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1장과 떠나는 추억] 몬테네그로, 립스카 동굴(Lipska Caves)

in #zzan4 years ago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여행자,
@rbaggo 입니다.



여행했던 사진 1장을 따라서 추억을 회상해보려고 합니다.

09159186.JPG

몬테네그로, 립스카 동굴(Lipska Caves)


생각해보면 여행이 가장 즐겁던 시기가 바로 몬테네그로를 여행하던 때인 것 같기도 하다. 코소보에서 만난 체코 친구 타마라(Tamara)와 코소보, 알바니아를 살짝 여행한 뒤, 몬테네그로에서 그녀의 오빠 커플과 합류해서 여행을 이어나갔는데 여행의 방법이 나와 비슷해서 그런지 의견 충돌도 없었고, 정말 재밌게 여행했다.

오빠인 제임스는 여행 지도를 만드는 일을 했었는데 일하면서 여행도 하는 저 직업이 굉장히 부러웠던 기억이 났다. 그는 몬테네그로에 대해서도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 중 고대 수도인 쎄틴예(Cetinje) 근처에 위치한 립스카 동굴(Lipska Caves)에 가게 되었다.

가는 방법은 보통 쎄틴예에서 택시를 타고, 동굴로 향하는 것이었는데 나와 타마라는 히치하이커였으므로 오빠 커플은 차로 이동하고, 우리는 히치하이킹을 한 뒤 걸었다.

동굴까지 걷는 와중에 길가에 열린 산딸기와 무화과를 따서 먹을 수 있었는데 잘 익어서 매우 달달했다. 서리가 아닐까 생각도 들었는데 다행히 다른 관광객들도 먹고 있었고, 사유지처럼 보이지 않는 길가여서 열심히 수확(?!)을 했던 기억이 난다.

동굴은 입구에 바로 들어가는 것이 아닌, 중간에 있는 레스토랑들이 모인 곳에 표를 판매하는 곳이 있었다. 그 곳을 지나쳐 한참 내려갔다가 다시 되돌아와서 표를 사고, 어릴적 탔던 코끼리 열차 같은 관광객들을 실어나르는 차를 타고 입구까지 도착했다.

동굴 앞에는 주의사항이 하나 있었는데 종유석 동굴은 강한 인공적인 빛에 취약해서 카메라의 플래시를 터트리면 안 된다고 되어 있었다. 으스스하게 추운 동굴들을 돌아보는데 한국에 있는 고수 동굴이 생각났다.

오르간 같이 생긴 종유석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았고, 특히 곳곳에 설치한 푸른 빛과 노란 빛 조명은 동굴을 신비하고도 편안하게 만들었다. 꼭 전시회장에 온 느낌이랄까.

동굴 탐방 뒤에는 근처 레스토랑에 들려 몬네테그로 고기 모듬을 먹었었는데, 소고기, 돼지고기 스테이크와 발칸반도라면 빠질 수 없는 Cevapi(고기 다짐육을 소금과 후추 간을 한 한국인에게는 다소 맹맹한 맛의 동그랑땡 느낌의 음식)도 있었다.

이후에 어떻게 돌아왔는지 기억이 안 나는데, 정말 즐겁게 보냈던 시간이었던 느낌은 잘 남아있다.

타마라와 제임스는 잘 지내려나.
길 위에서 만난 특별한 인연에 감사하다.







「국가별 여행기 정리」

대륙국가여행기
-몬테네그로별로 볼 게 없어 아쉬웠던 [몬테네그로]의 수도, 포드고리차(Podgorica)
--13세기의 수도원이 남아있는 [몬테네그로]의 옛 수도, 쎄틴예(Cetinje)
--[몬테네그로] 경이로운 자연의 아름다움을 지닌 로브첸(Lovcen) 국립공원
--[몬테네그로] 쎄틴예(Cetinje) 근처의 종유석 동굴, Lipska Pecina
--밤의 도시 [몬테네그로, 부드바(Budva, Montenegro)] 타마라 가족과 카약킹 + 인생 피자를 만나다
--[몬테네그로] 밤의 도시, 부드바(Budva)의 맑은 해변으로 유명한 Jaz beach에서 카약킹!!
--[몬테네그로] 밤의 도시로 유명한 부드바(Budva) (feat. 여기서 술 마시면 좋아요)
--[몬테네그로] 스베티스테판(Sveti Stefan)의 아름다운 해변과 성 그리고 현지인들이 가는 해변 페트로바츠(Petrovac)
--[몬테네그로] 크루즈 여행의 매력적인 기항지, 천혜의 요새 도시인 코토르(Kotor)!

Sort:  

동굴이 화려해요. 얼마나 긴 세월동안 석순들을 키우고 있었을까요.

그러게요 ㅎㅎ
저 종유석이 만들어지기 위해 매우 긴 시간이 걸렸겠죠.

!shop

!MARLIANS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2020 스팀 ♨ 이제 좀 가쥐~! 힘차게~! 쭈욱~!

감사합니다 블루엔젤님!!

Hi~ rbaggo!
@bluengel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2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com.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It’s a tie! 平局!再来!下回我再出拳头!

여전히 멋진 사진이네요 ㅎ 그간 바빴는데 이제 좀 여유가 생겨 찾아왔네요^^ 르바님 글 정독하며 자주들를게요 ㅎ

우와우와 홀릭님 +_+
잘 지내셨어요????

넴넴 나름잘지내고있어요 ㅎㅎ
르바님은 맘스팀 안하시죠? ㅋㅋ
맘스팀방있으니 실시간 소통되고 좋네요^^

잉 맘스팀은 육아에 관련된 건가요? ㅎㅎ

아무래도 그런것같아요 ㅋ
아직 다둘러보진않았지만 ^^;

아하 처음 들어봐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740.26
ETH 2618.46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