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 생각] #18 오디오북을 신청!! 새로운 독서 도전기

in #zzan4 years ago (edited)

책을 습관처럼 산다.
서점이 보이면 그냥 산다. 그리곤 적당히 들쳐보고
책장에 꽂아 넣는다. 가끔은 아예 들쳐보지 않은 책도 상당하다.

읽고 싶은 책은 많다. 그런대 책을 펼칠 시간이 항상 부족하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오디오북이다.
오디오북이 낮설다. 모름지기 책이란 눈으로 보며 생각하며
읽어야 내것이 된다는 생각을 한다.

매번 유튜브 방송을 들을때 광고에 많이 나왔던 오디오북을 선택했다.

많은 책들과 강의가 있어 괜찮은것 같기는 한데
오늘 막 시작했으니 좀 경험을 해봐야 알겠다.
광고에서는 아주 괜찮게 광고를 했지만 광고 아닌가?

오늘 처음으로 선택한 채은 "부의 추월차선"이다.

책을로도 읽었지만 자세하게 읽지 못해서 선택했다.
나름 두께가 되는 책인데 전체 읽는시간이 8시간20분뿐이
안걸린다. 그러고 보니 집중해서 읽지 않아 몇 주를 읽었던 책이다.

운전할때 , 이동할때 , 저녁 휴식시간 대략 이렇게 들으면
약 일주일이면 다 들을 듯 하다. 항상 뉴스를 듣고 다녔는데
이번에 오디오북 그리고 강의도 선택해서 들어 보려고 한다.

강의와 오디오북을 동시 이용하는 비용이 월 13,500원이다.
우선 1개월 무료사용이 가능하니 1개월 후 연장을 검토해 봐야 겠다.
듣다가 괜찮은 책이 있으면 그 책은 사서 밑줄긋기를 해보려고 한다.

요즘 한동안 엄청 멍때리기 하고 있었는데
이 새로운 도전을 잘 해내고 싶다.

나중에 사용 후기는 올려볼 생각이다.

이 오디오북과 강의를 통해 내 생각이 좀 더
풍요로워지길 바래본다.

감사하고 사랑하고 축복한다. - 카카-

질문

혹시 오디오북 사용해 보신분 이렇게 사용하면 좋더라~~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ort:  

'밀리의 서재'를 사용해 봤어요.
이병헌이 읽어주는 사피엔스는 완전 대박이었죠.ㅋㅋ
운동할 때 귀에 이어폰 꽂고 듣곤 했는데, 아무래도 책이 다양하게 없어서 딱 읽고 싶은 책은 다시 종이책을 찾아야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귀로만 듣다 보니 머리에 남는 것도 적은 거 같고요.

얼마전에 티비에서 '김영하의 책의 운명'이라는 프로를 했었는데, 앞으로 책은 오디오북이 강세가 될 거란 뉘앙스의 얘기를 많이 하더라구요.
특히 오디오 세대에게는 더 유용한 것이 오디오북일 거라 생각합니다.

전 6개월 정도 사용하다가 다시 도서관을 들락거리는 아날로그 세대입니다만..ㅋㅋㅋ

제가 이제 3일째 사용중인데
그래도 남는 구절이 좀 있네요
원래 책으로 한번 읽었던 거라 그럴수도 있구요
월라엔 책이 꽤 있습니다. 또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좋구요
강의도 2개 들었는데 아주 괜찮았습니다.

무료니 열심히 한번 들어보려구요
이동중에 들으니 아직까진 괜찮은것 같네요
나중에 좋은 내용은 책을 사서 밑줄긋기 해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책이 좋긴 좋은것 같네요

형님 저책 좋아여 저도 저책 오디오뷱으로 듣다가 말았지만...
근데 오디오북의 단점이라면 집중이 잘 안됨...ㅋㅋㅋ10프로 남으면 많이 남는거임

Posted using Partiko iOS

듣고 좋으면 책을 사는걸로
그러면 확실하게 내께 될수도
이게 3일째인데 집중을 좀 하는 연습을 하면 괜찮기도 한듯해
사실 책을 읽어도 ㅋㅋㅋㅋ 10%뿐이 안남아 나는 ㅋㅋㅋㅋ

오디오북이라는것도 있군요.

지금 듣고 있는데 책보다 집중은 좀 떨어지는데
두가지 일을 한꺼번에 할 수 있으니 좋긴 좋네요
좀 더 사용해 봐야 알겠네여
나중에 경험담 한번 올리겠습니다.

도전 짠~! 💙 ㅊㅋㅊㅋㅊㅋ

!shop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블루님도 행복한 하루 되셔요

你好鸭,kibumh!

@bluengel给您叫了一份外卖!

@hertz300 小Q 在艳阳高照 骑着拖把 给您送来
花生阿姨牌花生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
@onepagex

전 오디오북 집중이 잘 안 되어 잠시 듣다가 접었던 적이 있었어요;; 그런다고 책으로 본다고 더 집중 잘 되는 것도 아니더라고요 ㅋㅋ

말씀하신 것처럼 시간날 때마다 듣는 것이 좋은듯 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책을 읽어도 남는게 전 10%정도
오디오북은 이동중 괜찮은것 같아요
집중하는 연습을 하면 좀 익숙해 질듯 합니다.

Hi @kibumh!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884 which ranks you at #461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0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오디오북을 한동안 이용해 봤는데,

저 같은 경우, 종이책을 읽는 것에 비해 남는게 너무 없는 단점이 있더라고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다른일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익숙하지 않아서
좀 떨어지긴 하죠.

읽었던 책을 요즘 듣는 중이라 그래도 잘 들어오는듯 합니다.
강의도 있는데 강의는 듣는데 괜찮네요
한달 무료기간 열심히 들어보고 후기 올리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136.70
ETH 3128.2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