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박두(開封迫頭) - 제5회 무중력영화제 (MUFF, MUjungryuck Film Festival) (2022.09.16 ~ 2022.09.17)
제5회 무중력영화제
MUjungryuck Film Festival
제5회 무중력영화제
MUFF(MUjungryuck Film Festival)는 무중력지대 양천에서 주최·주관하는 청년 영화제로 2018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였다. 청년으로 구성된 영화제 기획단 '시네마디'가 직접 행사 기획과 운영을 맡고, 상영작 또한 청년 영화인들의 작품으로 채워진다.
제5회 무중력영화제는 "찬란할 내일의 우리에게"를 슬로건으로 정했다. '함께', '공존', '상생'이라는 출품 주제로 접수된 총 575편의 출품작 중 심사를 통해 총 10편의 작품을 상영작으로 선정하였다.
- 기간 : 2022년 9월 16일(금) ~ 9월 17일(토)
- 장소 : 메가박스 목동
- 상영작품 : 10편
- 관람비용 : 개막작 : 3,000원 / 섹션1, 2, 3 : 각 5,000원 / 폐막식 : 무료
Trailer
개막작
크리스마스가 따뜻한 이유는 말이죠
- 최우진/2021/27min/ 액션, 판타지, 코미디 / 전체 관람가
추락 사고 후 초월적 신체 능력을 갖게 된 영화배우 차유진. 히어로 활동을 시작한 그에게 예상 밖의 문제가 생긴다. 직접 만든 코스튬이 겨울이 되면 너무 춥다는 것! 고민 끝에 유진은 평소 무시하던 온라인 커뮤니티에 접속한다. 세상을 바꾸는 덕후들의 연대가 시작된다.
상영작
섹션 1 - 비추다
유빈과 건
- 강지효 / 2022 / 26min / 극영화 / 전체 관람가
물이 흐르지 않는 계곡 깊숙한 곳에 유빈과 건, 두 아이가 있다.
서로가 서로에게 유일한 두 친구. 그들에게 건천은 최고의 집이자 놀이터이나 그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한나 때문에
- 김달리 / 2021 / 25min / 드라마 / 전체 관람가
다섯 살 한나에게 이상한 소문이 떠돈다. 베트남 혼혈이라 말도 느리고, 반에서 이상한 짓을 한다고. 담임선생님 유영은 한나를 지키고자 거짓말을 한다.
깊고 오랜 사랑
- 강지숙 / 2016 / 28min / 극영화 / 12세 관람가
영희와 순정은 여고동창생이자 40년을 함께한 연인이다. 세상에 드러낼 수는 없지만 행복한 일상을 보내던 두 사람. 어느날 예고없이 찾아온 순정의 말기 암 판정에 영원할 것만 같던 두 사람의 세계에도 균열이 가기 시작한다.
섹션 2 - 멈추다
사원증
- 윤혜성 / 2020 / 18min / 극영화 / 전체 관람가
인사팀 막내사원 동구는 과로사로 죽은 친구의 사원증을 반납 받아오라는 업무를 받는다. 회사의 압박으로 친구의 집까지 찾아가지만, 친구 엄마와 마주한 동구는 차마 얘기를 꺼내지 못한다.
특별장학금
- 양윤정 / 2021 / 26min / 드라마 / 12세 관람가
대학생 ‘은희’는 형편이 어려운 한부모가정 학생이지만, 뮤지컬 관람이 취미다. 어느 날, 교내 ‘학생회 주관 특별장학금’ 공고를 같은과 친구 ‘민정’과 보게 되고, 둘은 각자 신청한다. 점점 둘은 서로를 견제하기 시작하고, ‘민정’은 ‘은희’가 비싼 뮤지컬표를 예매했다는 문자를 보게 되고 이를 학생회에 고발하는데…
굿 마더
- 이유진 / 2020 / 24min / 드라마 / 12세 관람가
딸의 동성애를 인정하고 살던 수미는 동료 김선생의 딸 결혼 축하 모임자리에 가게 된다.
섹션 3 - 멈추다
영미 사진관
- 김동찬 / 2021 / 27min / 드라마 / 전체 관람가
남편과 사별 후, 함께 운영하던 사진관을 정리하려 시골로 내려온 영미는 자신의 사진을 찍어달라는 이상한 할머니 행자를 만난다.
오늘의 초능력
- 이민섭 / 2021 / 25min / SF, 판타지, 코미디 / 12세 관람가
하루에 한 번, 숨을 참으면 투명 인간이 되는 초능력을 가진 지우. 어느 날 편의점에서 물건을 가지고 몰래 나가려다 알바생에게 잡혀 경찰서로 끌려간다. 그곳에서 자신처럼 하루에 한 번 순간 이동을 할 수 있는 민성과 하늘을 날 수 있는 하진,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김공익을 만난다. 하지만 그들 모두 오늘의 초능력을 사용할 수 없었다는데…. 이들의 만남은 우연인 걸까? 그리고 왜 오늘은 초능력이 안 써지는 걸까?
> '오늘의 초능력자' 만의 단독 예고편을 찾을 수가 없어서, 다른 영화 3개를 포함한 시리즈 예고편입니다. ^^
국물은 공짜가 아니다
- 강민아 / 2021 / 30min / 드라마 / 12세 관람가
인적 드문 골목의 한켠에서 인스턴트 볶음면 가게를 운영하는 수민. 때로는 냉혹하게, 때로는 고독하게 혼자서 잘 먹고 잘 살고 있다.
그러나 태웅은 배달비 대신 볶음면을 먹으며 배달일을 돕고, 새로운 하우스메이트 유정은 자꾸 집밥을 만든다.
빚을 청산하는 마지막 달, 수민은 불편하기만 했던 집밥이 어느새 맛있게 느껴지기 시작했다.
상영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m.blog.naver.com/youthzone0_0/222818774372)에서 확인하세요.
상영 일정
예매방법
제5회 무중력영화제 MUFF 예매 을 참고하셔서 사전 예약하시면 됩니다.
영화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You've got a free upvote from witness fuli.
Peace & Love!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추천해
안녕하세요.
이 글은 SteemitKorea팀(@jungjunghoon)님께서 저자이신 @peterpa님을 추천하는 글입니다.
소정의 보팅을 해드렸습니다 ^^ 항상 좋은글 부탁드립니다
SteemitKorea팀에서는 보다 즐거운 steemit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다음날 다시 한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 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실험 영화 같은 느낌이네요
편안한 휴일되세요~~^^
!shop
你好鸭,peterpa!
@garamee21给您叫了一份外卖!
苏式鲜肉月饼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