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요리사 #73] 심심풀이 땅콩~^^

IMG_20200407_201713.jpg

큰아이는 은행을 작은 아이는 땅콩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은행과 땅콩은 저희집에 항상 있습니다.
이번에 땅콩이 다 떨어졌는데 아이들 외할아버지인 장인어르신께서 땅콩을 보내오셨습니다.

IMG_20200409_201949.jpg

껍질을 까는데 아내와 둘이서 장장 세시간 동안 땅콩을 껍질을 깠네요..

IMG_20200411_154738.jpg

껍질을 까고 나서 물에 한번 헹궈줍니다.
까는동안 보니 먼지가 너무 많았었는데 깔끔하게 씻겨졌습니다. 땅콩이 빨간 땅콩이다보니 헹군 물도 빨간물이네요.

IMG_20200411_155025.jpg

물을 모두 빼주고 보니, 껍질 색깔이 조금 연해졌네요.

IMG_20200411_160436.jpg

땅콩을 후라이팬에 볶아줍니다.
잘 저어주면서 볶아줍니다.

IMG_20200409_201931.jpg

속껍질은 벗겨도 안벗겨도 너무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시트콤 보면서 껍질을 벗겼는데 볶은 땅콩은 영화한편 보면서 먹어줘야겠습니다~^^

Sort:  

빨간 땅콩이라고요? 씨 좀 얻고 싶네요. ㅎㅎ

장인어르신 친구분이 직접 농사지으신 땅콩이라고 하네요~

 6 years ago 

땅콩을 저렇게 해서 먹으면 더 맛나겠네용

땅콩을 한번 볶아서 먹으면 더 고소하긴 한것 같더라구요~

땅콩 색깔이 굉장히 검붉네요~^^

네~ 사진으로 보다시피 검붉다는 표현이 맞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2
BTC 60000.47
ETH 1565.58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