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바꼭질(2013) - 우리 집에 낯선 사람이 숨어 살고 있다면...?

in #aaa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버들붕어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영화는 2013년 개봉하였던 범죄, 스릴러 영화 숨바꼭질 입니다.
2013년 개봉하여 손현주, 문정희, 전미선 배우가 출연하였는데요 . 내용 자체가 소름이 돋습니다.

이 영화속에 등장하는 초인종 옆에 적혀 있는 이상한 암호는 뉴스에서도 나온적이 있었는데요. 이런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라고 합니다.

요즘 워낙 많은 범죄들이 일어나고 있는데 실제 모르는 사람이 자기 집에서 몰래 살다가 발견된 사건도 있는데요. 남의 집에 일단 들어가는것만으로도 주거침입죄에 해당하는 범죄랍니다.
3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수 있으니 함부로 남의 집에 들어가지 마세요.ㅋㅋ

1.jpg

개요 : 범죄,스릴러 한국 107분 2013 .08.14 개봉

감독 : 허정

출연 :
손현주(성수), 문정희(주희), 전미선(민지)

등급 : [국내] 15세 관람가


줄거리

0.jpg

우리 집에 낯선 사람이 숨어 살고 있다면...?
숨바꼭질 암호 □1○1△2
고급 아파트에서 완벽한 가정을 꾸리고 사는 성공한 사업가 ‘성수’(손현주)는
하나 뿐인 형에 대한 비밀과 지독한 결벽증을 갖고 있다.
어느 날 그는 형의 실종 소식을 듣고 수십 년 만에 찾아간 형의 아파트에서
집집마다 새겨진 이상한 암호와 형을 알고 있는 ‘주희’(문정희) 가족을 만난다.

77.jpg

“제발 그 사람한테 제 딸 좀 그만 훔쳐보라고 하세요”
어린 딸과 단 둘이 살고 있는 ‘주희’는
자신의 집을 훔쳐보는 누군가의 존재를 느끼며 두려움에 떨고 있다.
낡은 아파트의 암호를 찬찬히 살펴보던 ‘성수’는 그것이
그 집에 사는 사람의 성별과 수를 뜻하는 것을 알게 된다.

movie_image.jpg

우리 집에 나 말고 다른 사람이 살고 있다!
형의 아파트를 뒤로한 채 자신의 안락한 집으로 돌아온 그 날,
‘성수’는 형의 아파트에서 봤던 암호가 자신의 집 초인종 옆에서
새겨진 것을 발견한다.

사라진 형. 숨바꼭질 암호. 서로 다른 두 가족에게 찾아온 충격적 진실.
가족을 지키기 위한 두 가장의 숨가쁜 사투가 시작된다!


2.jpg

내가 살고 있는 공간에 누군가가 들어와서 살고 있다는건 정말 생각만해도 끔찍하답니다.
보통은 자신의 집이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자물쇠등으로 안전장치를 해 놓고 편히 쉴수 있는 공간이죠. 하지만 영화에서는 이런 생각을 무참히 깨트려버립니다.

3.jpg

주인공으로 나온 손현주는 결벽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나옵니다. 집을 어지럽히는것을 참지 못하고 냉장고의 음료수의 열을 맞춰 놓는것부터 바닥에 집안 곳곳에 먼지 하나 있는걸 용납할수 없는 손현주. 그에게 닥칠 알수없는 사건들.....

손현주 하면 연기파 배우라 감정몰입이 잘 되었어요. 주로 드라마에서 많이 나오는 배우인데 영화에서도 모습을 보여주네요. 그리고 문정희의 눈빛은 정말 생생하게 기억나네요..

4.jpg

영화는 생각지 못했던 반전들이 많이 있어요.결말도 충격적인데 아직 안 보신 분들은 직접 보셔서 확인하시면 재미있을꺼 같아요. 미리 이야기 하면 김새잖아요.ㅋㅋ

무엇보다도 이 영화는 현재 사람들에게 실제 일어날수 있는 일상의 공포를 스릴있게 만들었답니다. 일어날수 없는 허구의 소재로 영화를 만드는 것과 달리 이렇게 실제 일어날수 있는 소재로 만든 영화가 더 와 닿는거 같습니다.

5.jpg

그리고 아역들의 연기들도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스토리도 마음에 들고 기대 이상이였던 영화인데 단점으로 꼽으라고 하면 좀 답답한 점.!!! 만약 내가 저런 상황에 처했다면 경찰에 신고 할꺼 같은데 절대 경찰에 신고를 하지 않더군요.

신고할수 없는 상황도 아니였고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는 외지라 경찰에 연락할수 없었으면 모를까 핸드폰이 있는데 왜 신고를 안하는지..ㅎㅎ

그래도 영화를 보는 내내 긴장감을 늦츨수 없어서 보다보면 관객들 소리 지르고 난리났었답니다.
반전, 연기, 스릴 이 3가지를 다 갖추고 있는 영화라고 할수 있습니다.

Sort:  

본것같은게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우리집에 다른사람이 있다는건 생각만해도 소름끼쳐요

문정희는 정말 ㄷㄷㄷ 했어요..
전미선 배우님 ㅠㅠ

내가 살고 있는 공간에 누군가 모르는 사람이 살고 있다? 상상만해도 소름 돋네요...
손현주는 드라마에서도 연기 잘하는 배우였는데, 영화계로 가서도 히트 영화에 자주 캐스팅되더라구요.^^
하드포크의 혼란 속, 변함없이 포스팅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zzan태그도 다셨네요.^^

본거 같기도 하고 안본거 같기도 하고 아리송 하네요

감독님이 신고를 못하게 하셨나봐요. -.-;; ^^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중간중간 깜놀했던 장면도 있는 꽤 괜찮은 작품이었죠.
정말 소름이 쫙 돋는 그런 영화였는데, 손현주 연기는 두말할 필요도 없었고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39.86
ETH 2621.03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