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설탕(2006) : 세상을 함께 달려줘서 고.마.워..

in #aaa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버들붕어입니다.^^
"각설탕" 영화는 2006년 8월에 개봉한 영화입니다.임수정의 대표작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한국영화 최초로 경주마를 소재로 한 영화라 나름 신선했었는데요.하지만 사실 제가 이런 장르의 영화를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답니다. 그러나 그 당시 여자친구가 같이 보자고 해서 자의보다는 타의로 보게 된 영화였답니다.

개요 : 드라마, 가족 한국 124분 2006 .08.10 개봉

감독 : 이환경

출연 : 임수정(시은), 박은수(시은의 아빠 익두)

등급 : [국내] 전체 관람가

1.jpg

줄거리

너를 떠올리는 달콤한 기억 | 세상을 함께 달려줘서 고.마.워... | 세상에 하나 뿐인 내 친구 천둥이를 소개합니다 | 그와 달리면 세상은 내것이었습니다

제주도 푸른 목장에서 태어나고 자란 ‘시은’(임수정)은 어릴 적부터 유난히 말을 좋아하고 말과 친하게 지내는 아이다. 특히, 태어나자 마자 엄마를 잃은 말 ‘천둥이’에 대한 애정은 누구보다 각별해 둘은 서로를 너무나 아끼고 따르며 함께 성장한다. 자신 또한 엄마 없이 외롭게 자랐기 때문에 그녀에게 천둥이는 분신과도 같은 존재인 것.

그러던 어느 날, 천둥이가 다른 곳으로 팔려 가면서 둘은 원치 않는 이별을 하게 된다. 2년이 흘러, 과천에서 생활하며 여자 기수의 꿈을 키워오던 시은. 우연한 장소에서 운명적으로 ‘천둥이’와 마주하게 되고 둘은 서로를 알아보며 감격적으로 재회한다. 시은의 각별한 지도로 천둥이는 조금씩 경주마로서 실력을 되찾게 되고 둘은 ‘경마대회’에 함께 출전하게 된다.

천둥이와 함께라면 세상 끝까지라도 달릴 수 있었던 시은. 그녀의 꿈을 함께 이뤄 주고 싶은 천둥이. 이들은 과연 수 만명의 관중들이 지켜보는 마지막 경주에서 또 한번의 기적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2.jpg

각설탕을 보고 있으면 정말 "슬픔" 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떠 오르게 만든 영화였습니다.말못하는 동물이라 더 슬픔이 배가 되지 않았나 싶어요.

3.jpg
4.jpg
8.jpg

김유정 어릴때의 귀여운 모습을 볼수 있는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라고 할수 있답니다.
임수정 시은이의 어릴때 역할을 연기했답니다.

99.jpg

이 영화의 주인공이기도 한 "천둥이"라는 말은 1000:1의 경쟁력을 뚫고 뽑혔다고 합니다. "각설탕"에서 나오는 천둥이의 연기!! 그 천둥이의 눈을 보고 있으면 절로 슬퍼지게 된다는....

999.jpg

무엇보다도 이 영화에서 볼거리가 많았던건 바로 자연... 푸른 하늘 아래 펼쳐진 대지는 요즘같은 도시에서는 접할수 없는 자연의 산물이라고 할수 있었습니다.

5.jpg
6.jpg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영화의 감동과 재미를 위해 일부는 각색이 되었지만요. 어찌보면 흥행성과는 동떨어진 동물 무비에다가 쉽게 접하지 못하는 경주마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야 하는 영화였지만 정말 잘 만들어진 영화라고 생각이 든답니다.

사람과는 달리 동물은 자기에게 베풀었던 주인의 온정을 잊지 못하는데요. 그에 반해 인간은 정말 쉽게 배신을 하는 어찌보면 동물보다 더 못할때가 많은게 인간입니다.ㅠㅠ

"각설탕" 천둥이와 시은이의 우정으로 저를 울리게 만들었던 영화라 오래된 영화이지만 아직 그 때의 감동이 제 마음속에 남아있는듯 합니다.
정말 강추하는 영화중 하나입니다.~~

Sort:  

좋은하루되셔요~~^^

marsswim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욥^^

어머 저도 봤는데 김유정이 아역인건 몰랐네요. 동물이랑 교감하는 사람들 대단해 보였었어요.^^

저 당시에는 김유정 아역배우가 알려지지 않았을때라 대부분 모르셨을꺼에요^^

임수정도 보고 어린 김유정도 보고...
저 영화 재밌게 봤었던 것 같아요.

네 저도 정말 재미있게 봤네요^^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엄청 재미있어 보입니다.
친구가 임수정 광팬이라 같은 영화를 몇번씩 보면서 추천해준 영화인데 꼭 봐야겠어요.

좀 슬픈 영화에여

임수정은 요즘 뭐하나 모르겠어요~

아 요즘 드라마에 나와여 ㅋㅋ

말의 눈이 뭔가 굉장히 슬퍼보였던 영화로 기억이 나요 ㅠㅠ ㅎㅎㅎ

2006년 영화였군요.
전 그보다 더 오래전에 나왔다 생각했었는데...
살짝 눈물나는 그런 영화...^^;;

요즘 '검블유'인가로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임수정이 아주 파릇파릇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620.20
ETH 3494.63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