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커버 만들기 (How to design a book cover)

in #artisteem6 years ago (edited)

Artwork Image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오늘은 디자인놀이 시간으로 책표지를 한번 만들어 봤어요.
(사실, 아티스팀 과제입니다.ㅎㅎ)

캘리그라피스트 @hnk3811 님의 작품 중
2018-08-03-금 오후 3-39-18.jpg

위 작품 속 캘리그라피에 어울리는 배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이번 미션 과제입니다.

'날고 있는 새는 걱정할 틈이 없다'는
故 정채봉님의 잠언집의 제목입니다.

8946417129_f copy.jpg

'애 늙은이'라는 별명을 가진 굴뚝새가
오늘도 굴뚝위에 앉아서 시름에 젖어 있었다

어미 참새가 아기 참새를 데리고 굴뚝위로 날아가면서 말했다.
“걱정은 결코 위험을 제거한 적이 없다”
“그리고 걱정은 결코 먹이를 그냥 가져다 준 적이 없으며,
눈물을 그치게 한적도 없다”

아기 참새가 말 참견을 하였습니다.
“엄마, 걱정을 그럼 어떻게 해결하여야 하나요?”
“네 날개로, 네 발로 풀어야지, 어디 저렇게 한나절 내내
걱정할 틈이 있겠느냐?

어미참새가 창공위로 더 높이 날며 말했습니다.
“걱정은 결코 두려움을 없애 준 적이 없어.
날고 있는 새는 걱정할 틈이 없지”

이때, 아래에서 총 소리가 울렸다.
굴뚝위에 앉아서 걱정에 잠겼던 굴뚝새가
땅으로 뚝 떨어지고 있었다.


클라이언트에게 책표지 디자인을 의뢰받았다고
생각하고 디자인놀이를 해봤어요.





1. 참새찾기

먼저 책 내용과 부합하는 날고 있는 참새를 찾습니다.
날고 있는 사진이 없다면 앉아있는 거라도...
(도움주신분 : 픽사베이님)

그런데.. 앗! 완전 제대로 된 컷을 발견!!
2018-08-03-금 오후 3-37-25.jpg
바로 풀매수합니다.

그리고 배경을 완벽하게 지워둡니다.
sparrow-264391 copy.jpg


2. 배경종이찾기

다음은 배경이미지를 찾아보지요.
제가 생각한 건 붓글씨와 어울리는 빛바랜 종이.

old paper로 검색!
오래됐지만 너무 더티하지 않은 걸로다가 풀매수합니다.

2018-08-03-금 오후 3-37-33.jpg

종이가 너무 붉은기가 돌아서 차분하게
채도를 낮추어 색을 빼고 세로형으로 돌려 준비해 둡니다.

bg copy.jpg


3. 이미지 합성하기

이제 두 이미지를 적절하게 합성해 줍니다.

03.jpg

배경을 불러오고 그 위에 참새를 가져옵니다.
참새이미지를 투명하게 해주면 누끼를 따지 않아도
이렇게 자연스럽게 배경에 흡수가 되지요.
왼쪽에 텍스트가 들어갈 자리를 고려해
참새를 오른쪽으로 옮기고 비워줍니다.


4. 글씨분리하기

다음은 원본 캘리그라피 사진에서
글씨만 쏙 빼서 검정색으로 바꿔줍니다.
04.JPG


5. 본격 레이아웃

이제 만든 배경에 글씨를 앉혀볼까요?

05.JPG

하드커버로 제작할 예정이기 때문에
왼쪽에 제본되는 부분을 선으로 표시해 둡니다.

그리고 책원본에 있던 텍스트들을 다 옮겨 넣습니다.

06.JPG

마지막으로 제 로고도 박아주고 완성... 하려다 보니
구름을 넣어주면 좀 더 전통적인 분위기와
참새의 비상이 돋보일 것 같아서 구름 MSG를 쳐줍니다.

구름이 좀 진하죠?
구름에 투명도를 넣어 은은하고 자연스럽게 해주면...

book final.jpg

자! 완성이에요!!!



이제 목업에 적용하면 완벽!
book_magazine.JPG

한권 사주실거죠? ㅎㅎ

이상 도서출판 키위파이의 신작소개였습니다.

책표지가 아닌 일반 배경이미지도 추가합니다.
final.jpg

▶ 디자인 놀이 시리즈
■ 0.무료 대문이벤트(마감)
■ 1.스팀잇 커버이미지 50개 무료 배포
■ 2.개들의 만찬
■ 3.고양이 만찬
■ 4.상업용무료폰트소개
■ 5.포토샵 합성놀이 - 콜라다이빙
■ 6.스탬프 움짤만들기
■ 7.그림자 아트/Shadowology 만들기


Footer_kiwifi.png

Sort:  

클라이언트가 저 나뭇가지 지워달라십니다...

경쟁사에서 와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저리가세요...

(칫, 들켰나)

ㅋㅋㅋㅋㅋ드립 재밌네요

아니, 작가양반!
이게 놀입니꽈아~!??

4달러
4 딸라에 주시오! ㄷㄷ

드...드리겠오...

참새 그림인줄 알았는데 사진이네요~ 멋진 표지가 됐네요~ 캘리그라피랑도 잘 어울려요~ 능력자이십니다.

감사합니다. 캘리작가님도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네요.^^

실력자 인정!!
어떻게 사죠?? ㅋ

ㅋㅋ 감사합니다. 출간되면 알려드릴께요.ㅎㅎㅎ

내 한권 꼭 사리다. 필히 기별을 하길 바라오

  • 카카션사인

드라마를 안봐서 드립을 못치겠오. 일단 접수하오.

ㅋㅋㅋㅋ
드립은 아무나 치는지 아오??
ㅋㅋㅋㅋ

멋진 책표지네요

감사합니다.

키위파이님 작품덕에 아티스팀이 유명해질것같아용
도서출판 키위파이 번창하세요 ㅋㅋㅋ

네. 아티스팀 흥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한권 사야겠는데요. 완전 멋져요~ 금손이시네요~

나오면 한권 보내드릴께요.ㅋㅋ 감사합니다.

독수리급 참새가 걱정 없이 날아가는군요 ㅎㅎㅎ

참새가 참 글래머하죠?ㅋㅋㅋ

되게 당차보여요 ㅎㅎ

정말 뚝딱 만드시네요.
저번에 개사료(?) 디자인도 그렿고 볼때마다 감탄...

감사합니다. 럭키님^^

키위파이님 로고가 출판사 마크같이 찰떡이네요ㅎㅎ
또 전문가님의 참새 누끼 따기 실력에 감탄을 보냅니댜....

누끼는 아니고 그냥 배경만 지우고 투명처리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8331.25
ETH 2509.22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