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우리에게 다가오는 이상기온 - "면역력을 키우자"
- Created by @inhigh.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이상기온 현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아시아
여기저기에서도 이상기온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우리나라도 이번 겨울에는 유독 폭설이
많이 내렸다는 기사도 본적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생각해서 이상기온이란 무엇일까요?
대기오염이 심각해지면서 열이 대기권 밖으로 방출되지
못하여 지구 온난화가 발생하고 그 때문에 세계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인한 자연재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북극의 얼음이 녹고있는 것도 이상기온으로
인한 하나의 현상입니다.
최근 대만에서는 전역이 10도 이하권에 머물렀고 타이페이시는
43년만에 영상 4도까지 떨어지는 한파로 동사자가 속출하면서
수십명이 저체온증으로 동사를 했다고 합니다.
필리핀과도 가까운 대만은 아열대성 기후로 1월 평균기온이
영상 10 ~ 15도로 시원한 날씨를 자랑합니다. 지난해 6월에는
가족여행으로도 타이페이와 양명산 온천을 방문을 했었는데
이번 한파로 앙명산 기슭은 영하 3.1도를 기록하기도 하면서
눈이 내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특히 심장질환의 환자의 경우 날씨가 추워지면 많은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천식, 만성폐쇄성폐질환 등 호흡기질환도
영하 5도에서 기온이 1도 떨어질 때 마다 증세가 약 10%씩
더욱 악화된다고 합니다. 정말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대만과 비슷한 아열대 기후인 홍콩의 경우에도 이날 59년만에
한파가 불어 닥쳤다고 합니다. 이날 아침 홍콩 도심지역 온도는
3.3도를 기록하면서 1957년 5월 2.4도를 기록한 이래 가장 낮은
온도와 추웠던 날로 기록되었다고 합니다.
홍콩에서도 모두 43명이 저체온증으로 병원에 긴급 이송되어
치료를 받았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필리핀과 가까이 있는 대만 홍콩등에서 이상기온으로 한파가
몰려왔는데요 만약게 필리핀 마닐라에도 이런 한파가 온다면
정말 많은 피해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메트로 마닐라에는 바닷가, 강, 개울 등의 주변에 나무집이나
천막집을 짓고 무허가로 모여 사는 빈민촌이 많이 있습니다.
- 이 사진은 지난해 농구 대회 참석차 갔었던 장개석 대학교
주변 모습입니다. 도심 속에 흐르는 개천을 사이로 무허가
목조 집들이 100m 정도 늘어져 있었습니다.
산 기슭에도 개울이 있는 주변에는 천막이나 나무등으로 집을
짓고 사는 경우가 많아 비가 많이 내리는 경우에 정말 위험에
그대로 노출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만이나 홍콩같은 한파가 올 경우에 어떠한
대책도 없이 많인 피해자가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풍과
지진 등도 무서운 재해지만 정말 이상기온은 생각해보면 더
무서운 재해로 다가올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이런 이상기온을 느끼지만 우리가 당장 할 수 있는 일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광합성을 많이 생산하기 위해서
나무를 많이 심고 자연을 보호하는 것은 꼭 해야할 일 입니다.
이런 이상기온과 급격한 온도변화에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은
바로 건강관리라 생각합니다. 질병이라는 놈의 주요원인으로
면역력 부족에 의해 발병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런 면연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은 영양소도 잘 섭취하면서 운동을 통해서
건강을 지켜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여기는 날씨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어제까지 내렸던
비는 멈췄지만 바람이 아주 많이 불고 있습니다. 내일부터는
아이들 시험기간이라 오전에는 안하던 공부를 하고 있네요.
오후에 날씨가 좀 풀리면 바람쐬러 잠시 나갔다와야 겠습니다.
스팀잇 가족분들 내일을 위해 오늘은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건강한 지구를 위해서도 노력을 해야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네 하는데 까지 해 봐야겠지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확실히.. 이상기온이 점점 심화되고 있는건 맞는 말인것 같습니다..
네 해가 거듭될 수 록 점점 느껴지고 있는 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더 심해지기만 할 것 같아 걱정입니다 ㅜㅜ
네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해봐야겠지요.. 걱정은 됩니다만 그 만큼 관리도 잘 해야 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날씨가 변덕쟁이네요 ㅜㅜ김성민님도 꼭 운동시작하신거 꾸준히 하셔서 건강괸리 하세용!! 남은주말 좋은시간보내세요 ㅎ
네 감사합니다. 어찌됬건 건강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산책 잘하시고 건강하세요
네 감사합니다^^
지구과학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이상기온에 관해서는 속상한 마음이 먼저 드네요 ..
점점 더 덥고 더 춥고 계절간의 온도차가 심해질 거 같아서 걱정이에요.
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은 그리 춥지는 않은 거 같아요~
팔로우 보팅하고 갑니다 소통하고 지내요~
네 반갑습니다. 걱정은 되지만 준비할 수 있는 부분은 준비를 해야 할 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어디나 지금은 난리라고 봐야겠네요... 한국도 이미 삼한 사온따위는 무너진지 오래고 따뜻한 기후였던 나라마저 저러니 ㅠㅠ
그러게 말이에요.. 가까운 국가에서 일어나는 일이라 신경이 좀 쓰이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더욱 더 걱정이 됩니다... 특히나 잦아진 지진이 저는 많이 걱정이 되네요 .
네 사실 필리핀에 살면서 지진이 제일 걱정되었던 부분이네요.. 최근 주변 국가에서 일어나는 이상기온현상도 신경쓰이기 사작을 하면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ㅎㅎ 그래도 관리 잘 하면서 건장 지키는 것이 할 수 있는 일인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장개석 대학 주변이 저런 상태라니..
어쩌면 본토에서 넘어온 사람들로부터 밀려난 토착민일 가능성도 있겠네요. 어느 나라나 버려진 사람들은 있군요.
네 한 세번정도 학교를 방문하면서 느꼈는데요 주변에는 화교들이 많이들 모여살고 계시더라구요.. 사실 저런 집들은 도심지가 아닌 곳에도 많이들 있습니다. 정말 빈부의 격차를 느낄 수 있는 모습입니다. 정부차원에서 어느정도 대책이 없지 않는 한 자연재해에 그대로 노출되어 있을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편안한 주말 저녁 되시길 바랍니다.
정말 아이스 에이지가 오나요~ 매년 추워지는 걸 피부로 느끼네요...
네 주변 국가에서 이상기온 현상을 접하니 급 걱정이 되네요.. 별일없겠지요?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