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룸 : 욕망 확인하러 오세요!

in #aaa5 years ago (edited)

00.JPG



 한줄평


 상상만으로도 황홀한 그 방
 욕망은 한낱 허상에 불과한 것
 그 집 제가 풀매수할께요!

★★★★☆


41xbRiF0QRTiR1uJNHscmwrHZsW.jpg

가끔 평생 다 쓰지도 못할 금액의 복권에 당첨된 사람들이 몇년만에 거지가 되었다거나 복권이 불행의 씨앗이었다 라고 원망하는 기사들을 보면 도저히 이해가 안되고 나라면 정말 알차고 야무지게 돈관리 잘하고 부를 평생 유지할 수 있을텐데... 하는 상상을 굳이 하곤 합니다.

복권에 당첨되는 일확천금의 꿈만큼이나 어릴적 많이도 상상했던 판타지가 있을겁니다. 눈을 감고 갖고 싶은걸 말하면 눈앞에서 말한 것이 짠~ 하고 나타나는 상상!! 저는 초딩시절 친구 한놈이 고무인형을 오래전부터 수집해서 각종 수많은 고무인형들을 상자 한가득을 갖고 있었는데 그게 어찌나 탐이 나고 부러웠던지 꿈에서 고무인형으로 가득찬 방에서 헤엄 치는 꿈까지 꿀 정도였습니다. 그 당시 늘 꿈처럼 내방이 고무인형으로 가득 찼으면 좋겠다... 하는 상상을 했었지요. 그때 한이 되었는지 지금은 생물피규어로 가득한 방에서 살고 있네요.ㅎㅎ

Affiche-The-room-septembre-723x1030.jpg

올해 9월 개봉한 '더 룸'은 "당신의 모든 욕망이 현실이 된다" 라는 카피로 저의 호기심을 자극시켰습니다. 음침한 방이 등장하는 포스터를 보고 대충 저 방에서 무슨 사단이 일어나겠구나... 하는 정도의 느낌만 갖고 관람을 했지요.

어릴때야 이런 상상을 하면 과연 뭘 달라고 하고 관리할까 고민하며 마냥 흐믓해 했겠지만 나이가 들어 생각하니 세상에 공짜는 없고 분명 어떤 댓가가 따를 거란 생각과 내가 가진만큼 누군가는 반대로 그만큼 잃겠구나 하는 성숙한 생각이 먼저 엄습해 오...지만 일단 된다면 땡큐!

그럼 리뷰 진행을 위해서 영화 중반까지의 스토리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정도는 보시는데 지장이 없을 것 같지만 이것도 싫으신 분들은 여기서 안녕~!!

rXgqdd0LO8DOX9fjq8csQ8Jiois.jpg

한 부부가 뉴욕의 한적한 동네로 이사를 옵니다. 아이를 두번이나 유산한 경험이 있는 케이트와 맷은 이곳에서 새출발을 하기로 결심한 듯 해요. 집을 둘러보고 전에 살던 사람들의 물건들을 밖으로 버리던 중 맷은 벽지사이로 무언가를 발견하고 그곳에서 비밀의 문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케이트와 함께 그 방의 문을 열고 들어가지요. 그러자 집안의 전등이 깜빡이고... 뭔가 이상한 기운을 감지한 맷은 전기 기술자를 부르고 집안의 전기 시스템을 점검합니다. 그런데 복잡하게 엉켜있는 전기배선... 기술자는 처음 보는 아주 오래된 배선이라며 일단 철수하는데 가는 길에 오래전에 이 집에서 주인이 살해된 사건이 있었다는 말을 전합니다. (여기까지는 완전 클리셰의 정석이죠.ㅎㅎ)

MV5BZjAzNjUzOTAtYzBhNC00OTQ1LWEzZWUtZDlkNGJhMzliMzM4XkEyXkFqcGdeQXVyMzA4MDA0Mjc@._V1_SX1777_CR0,0,1777,744_AL_.jpg

