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 노트 1 (2006) : 두뇌 싸움의 승자가 세상을 지배한다
데스 노트 1 (2006)
안녕하세요.버들붕어입니다.^^
2006년도에 개봉한 영화인데 개봉한지 오래된 영화군요. 개봉할때 상당히 흥미가 있는 소재여서 극장에 가서 봤었습니다.
사실 원작만화를 영화로 만든거였는데 원작만화는 따로 보지 못해서 내용은 알지 못하고 영화를 봤었습니다.
현재 총 4편의 시리즈로 나왔으며
데스노트 1 : 2006년
데스노트 2: 라스트 네임 (2007)
데스노트 3: : L 새로운 시작(2008)
데스노트 4: 라스트 월드 (2016)
순으로 출시가 돠었습니다.
개요 : 모험, 범죄, 드라마, 미스터리 일본 126분 2006 .11.02 개봉
감독 : 카네코 슈스케
출연 : 후지와라 타츠야(야가미 라이토, 일명 키라), 마츠야마 켄이치(L)
등급 : [국내] 12세 관람가
줄거리
삶과 죽음을 정하는 사신(死神)의 노트 두뇌 싸움의 승자가 세상을 지배한다
법관을 꿈꾸는 천재 대학생 야가미 라이토(후지와라 타츠야). 법의 한계를 느끼던 그는 어느 날 우연히 데스노트를 줍게 된다. 이 노트에 이름이 적힌 사람은 죽는다라는 한 문장을 반신반의하며 TV뉴스에 방영된 유괴범의 이름을 적자 실제로 죽음이 이루어진 것. 노트의 힘을 알게 된 라이토는 자기 손으로 범죄자를 처단하고 이상적인 세계를 만들어 가기로 결심한다.
세계 각지의 범죄자들이 의문의 심장마비로 죽어나가자 인터폴에서는 이 사건을 수사하기 위해 한 명의 천재를 일본 경찰청에 보낸다. 그는 전세계 미궁에 빠진 사건을 해결해 온 수수께끼의 명탐정 L(마츠야마 켄이치). 이제 정의의 이름을 건 두 천재의 치열한 두뇌싸움이 시작되고. 최후의 승자가 세상을 지배한다!
이 영화에서는 데스노트란 책이 등장합니다. 이곳에 이름을 적으면 죽는다는 다소 황당하지만 흥미진진한 소재였습니다.
이 당시만해도 제가 봤을때는 CG가 괜찮다고 생각했었는데요. 사신 류크는 일본의 CG기술로 만들어졌는데 지금 보면 좀 유치할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제가 봤을 당시에는 나름 괜찮았어요.ㅎㅎ
약간 사이코 같은 역활로 나오는 천재 L
화장을 진하게 하고 지금은 화장을 하는 남자들이 많이 있지만 저 영화당시만 해도 화장을 하는 남자가 드물 정도였어서 유심히 봤었습니다.
일명 키라라고 불리는 라이토
약간 촌스럽게 나온답니다.ㅎㅎ
데스노트를 얻게 되는데 이 노트에 사람 이름을 적게 되면 그 사람이 죽게 된다는...
하지만 죽게 되려면 그 사람의 정확한 이름과 얼굴을 알아야지만 죽게 된다.
다소 황당하지만 기발한 발상이죠.^^
점점 나쁜길로 걷게 되는 키라~~~L과의 두뇌싸움이 시작되는데........
원작 만화를 보셨던 분들은 원작만화보다는 아쉬운점이 많았던 영화라고 하지만 전 재미있게 잘 봤었습니다.
그리고 1부는 2부를 위한 영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2탄은 괜찮았습니다. 전 1,2 까지만 보고 3,4는 보지 못했거든요.
기발한 상상력이 만들어낸 흥미진진한 이야기.!! 원작만화를 보지 못하셨던 분들은 한번 보시는것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원작만화보신분들은 원작에 비해 떨어진다는 평이 많아서.ㅎㅎ
- 영화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16007-desu-n-to?language=ko-KR
- 별점: AAA
전 원작만화를 다 본 상태에서 영화랑 뮤지컬을 보니 중간중간 생략된 내용들이 별 문제되지 않았는데 만화를 안보고 영화, 뮤지컬을 보면 갑자기 내용이 훅훅 지나가는 느낌도 든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앗 뮤지컬도 있나ㅈ보군여
일본은 이상하게 애니는 재미있는데
영화는 그닥이라서... 아직 안봤어요.
넷플에 잇던데 시간나면 봐야겠네요
일본은 애니가 짱이져.영화는 애니에 비해 좀 떨어지는거 같아여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만화를 실사화 한 영화중에 그래도 잘 만든 편에 속해서
저는 영화도 재밌게 봤었어요!!ㅎㅎ
대신 1,2편까지만...ㅎㅎㅎ
ㅎㅎ저도 1 2 편만 봤네여
만화 원작을 영화로 잘 만든 케이스였습니다.
주인공의 심리묘사나 연기는 조금 아쉬웠지만요^^;;
원작을 보지 않아서 비교를 할수가 없군여~~
만화가 갑이죠~^^
만화가 훨 낫나보군여~~
전 영화보다는 만화로 먼저 봤답니다.
영화화될줄 알았던 작품이죠.^^
오 미리 예견을 하시다니^^
장면은 많이 보았는데
정작 풀로 본적은 없었네요.
시간내서 봐야할거 같습니다. ^^
나름 히트친ㅈ영화에요^^
맞습니다. ^^
언제 한번 정주행 해서 봐야겠어요^^
데스노트가 한때 핫(?)한 단어였던것 같긴한데...ㅋ 저도 영화는 못봤네요!!
리뷰등을 통해서 짧게나마 경험하긴 했지만...
예전에 유행했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