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싱 댓글러 스토킹 2부

in #busy7 years ago (edited)

spo.png
어제 @loki80 님의 포스팅에서 새로운 피싱 댓글러를 한명 또 발견해서
스토킹을 해봤습니다.
개발 능력은 전무하니... 그냥 과거 기록과 댓글 스타일만 스토킹해봅니다.

image.png
어제까지는 명성 41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광속으로 다운보팅을 때려맞았는지 어느새 0이 되었군요.

사실 어제 저는 이 구간에서 좀 의심을 했었어요. 이 친구 과거 글을 보니 전혀 IT와 관계없는, 사진만 좋아하는 친구였는데 하루 아침에 피싱댓글러라니... 누군가가 피싱 하기 쉽게 툴을 제공한다던가, 아니면 최소한 매뉴얼을 제공하는게 아닐까?

그런데 좀 더 찾아보니 그건 아닌 듯 하네요.

image.png

image.png
지난번에 피싱을 당하실 뻔 했던 @khaiyoui 님에 달린 소냐 언니-ㅅ-의 댓글에 보팅한 계정과 어제 당하실 뻔 했던 @bumblebee 님의 댓글에 보팅한 계정을 비교해보니 sandlover와 bokser1991 이 양쪽 다 있습니다.

image.png
그 사이에 소냐 언니의 피싱링크는 호스팅이 만료되었는지... 요롷게 바뀌었네요.

image.png
이 쪽은 아직 건재합니다.

물론 피싱하는 애들끼리 커뮤니티가 있어서 서로 공유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보다는 어제 피싱 댓글을 새롭게 쓰기 시작한 저 필리핀 친구가 피싱에 낚여서 마스터키를 넘겨줬을 가능성이 훨씬 높지않나 싶습니다.

제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방문해주시는 분들이야 다들 읽으셨겠지만,
아무리 트렌드에 오르고 몇십번씩 리스팀이 되는 글이어도
역시 안읽는 분은 안읽으시는 군요-ㅅ-

늘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소중하게 키워온 계정이 어느샌가 피싱 댓글을 다는 명성 0 + 잔고 0 + 스파 0의 계정이 될 수 있습니다.

Sort:  

아 이제 스팀도 청정지대가 아니네요 ㅠㅠ 진짜 조심해야겠어요

네... 어제 범블비님 댓글을 봤는데, 아직 스팀잇 들어온지 얼마 안되셔서 봇이 자동으로 단 댓글이라는 걸 인식하지 못하셨더라구요. 초보자 공지를 할 방법을 빨리 강구해야 할텐데 제가 힘이 없어서 글이 안읽히네요 ㅎㅎ 방문 감사합니다!!

저도 요즘 댓글에 가끔 전혀 관계 없어 보이는 사람들이 영어로 친한척 많이 하던데...한글을 읽지도 못하던데 그렇게 친한척을 하는건 선천적으로 충만한 사랑때문에 그러신건지... 아무쪼록 조심하고 또 조심하며 스팀잇 생활을 해야겠군요. 잘 보고 갑니다.

보팅이 좀 쌓이면 막연한 기대심리로 댓글다는 사람이 많죠.
그 동네는 지인풀 아니면 보팅이 워낙 없어서요...
안타깝기는 한데 제 주변 챙기기도 정신이 없어서...
늘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738.35
ETH 2677.27
USDT 1.00
SBD 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