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 - [내가 만약 3초동안 미래를 볼 수 있다면?]

in #3seconds6 years ago

안녕하세요! 너굴맨입니다.
이름을 바꿨는데.. 아직도 안 바뀌어서 레전드민규로 계속 되어있네요.. 껄껄

시작한지 얼마 안 됐는데, @annehong 님께 재밌는 미션을 받았습니다.

"만약 3초만 미래를 볼 수 있다면 어떤 미래를 볼 수 있을까?"

놀라움.png

이런 쓸데 없이 재미있는 것들 너무 좋아합니다.
(저에게 쓸 데 없이 재미있다는 수식어는 매우 긍정적인 의미랍니다)

이제 저 진지하게 생각해야 하니까 혼자 있고 싶네요


언제든, 시간이 선형적이라고 가정했을 때 미래의 언젠가를 볼 수 있다면,
저는 제가 죽고 난 후의 3초를 보고 싶습니다.

"죽음" 이라는 개념은 제가 정말 많이 고민해보고 싶어하는 개념입니다.
모든 궁금증은, "과연 시간은 일직선 위에서 흘러가는 것일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된 것 같아요.
어떤 방법으로도 과거를 지금으로, 미래를 지금으로 소환할 수 없는 무언가이고,
호모 사피엔스라는 한 마리의 육체를 가진 동물이기에 모든 경험을 제 몸을 통해서 하고 있고,
미래로 갈 수도, 과거로 갈 수도 없는. 현재에만 살 수 있는 존재 같습니다.

기존에 배워왔던 죽음이란 육체가 기능을 멈추는 것인데, 그렇다면 저는 영원한 현재 속에 같이는 것은 아닐까요?
시간이 선형적이라면 제가 죽고 난 후의 3초도 기존 제가 제 육체로 세상을 경험하였 듯 할 수 있을 것이고
시간이 선형적이지 않다면, 저의 죽음은 그 또한 현재이니까 계속되는 죽음의 순간 중 3초를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물론 후자였으면 좋겠습니다! 죽음이 단지 신체의 변화일 뿐 다른 모든 순간의 현재와 같은 무게를 가진다고 믿고 싶네요.

늘 이렇게 죽음을 생각하면 삶이 떠올라 신기하네요!


진행방식은 ...

#3seconds 태그를 달아주고, 바톤을 받을 3명을 지명하는 거라네요.
그 3명에게 가장 최근 글의 댓글로 지명되었음을 알려주고 보팅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자신의 글의 링크를 남겨주세요!

@compos.kjy @jwonder @danbbee 님의 3초간 미래여행을 들려주세요 :)

이 3분의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Sort: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오.. 뭔가 철학적이기도 하면서...심오한 3초여행인데요?! 뭔가 아무도 보지 못할 장면을 보는거겠죠? 신기!! ㅎㅎ

감사합니다! 여행다녀오느라 댓글이 늦었네요! 다음에도 이런 재밌는 릴레이 있으면 같이 해요~

죽고 난 후의 3초, 그러니까 죽음 이후 현재(?) 라는 건가요! 아무것도 없는 암전일까요 아님 현재라는 순간이 있을까요? 저도 궁금해집니다 ㅋㅋㅋ 지목감사합니다~ 저도 생각해봐야겠어요!

https://steemit.com/kr/@jwonder/3
포스팅 업로드 했습니다 ! 재미있는 릴레이 지목 감사합니다 :)


조금 늦었죠?
1일 1포스팅해주시면^^ 짱짱맨은 하루에 한번 반드시 찾아온다는걸 약속드려요~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legendmingyu! You have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France vs Belgium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legendmingyu!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2
TRX 0.12
JST 0.029
BTC 66433.10
ETH 3607.66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