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ics, Cartoon,만화]팔로워 200명 돌파 기념 옛 만화 Test Drive(1화)

in #art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드디어 200팔로워를 돌파했습니다! 와~ 짝짝짝
ㅎㅎㅎㅎㅎㅎ여러분들의 따뜻한 환영 덕분에 제가 스팀잇에 잘 적응하게 된 것 같아요.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그래서 오늘은 뭔가 평소보다 좀 특별한 게 없을까 싶다가.....
제가 과거 '실사체'를 연습하기 위해서 그리다가 말았던 만화 '테스트 드라이브'가 떠올랐습니다!

이 만화는 정말 제목 그대로 제가 '시험운전'을 해보기 위해서 그린 만화였습니다. 왜냐면 그 전까지 전 실사체 일러스트만 그릴 뿐 만화로 직접 옮긴 적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실사체 만화 연습을 위해서 시작한 작품이었습니다.
물론...연습용이었기 때문에 스토리도 중구난방, 약 50페이지 정도밖에 그리지 못했고, 중간에 퀄리티가 급격히 하락하기도 합니다.
이번 첫 화는 제가 디지털로 작업을 했기 때문에 퀄리티가 좀 있지만,
바로 다음 화부터는 퀄리티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걸 명심해주세요~~~ ㅋㅋㅋㅋ
또한 그린지가 꽤 되어서 인체 그리는 법이 아직 미숙한 것도 감안해주시고요 ㅜㅜ






재밌게 봐주셨나요? ㅋㅋㅋㅋ 사실 스토리는 정말 떠오르는대로 쓴 거였답니다, 아무말 대잔치 그 자체였죠.
요즘은 이런 출판형식의 컷만화를 그려볼 기회가 적네요. 아시다시피 웹툰은 컷만화라기 보단 스크롤만화에 가까우니까요. 이 부분에 대해선 언젠가 한 번 다뤄볼 수 있을까 하네요. 그리운 고향에 돌아온 기분입니다 ㅋㅋㅋ
다음 시간에 2화를 들고 올 게요~~~


다음 시간에 또 뵈요~~!!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줄꺼에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Hi @cagecorn! You have received 0.1 SBD tip + 0.02 SBD @tipU from @rbaggo :)

Check out new tipuvote! feature :)

와 이렇게 보니까... 그냥 소오름 돋고 있어요... 대단해요
200명 팔로워 축하하러 왔다가 할말 까먹음...ㅋㅋㅋㅋ

tip!

으아앗 그 정도는 아니잖아요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르바님~~^^

오~ 200팔로워 축하드려요!!! 500팔로워까지 가즈아아아아!!

만화도 잘봤습니다!!!

고맙습니다! 네 500까지 얼른 달려갈게요~!

200 팔로워 축하 드립니다^^ 이런 만화의 씬들은 마치 영화의 장면 장면 처럼 매컷 인물배치와 구성을 고민해야되니.. 만화가란 직업은 거의 영화감독, 시나리오 작가,카메라워킹, 미술감독, 배우의 모든 역할을 소화 해내는 종합예술 직업인 것 같습니다.

헛- 감사합니다! 그리고 꽤나 정확하신 말입니다. 만화가는 글, 그림(물론 각자의 파트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많고)을 모두 잘 해야하고 또한 구도, 리듬감, 비쥬얼...등등을 책임져야 하니 사실상 청각을 제외하고는 모두다 아울러야하는 슈퍼바이저라고도 할 수 있죠^^(라고 쓰고 지옥의 직업이라 부른다.)

구도 잡는 것이 정말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네. 사실 영화의 그것과 많이 비슷합니다. 씬마다 매번 다른 각도로 인물들을 바라봐야하니까요.

만화는 그저 이미지의 연속적 나열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웹툰에서 컷분할, 배치로 나타낼 수 있는 예술성을 잃는게 아쉽더라구요.

저도...그 점이 가장 아쉽습니다. 솔직히 처음 웹툰에 입문했을때 그 부분에 정말 적응이 안되어서 슬럼프가 오기도 했지요. 지금은 적응....했다기 보다는 그냥 그런 부분들에 무뎌지기로 했습니다 ㅡ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이런건 반으로 쪼개서 올리는게 좋지 않을까요?
좀 아깝습니다..;ㅁ;/

헉 트윈브레이드님~~ 리스팀 감사합니다!!! 괜찮아요, 어차피 바로 다음화부터 퀄리티가 급감하기 때문에요 ㅋㅋㅋㅋ

200 팔로워 축하드립니다.

건물 그림은 흑백사진이라고 해도 믿겠어요. 장면을 상상하고 손으로 표현하신다는 것이 그저 신기해요.

감사합니다^^ 컬러로도 예술처럼 승화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전 아직 멀었지요.

200 팔로워 축하드려요!!한 컷 한 컷 다 읽었는데 퀄리티가 오우 .. 엄지척!! 구도를 어떻게 잡으시는건지 그저 신기할따름이에요. 넘 멋있어요.

지금은 저렇게 하라면 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659.57
ETH 3030.07
USDT 1.00
SBD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