살인사건을 조사하는 맷. 집주인은 살해되었고 신원 미상의 살인범은 잡혀서 45년째 수감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으며 그날 밤 더 룸 바닥에 앉아 술을 한병 다 들이키고는 한병만 더 마시고 싶다는 혼자말을 합니다. 그러자 불이 꺼졌다 켜지더니... 술병이 짠~ 하고 나타난 것이었어요! 술이 확 깬 맷. '오잉? 말하면 다 주는거야?' 그리고 다음날 두 부부는 돈방석에 앉습니다! (완전 덩달아 신남)

Screen-Shot-2019-10-08-at-11.03.57-AM.png

이게 웬 떡 아니 케이크냐며 이것저것 더 룸에다가 신나게 손을 내밀다가 결국엔 자신의 아이까지 요구하게 된 케이트! 기겁을 한 맷은 이건 옳지 않다며 다그치지만 어쩔수 없이 아이를 키우게 되지요.


222.jpg

깝깝해진 맷은 집을 나와 전에 일어난 사건의 살인범을 찾아 교도소로 향합니다. 그곳에서 그 방의 비밀을 이미 알고 있는 존 도를 만나지요. (참고로 John Doe 는 영어권에서 임의의 인물 아무개로 쓰이는 이름으로 우리말로 '홍길동'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존 도는 빨리 그 집에서 나오라며 "원하는 걸 갖지 못한 인간보다 원하는 걸 다 갖는 인간이 더 위험하다"는 말을 해줍니다. 그리고 중요한 사실을 알려주죠. 방안에서 생겨난 모든 것들은 집을 나오는 순간 다 재로 변한다고... (아니 그걸 왜 지금 안거지? 그동안 돈갖고 한번도 밖에 안 나갔었나?) 그리고 또 중요한 말을 해주는데... 그건 영화에서 직접 확인하세요.ㅎㅎ

순간 방에서 창조된 아이가 떠오르실 겁니다. 그 아이가 밖으로 나가게되면 과연 어떤일이 벌어질까요? 그리고 돈을 밖으로 옮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영화 내내 머리를 굴리는 자신을 발견할거에요.ㅋㅋ 제가 생각해낸 방법은 집을 식당이나 카페로 개조해서 그걸로 돈을 벌거나 가능한지 모르지만 세계적으로 히트할 소설책을 만들어 달라고 해서 온라인으로 보내 유명한 작가가 되는 거죠...ㅎㅎ 뭐 더 룸을 활용할 더 좋은 아이디어 있으시면 공유해 주세요.ㅋㅋ

rMAd3N6kMAcvsIkWw0hfbBOOr0v.jpg

집밖으로 나오면 모든게 허상이 된다는 설정때문에 갑분싸하게 되지만 인간의 무한에 가까운 욕망과 신의 영역에 도전하는 인간들, 언젠가는 썩어 없어질 허상에 목메이는 우리들의 모습을 되돌아 보게 하려는 감독의 의도가 잘 드러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스토리를 이어가야하기 때문에 이해못할 행동들이나 억지 상황들이 연출되긴 하지만 한번쯤 머릿속으로 상상했던 장면들을 영화로 옮겨 보여줬다는 점이나 지루하지 않게 러닝타임을 이끌어가는 점에서는 그리 나쁘지 않았습니다. 결말은 충격적이게 보이려고 설정을 하나 넣은 듯 한데 가만 생각하면 좀 말이 안되는 사족이었다고 생각해요. 궁금하지요?ㅎㅎ

2019-10-16 수요일 오전 2-13-21.jpg

그럼, 한번 열면 그 누구도 멈출 수 없다는 그 방 '더 룸' 여러분도 한번 열어보시렵니까?



