도 하셔서, @classicalondon 님과의 인연에 감사드립니다.

저도 감사드려요 @tomchoi 님~!
스팀잇 라이프 화이팅입니다!! ^—^

  • 바다와 파도가 있어 이를 타며 즐길수 있는 감사함.
  • 부족한 나를 데려가 장가보내 주려는 여자친구에 대한 감사함.
  • 그리고 이렇게 스티밋 안에서 이렇게 소통의 손을 내밀어주고 이벤트를 열어주는 감사함.
    #wdice

옹.. 1..등이시네여...100 이라니 ㅎㅎㅎ

내가 화 난 것을 알아챌 수 있게 해준 것에 감사한다!

1.tomchoi 님을 알게 되어서 감사합니다.
2.이 이벤트 끝나기 전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3.스팀이벤트 글에 이 이벤트를 소개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wdice

사랑하는 가족이 있고
현금 채굴할수 있는 직장이 있는것
크게 아프지 않고 건강한것
스팀잇, 스테픈을 즐기는것
스팀잇이나 스테픈 활성화에 힘쓰는 카톡방의 일원인거

감사합니다.. 언젠간 제주 밋업 가리라~

#wdice

제주 밋업 궈궈!! ㅎㅎ

세라님께 항상 감사합니다~^^

해적과 소통하게 해준 것
해적처럼 약탈 할 수 있게 해준 것
톰초이형을 만난 것

#wdice

오오 피르형 현재 1등이야!! ㅋㅋ

운동 할 수 있다는 것
스팀잇을 즐길 수 있다는 것
해적형들과 대화 할 수 있다는 것

#wdice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5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6768.45
ETH 2391.62
USDT 1.00
SBD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