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to Jeju island in korea] 제주도 여행 1일차-2 '고등어회 → 흑돼지삼겹살'

안녕하세요 @kimhyeran입니다.
지난 8/14~ 8/20일 동안 6박7일의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원래는 3박 4일 일정으로 출발했지만 제주도에 도착하니 하고싶은것, 가고싶은곳, 먹고싶은 음식들이 너무 많은데 3박4일로는 도저히 안될것 같아 즉흥적으로 일정을 변경했어요!! ㅎㅎ
저는 아빠가 일때문에 제주도에 계신덕분에 많이 지원을 해주셔서 비록현재 백수이지만 여유롭게 즐기다 올수 있었어요!! ㅎㅎ

이전 제주도 여행기
[Travel to Jeju island in korea] 제주도 여행 1일차-1 '한담해암산책로 → 숙소도착(모슬포호텔) → 마라도잠수함 → 고등어회 → 흑돼지삼겹살'

잠수함투어를 마친 뒤 늦은 점심을 먹으러 숙소 바로 앞(모슬포항)에 위치한 고등어회 전문 '만선식당'으로 향했어요.
나중에 돌아다니다 보니 여기가 뒷문인것 같기도하고....바닷가쪽에서 들어오는 문이 또 있더라구요!! ㅎㅎㅎ
만선식당 바로옆에는 고등어 회로 유명한 '미영이네'도 있어요.
그런데 제주도에 꽤 오래 지낸 아빠 말로는 다 같은 바다, 같은 배에서 잡아오는데 맛은 다 거기서 거기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제 생각에도 그렇긴해요..... 그런데 만선식당도 꽤 유명해서 손님이 많았어요!!

포스팅을 위해 메뉴판 먼저 찍어주구요 ㅎㅎ
저희는 고등어회 대자로 주문했어요.

밑반찬이 나오기 무섭게 술을 따르는 아빠의 손놀림.........ㅎㅎㅎ

메인인 고등어회 등장!!

빗깔이 참 곱네요 ㅎㅎㅎㅎ

고등어회는 요렇게 김에 밥과함께 싸먹어야 맛있어요. 그냥 먹으면 약간 느끼해서 많이 못먹을것 같았어요!!
보통회를 밥과함께 먹지는 않는데 특이하더라구요 ㅎㅎㅎ

고등어를 열심히 먹고 있으면 흑돼지 꼬치구이도 나와요
이거 정말 맛있어서 제가 다먹었어요 ㅎㅎㅎ

점심식사를 끝내고 저희는 3시에 차귀도 배낚시가 예약되어 있어서 1시간 정도 여유가 있었어요.
밤을 새고 온탓에 너무 피곤해서 수속에서 좀 자다가 배낚시를 가기로 하고 잠이 들었는데 남친이나 저나 둘다 너무 피곤했는지 푹~~자버리는 바람에 배낚시를 가지 못했어요.........

잠에서 깨니 저녁시간이길래 아빠에게 전화를 걸어서 저녁을 먹으러 갔어요.....ㅋㅋㅋㅋ
이거원 먹으러 제주도를 간건지....ㅎㅎ

저녁 메뉴는 흑돼지 삼겹살로결정!!
저희가 향한곳은 모슬포 방어축제의거리에 위치한 '도꼭지 정육식당' 이예요.

도꼭지 정육식당은 '용진호의 집'과 겸해서 하고 있는데, 용진호의 집은 '용진호'라는 배의 선장님께서 하시는 식당이에요.
즉, 육고기와 해산물을 한번에 먹을수 있는 식당입니다.

도꼭지 정육식당의 메뉴판이예요. 정육식당이기 때문에 고기 가격은 메뉴판에 적혀있지 않아요.

용진호의 집 메뉴판도 한번 찍어봤어요 ㅎㅎㅎ

고기를 주문하면 고기아저씨라고 적흰 저곳에서 고기를 잘라서 가져다 주세요

주문한 흑돼지!! 흑돼지 답게 검은털이 박혀있네요!!^^

고기를 불판에 모두 올리고 굵은소금을 달라고 해서 고기위에 뿌려줬어요..

맛있게 익어가는 나의 고기들 😋

흑돼지는 그냥 돼지삼겹살과 다르게 비계랑 껍데기부분이 엄청 쫄깃쫄깃한게 포인트인것 같아요!! ㅎㅎㅎㅎ

이렇게 또 눈뜨자마자 먹부림을 끝내고 다음날 일정을 위해 숙소로 돌아가 쉬었어요 ㅎㅎ

첫날은 거의 먹느라 하루를 다보낸느낌.....ㅎㅎㅎㅎㅎㅎ

아 숙소로 돌아가기전에 모슬포항을 한번 둘러 봤는데, 용진호가 떡하니 보이길래 한번 찍어봤어요 ㅎㅎ

아빠 말로는 원래 배가 있고, 이번에 새로 구입한 배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제가 제주도에 있는동안 출항은 안하고 부둣가에서 계속 점검만 하고 있었어요!! ㅎㅎ

