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종에게 봄의 의미

in #dclick6 years ago (edited)

Book Reviewer @ilovemylife 입니다.

봄은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줍니다. 저 자신도 봄이 되면 왠지 마음이 설래고, 어딘가로 떠나고 싶은 충동을 느낍니다.
spring-276014_640.jpg

이국종교수가 느끼는 봄은 왠지 숙연합니다.

영국의 시인 엘리엇은 4월을 잔인한 달이라고 했습니다. 엘리엇이 황무지라는 시를 발표할 때 유럽은 제1차 세계대전이 막 끝났을 시절이었습니다.

전쟁으로 확인된 피해만해도 1천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인명 피해뿐만 아니라 유럽 각지의 주요 건물은 모두 파괴되었습니다.

이런 와중에 봄이 되자 꽃들은 대지위에 어김없이 피었습니다. 꽃피는 광경를 목격한 엘리엇은 그 상황이 너무 가혹하고 잔인하다는 생각을 한 것 같습니다.

4월은 잔인한 달, 죽은 땅에서 라일락꽃을 피우며, 추억에 욕망을 뒤섞으며 봄비로 잠든 뿌리를 일깨운다. 겨울은 오히려 우리를 감싸 주었다. 망각의 눈이 대지를 덮고 마른 구근으로 가냘픈 생묭을 키웠다. 슈타른베르가제 호수를 넘어 여름은 소낙비를 몰고 갑자기 우리를 찾아왔다. 햇볕이 나자 호프가르텐 공원에 가서 커피를 마사며 한 시간 동안 이야기했다. ...생략...

이국종 교수는 자신의 책 첫머리에서 그가 봄을 싫어하는 이유를 말합니다.

봄이되면 우리는 만물의 소생을 반기고, 새로운 생명 탄생의 희열을 느낍니다.

그렇지만 이교수는 추위가 누그러지면서 노동현장에는 활기가 돌고 활기는 사고를 불러 일으킴을 걱정합니다. 이들이 떨어지고 부딧혀 찢어지고 으깨진 몸으로 병원으로 실려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봄기운에 밖으로 이끌려 나온 사람들이 늘고, 늘어난 사람만큼 사고도 잦아 피가 길바닥에 스미는 것에 가슴 아파합이다.

사람들이 형형색색으로 물든 꽃들을 즐길 때, 그는 수술방 전등 아래에서 진득한 핏물 속에서 허우적 거려야 합니다.

그가 유독 봄을 싫어하는 이유입니다.

이상 Book Reviewer @ilovemylife 였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스티미언 참여형 맞춤법, 띄어쓰기, 어법 프로젝트[글을 쓰겠다는 분은 필독]

스티미언 참여형 맞춤법, 띄어쓰기, 어법 프로젝트 001 ← 이 글에 보팅하지 마세요. Pay...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보클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전쟁을 겪지 않는 이 시대에 살아간다는것에 행복을 느낍니다^^

그렇죠. 전쟁은 모든 것을 앗아가죠.

4월은 역시 잔인한 계절이었군요.

예 그렇네요. ㅠㅠ.

서평 잘 봤습니다.

^^ 보클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대박사건!!

이 교수님 존경합니다. ^&^

동감입니다. ㅎㅎ.

아..
정말 대단한 분입니다
남들 다 좋아 하는 봄을..
인류애 적인면서 싫어 하다니...^^*

그래서 그분을 존경합니다.

저도 존경하는 이국종 교수님! 저런 이유때문에 봄을 싫어하시다니...
정말 존경스럽다는 말밖엔!!

예 저도 많이 존경합니다.

봄에 대한 다른 생각이네요.

누구에게나 봄이 감상적으로 다가오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Hi @ilovemylif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264 which ranks you at #813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78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805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7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전쟁은 앞으로 다신 일어나진 않았으면 좋겠네요

봄의 활기가 사고를 많이 일으키는가 보군요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봄이 이국종교수에겐 잔인한 계절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05.72
ETH 3101.08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