100.png
 로튼키위즈 (Rotten Kiwies) 평점 80%
★★★★☆

* Movie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582913-the-room
* Critic: AAA



▶ 이전리뷰보기
▶ 1.체르노빌 ▶2.박화영 ▶3.머니볼 ▶4.보랏! ▶5.알파독 ▶6.원초적본능 ▶7.우리들 ▶8.이스케이프 ▶9.이터널선샤인 ▶10.파이란 ▶11.헤이트풀8 ▶12.인생은아름다워 ▶13.코코 ▶14.녹터널애니멀스 ▶15.나,다니엘블레이크 ▶16.가버나움 ▶17.특종:량첸살인기 ▶18.빅쇼트 ▶19.여배우들 ▶20.도그빌 ▶21.가타카 ▶22.유전 ▶23.노아 ▶24.멋진하루 ▶25.화차 ▶26.천국의아이들 ▶27.죽여주는여자 ▶28.찰리와초콜릿공장 ▶29.플립 ▶30.미스트 ▶31.신세계 ▶32.온리더브레이브 ▶33.체인질링 ▶34.스켈리톤 키 ▶35.드래그미투헬 ▶36.디아더스 ▶37.캐빈인더우즈 ▶38.개를훔치는완벽한방법 ▶39.리플리 ▶40.매치스틱맨 ▶41.리미트리스 ▶42.싱글라이더 ▶43.나르코스 ▶44.로마 ▶45.밴더스내치 ▶46.실버라이닝플레이북 ▶47.히치 ▶48.롱샷 ▶49.아티스트 ▶50.프리즈너스 ▶51.나이트크롤러 ▶52.사이드이펙트 ▶53.파고 ▶54.집으로 ▶55.영웅본색 ▶56.마션 ▶57.암수살인 ▶58.스윙키즈 ▶59.완벽한타인 ▶60.증인 ▶61.미스리틀선샤인 ▶62.타인의삶 ▶63.원위크 ▶64.리틀보이 ▶65.엔터노웨어


foot.gif


aaronhong_banner.jpg


zzanbanner.jpg
스팀짱오픈카톡방 바로가기

Sort:  

엔딩숏 함의를 캐취하셔야~^^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캐취하신게 뭔데요?

룸 안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 그럼 평생 돈을 펑펑쓰면서 그 안에서 애 키우고 죽을때까지 잘 살아도 되겠군요. 그런 아이디어가!ㅎㅎ

@chaeg 님이 본 게시글에 500 AAA를 후원하셨습니다. 지갑 내역을 확인해주세요.

ㅎㅎ 제 욕망은... ㅎㅎㅎ 박제할수 없습니다. ㅎㅎ

집을 나오면 사라진다니..
맛난거 실컷먹고 집밖으로 나가면 배속에서도 사라질려나요?
이거 최고다!!! 엄청먹고도 살이 안찔수있네요!!!!

아니 이게 누구십니까!!! 잘 지내시죠?ㅎㅎ
그래서 금방 배꺼지는 살 안찌는 식당으로 명성을 얻는거죠!

정말 오랜만입니다!!!!!!!!!!!!!!!!!!!!!!!!!!!!!!!!!!ㅠㅠ

헉, 밖으로 나오면 재가 된다니. 돈도 무용지물.. 흠.. 재를 팔아서 먹고 살 수 있을까요? 들어가는 자본금은 없으니. ^^;

재를 사려는 사람은 없을 것 같고 그냥 집안에서 다른 세상을 창조해 생활하면 될 것 같아요.ㅎㅎ

그 집 어딘가요. ㅎㅎ
모든걸 착불로 마구 시킨 후 집안에서 결제합시다. 그 물건들은 남아있겠죵
밖엔 나가지말자~ㅎ

저도 궁금합니다. 착불해도 돈이 사라져서 돈 받은사람이 신고할거에요. T^T

오 솔깃한데요. ㅎ

더 룸에서 마술 유튜브 방송을 해야 하나요 ㅎ

아. 저도 유튜브 생각했었는데...ㅎㅎ 노출되면 피곤할 것 같아서 접었어요.ㅋㅋ

Hi @kiwif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40 which ranks you at #430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0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appreciate your great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예고편을 본 거 같아요.
아이를 위해 집안에 바깥을 만든(?) 그런 내용도 본 거 같아요..
궁금해서 한번 챙겨 봐야겠네요.

아이 스스로 만든거긴 하지만... 한번 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678.67
ETH 3086.68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