우옹즉흥적6박7일ㅎㅎ
저도 즉흥적여행 너무좋아한답니당ㅎㅎ
포스팅잘보고갑니당😗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 여행은 항상 즐거워요!!^^

고등어회는 아직 못먹어봤네요^^ 제주도 여러번 가봤는데 가볼곳도 먹을것도 참 많은거같아요~재밌게 보고가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제주도에 맛있는거 정말 많더라구요!! 고등어회도 맛있었어요!! ㅎㅎㅎ 다음에 가시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고소한게 참 맛있어요^^

맛있어 보이는 음식들이 푸짐하네요!!흑돼지 마블링 환상이다...ㅠㅠ 살 많이 찌셨 (?)을 듯...ㅋㅋㅋㅋㅋ

살...그렇죠 ... ㅠㅠ 이제돈도없고 살만많고 다이어트해야겠어요ㅎㅎ

아 저도 지난 크리스마스때 제주도갔다가 블로그 맛집뒤져서 고등어회 처음으로 먹어봤는데요 먹다 울뻔 맛있어서요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고등어회 진짜 맛있죠!! 고소한게 회같지가 않아요 ㅎㅎㅎㅎㅎ

정말 제주도 먹거리는 아주 좋아 보이네요 ㅎㅎ 고등어회는 아무데서나
못먹는데.. 역시 제주도 군요.. 흑돼지는 말할것 도 없는 비쥬얼입니다.
잘 보고 가네요.. 배가 훅 고파 옵니다 ㅋㅋ

ㅎㅎㅎㅎ 고등어회는 아무데서나 못먹는다길래 꼭 먹어야지 다짐하고 갔었어요 ㅋㅋㅋㅋㅋ
너무 맛있어서 다음에가면 또 먹고올거예요!! ^^

아 네 정말 맛이 좋지요 ㅋㅋ 고등어회 저도 먹고 싶네요 ㅋㅋㅋㅋ

으악 혜란님 ㅋㅋㅋㅋㅋ 고등어회 빛깔이 장난아니세요!!!! 역시 뭐니뭐니해도 제주도서 먹는 고등어 회란 ㅋㅋㅋㅋㅋㅋㅋ

ㅎㅎㅎㅎ 그쵸?? 빛깔에 한번반하고 맛에 두번반했어요!! ㅎㅎ

푸하 ㅋㅋㅋㅋ 고등어회도 제주에서 먹은 기억이 나서 또 찾아보았습니다 :-)

유물을 쏙쏙 찾는재미 철철 넘쳐요 ㅋㅋㅋㅋㅋㅋ 혜란님의 말고기 포스팅 너무 기대되요.... 제가 유일하게 제주에서 말고기를 못먹어봤어요..... ㅠㅠ 꼭!!! 먹방을 올려주시기 바래요!

ㅋㅋㅋ의도치않게 슴슴이님 추억찾기에 한몫했네요^^ 저건 모둠회인가봐요!!!ㅎㅎㅎㅎ말고기도 완전맛있었어요!ㅎㅎ 말하다보니 전뭐맛없는게없네요...ㅎㅎㅎㅎ

맛있겠습니다! ^^

짱맛있어요!! ㅎㅎㅎㅎ

끄억!!! 아주아주 싱싱해야만 맛볼수 있다는 고등어회 >_<

kimhyeran님 마지막까지 즐거운 여행되세유~~~~

여행은 저번주에 다끝내고 왔답니다!! ㅎㅎㅎ
늦은 후기를 이제서야 올리고 있어요~ ㅎㅎㅎ 여행중에는 휴기올린시간도 없더라구요 ㅠ 시간이 아까워서 ㅎㅎㅎㅎ

옷 드디어 시작된 제주도 여행기 ^^
첫날부터 메뉴가 고등어 회라닛!
저도 회 엄청 좋아하는데요,
아직 고등어 회는 접해보지 못했습니다~!! 부럽군용.

고등어회는 아무데서나 맛보지 못한다고 해서 꼭 먹어보고싶은 메뉴였어요!! ㅎㅎㅎㅎ
그래서 첫번째로 먹었습니다 ㅎㅎㅎ
사실첨에 먹은건 전복물회지만 너무 맛없어서 안먹은샘 치려구요...........ㅎㅎㅎㅎㅎ

잘 하셨습니다 ^^ㅋㅋㅋ

우왕~ 고등어회.. 정말 회중에 손에 꼽을정도로 맛있더라고요. 또 먹고 싶네요. 잘보고 갑니다. ^^

ㅎㅎㅎㅎ 저도 첨먹어봤는데 너무너무 맛있더라구요!! 담에제주도가면 꼭 또먹을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