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사고 팔면 좋을까요? 혹시 귀리 파실 분 없으신지요?
세상은 두가지에 의해 흘러갑니다.
첫째는 뭔가 바꾸려는 의지, 둘째는 그냥 흘러가는대로 따라가려는 생각.
저는 주로 둘째에 비슷했습니다. 그냥 흘러가는대로 따라가자는 주의였지요. 그런데 최근들어 그게 잘하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만 잘하고 나머지는 흘러가는 것을 따라가고자하는 생각이 소극적이었고 결국은 별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주변의 틀린 문제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해야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지요. 그러고 나니 많은 어려움에 부딪치게 되더군요. 상당히 어려울 때가 많았지만 그런 방식의 삶에 후회는 하지 않습니다. 남들이 요구하는 삶이 아니라 내가 주인이 되는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팀활동을 하면서 구증인들에게 느낀 가장 싫었던 감정은 그들이 나를 조종하려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자기마음대로 규율을 강제하는 것이 싫었습니다. 자신보다는 남을 비판하는 데 열올리는 것이 싫었습니다.
이제 그들은 떠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들이 가고 남은 이곳을 어떻게 만들어 나가야 할까는 오롯이 우리의 책임입니다.
우리가 만드는 대로 스팀은 만들어질 것입니다. 사실상 이제 처음 출발하고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처음 스팀에 발을 디뎠을 때 느낀 감정은 우리 모두가 스팀의 직원이라는 생각이었습니다. 모두가 판매사원이고 생산사원이고 홍보사원이라는 것이지요. 모두가 직원이고 모두가 임원이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지금도 그런 생각이 듭니다.
스팀을 글만 쓰는 곳에서 벗어나 실생활에 무엇인가 도움이되고 이익이 되는 곳으로 만들어 가고자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스팀에는 보팅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활용을 하기에 아주 용이합니다.
어제 일단 포스팅을 올렸지만 사실 어디서 어떻게 시작을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https://www.steemcoinpan.com/hive-101145/@steem-agora/fczuj
그래서 우선 커뮤니티 여러분들의 의견을 들었으면 합니다. 당장 필요한 물건이 있으신지 그리고 앞으로 어떤 물건이 필요한지에 대해 말씀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포스팅 이후 @ribai 님께서 미국과 중국으로부터 구매대행을 하고 있으니 필요한 물건이 있으면 구매를 해드리겠다고 했습니다. 웬만한 공산품은 중국으로부터 도매가로 구입을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필요하신 물품이 있으시면 포스팅을 해주시거나 댓글로 남겨주세요.
저는 국산 귀리를 사고 싶습니다. 건강상 문제로 귀리를 즐겨 먹습니다. 요즘은 집에서 쌀보다 귀리가 더 많이 나가는 군요. 혹시 귀리를 파실 분이 있으시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상업적으로 대규모 판매를 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당장 살아가면서 필요한 것을 서로 사고 파는 편리함은 갖출 수 있다고 봅니다.
스팀 로고가 달린 티셔츠, 모자, 후드티, 볼펜 등을 제작해서 글로벌하게 판매하면 어떨까 합니다.
물론 스팀재단에 허락하에 진행해야하겠지만요.
저스틴이 허락하면 트론로고 티셔츠, 폴로닉스로고 티셔츠도 스팀에서 판매하면 더욱 좋을거 같습니다.
그러면 마진폭도 클거라 봅니다.
결제는 스팀달러로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도 이생각은 해봤었는데
스팀 티셔츠, 모자 만들어서 팔아보고 싶네요. ㅋㅋ
와우 ~
동참하고 싶습니다
스팀로고 모자를 만드는데 스팀재단에 허락이 필요한가요?
공식 스팀 티셔츠다 라고 말하려면 필요할거같은데
그거 아니면 달아도 되는거아닌가요? ㅋㅋ
그래도 나중에 상표권 침해 문제도 있고...
독점 판매권을 KR에서 따내서 팔면 가격도 조금 고가로 유지되고 짭퉁방지도 되지 않을까요? ㅎㅎㅎ
예전에 재단에서 로고의 상표권문제를 주장한 적이 있었습니다
스팀잇 실명방에 재단 직원중 한국분이 계시니 재단에서 허용해달라고 이햐기를 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만일 그렇게 한국 커뮤니티에서 티와 모자 만들어서 팔아도 될 듯 합니다.
저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네 아마 그렇게 되면 좋겠습니다
좋은 생각이네요. 스팀 로고가 달린 티셔츠를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알 것 같아요. 저는 미국의 출신이라 도와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
곰돌이가 @leeyh님의 소중한 댓글에 시세변동을 감안하여 $0.018을 보팅해서 $0.024을 지켜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954번 $110.088을 보팅해서 $108.889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최근에 코로나때문에 판매가 부진한 감자랑 아스파라거스를 판매하려고 강원도 도지사가 홍보하고 네이버스토어에 입점한 강원마트가 1분만에 물량을 완판하는걸 보면서 농산물을 스팀으로 주문하고 택배로 바로 받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어요. 중고 물품도 거래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어차피 먹어야 하는 것이니 농산물도 좋지요, 중고상품도 좋구요 중고상품 같은 것은 스팀미언끼리 서로돕는다는 측면에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올드스톤님.
https://steempeak.com/the100daysofsteem/@steemitblog/100-days-of-steem-day-31-weekly-roundup-4 에 소개글올라온거 봤습니다.
저도 굿해빗 @goodhabit 을 글로벌로 홍보를 해보고 싶은데요. 어떻게 저 Notes from the community에 소개글을 올릴수 있나요? 디스코드로 연락해야하나요? 절차를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당~~
저도 이것이 어떻게 올라갔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누군가 보고서 올린 모양입니다.
@steemitblog에게 이야기를 해보는 것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그나 저나 영광입니다
예전에 @woo7739 님이 하시던 #kr-auction 과 #kr-market 이 생각나네요.
네 그때 잘되었으면 좋았텐데 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