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 일기 20190905] 오랫만에 쉬는 날... BOGO 셀폰 딜은 어제까지였다네요... 셀폰은 몇년을 쓰시나요?

in #zzan5 years ago (edited)

pharmacy-2066096_1920.jpg

쉬는 날은 늦잠 자고 싶은데 오히려 일찍 눈이 떠지지요 ㅎㅎ
새벽이 일어나 스팀잇에서 놀다가 다시 잠깐 눈을 붙였습니다.

오랫만에 쉬는 날, 데이트 하러 나갔습니다.
얼마전 셀폰 BOGO 딜이 있는 것을 언뜻 본 것 같아 폰을 바꿀까 싶어 같이 나가보았습니다.
(BOGO 는 Buy One, Get One free 의 줄임말입니다.)
그런데 밑의 작은 글씨를 제대로 못보았었네요. 9월 4일... 어제까지였습니다.
땡스기빙 데이나 크리스마스에 또 좋은 딜이 나오겠죠?

최근 폰 가격이 장난 아니죠. 웬만한 노트북보다도 비싸고, 준명품 가방의 가격에 준하는 것 같습니다.
하긴 눈 뜨면서 잘 때까지 항상 손과 눈에서 떠나질 않는 폰이니 이용율 면에서는 비싸다고 불평할 수 없네요.

가격은 그렇다고 치더라도 매년 새로운 모델들이 나오고 새로운 기능들이 탑재되니 지름신의 유혹이 장난이 아닙니다.

저는 지금 폰을 사용한 지 만 3년이 되어서 바꿔볼까 하는데요.
사실 배터리 수명이 짧은 것을 제외하고는 아무 문제가 없는데, 괜히 바꿔야 할 것 같은 기분이...

여러분들은 셀폰을 얼마나 오래 사용하시나요?
바꾸시는 이유는요?

Sort:  

안드로이드는 2년정도면 딱 바꿀 시기가 오는 것 같고
애플 같은경우에는 4년정도 딱 바꿀 시기가 오는 것 같더라구요.

바꾸는 이유야 붙이기 나름이죠..ㅋㅋㅋ

  1. 내가 폰의 디자인이 구리게보인다
  2. 용량이 부족하다
  3. 배터리 수명이 짧아졌다.
  4. 카메라 화질도 맘에 안든다.

이제는 슬슬 암호화폐를 담을 수 있다 없다로 갈려지는 시기도 오지않을까 싶네요

지금 2.5년정도 사용을 한듯 하네요.
약정이 대개 2년이다 보니.. 2년이 지나면 폰가게를 기웃기웃 거립니다.ㅎㅎ 어디 좋은 상품을 아주 싼 가격에 팔지 않는가?
그런 찬스(추석, 크리스마스 등)가 오게 된다면 저렴하게 바꾸기는 합니다. 아니면 집의 인터넷과 티비를 결합하는 경우도 있고요.

즉, 2년 전에는 열심히 기존폰을 사용하다가, 2년이후 좋은 가격에 좋은상품을 찾게 된다면 주저없이 바꿉니다ㅋㅋ
그렇게 해야 예전 폰에 필요 없는것도 정리가 되니까요

예전엔 유행 지난, 그러니까 출시한 지 1년 정도 지나서 싸진 폰을 사서 약정 기간만 썼어요. 그런데 3년전엔 아이폰7을, 그때 당시 최신형 아이폰을 사서는 3년째 쓰고 있는데요, 배터리 교환하니까 처음 샀을때처럼 쌩쌩해요. 저는 최소 4년은 채울 겁니다. ㅎㅎㅎㅎㅎ

제 경험상, 안드로이드폰은 최신형을 사봐야 2년이면 너무 고물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은 3~4년 써도 되고요.

저는 2년정도 지나면 뭔가 성능이 확 죽는게 느껴져서 바꾸게 되는 것 같네요...

수능 끝난 이후로 핸드폰을 한번밖에 바꾼 적이 없어 핸드폰 교체주기라고 할 게 없네요. 핸드폰을 바꾼 이유도 3년 6개월 정도 사용한 아이폰이 박살이 나서…… 여행에서 돌아오던 날 집 앞에서 그만……

빠각!
KakaoTalk_20190906_173244597.jpg

여행도중에도 상처하나 없었는데 집에 들어오기 직전에 부셔먹고 말았네요. 그렇게 한두 달 들고 다니다가 핸드폰을 바꿨어요. 그리고 박살 난 핸드폰은 아직도 서랍 속 고이 모셔두고 있답니다. 액정이 박살난 거만 빼면 아직 쌩쌩한 친구인데,,,,,

아직은 버릴 생각이 없네요.

아 지금 쓰고 있는건 검둥이에요.

삼년만에 얼마전에 폰 바꿨습니다. (๑˃̵ᴗ˂̵)و 바꾼 이유는 일단 액정이 와장창 했는데 보험도 끝났고 액정 바꾸는 것도 아까워서 이왕이면 바꾸자 해서 바꿨습니다. 핑계거리가 있으면 바꾸기 더 쉬워지는거 같아요.
글쓴이 님은 배터리 수명이 짧아졌으니 바꾸셔야 되겠어요ㅎㅎㅎ

쉬는날은 늦잠도 자고 해야하는데... 플로리다님 그쵸? ㅎㅎ
저는 폰 배터리가 맛가면 바꿉니다... 얼마전 노트10으로 교환^^
배터리가 하루 2-3번씩 충전해야하니 불편하더군요~ 3년 정도사용하니 배터리가 제일먼저 맛가네요~ ㅋ

저는 폰은 항상 따로 사고 라인은 프리페이드나 MVNO 씁니다. 통신사에서 사면 아무리 좋은 딜이라고 해도 플랜이 비싸서 결국 더 손해더라구요. 아이폰은 중고 가격 방어가 잘 돼서 매년 바꿔왔는데 금년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너무 올라서... -..-

울집 가족1은 5년 쓰던 2G를 최근에 바꾸었는데, 아무리 봐도 갤럭시8은 사용자에게 과한 기능이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629.11
ETH 2670.11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