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라이프) 어떻게든 다운되는 기분을 회복해야겠는데, 방법이 없다.ㅜㅜ
코로나19 관련 정례 브리핑이 매일 오전 9시와 오후 4시에 있다.
기억하고 있다가 그 시간이 되면 뉴스를 틀고 확진자가 얼마나 증가했는지, 사망자는 더이상 없는지, 새로 확산된 지역은 어디인지... 등을 유심히 보길 며칠째이다.
오늘 오전 기준으로 확진자가 1000명을 넘었다.
아무래도 지리한 싸움이 될 것 같다.
내일 만나기로 했던 사람들과의 약속을 취소했다.
일상 생활에서 과도한 불안감을 갖지 말라고 했지만, 불필요한 외출은 자제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해서 상대가 서운해할 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지만 약속을 취소했다.
생업에 종사하는 사람들도 출근을 자제하는 시국에 충분히 집에 있을 수 있는 내가 사람 만나고 돌아다니는 건 자제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코로나19로 우리나라를 포함해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조금씩 시스템이 마비되는 것 같다.
나라간 이동을 책임지고 있는 항공편들이 속속 취소되면서 서로 왕래도 하지 않으니, 그에 따른 경제적 여파가 심각해 보인다.
특히 제주도의 경우는 관광 산업이 제주도 산업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이런 상황이 오래갈수록 치명적이라고 볼 수 있다.
오늘 코인 시세를 보다가 스팀 가격을 보고 또 깜짝 놀랬다.
오랜 저점을 겨우 벗어나서 200선을 뚫고 조금씩 오르던 가격이 다시 200선을 향해 곤두박질을 치고 있다.
흥이 나는 일이 하나도 없는 느낌이다.
나는 흥이 많고 긍정적인 사람이라고 자타가 공인하는데, 요즘 같아서는 나도 왠만해서는 기분이 회복되질 않는다...
기분 전환을 위해 2월초에 다녀온 제주 동백꽃 축제의 사진을 뒤적여 보았다.
축제 막바지에 가서 꽃이 많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동생네 식구들과 재미있게 지내고 왔던 사진들이 수두룩하지만.... 왠지 포스팅할 흥도 나질 않는다....
동백꽃은 꽃이 통째로 떨어진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왠지 화려한 꽃이 통째로 땅에 떨어진 사진을 보니, 지금의 내 기분 같다.
물 위에 띄워놓은 떨어진 동백꽃 사진을 보면서 오늘 하루는 숨고르기나 해야 겠다.
뭐 일상에서 흥이날일이 별로 없는데 ... 코로나때문에 완전 침체된 분위기...
빨리 끝이나야 할텐데~
그래도 힘내야죠!! 아자~ 아자~
신천지 교인 전수 조사 후 발표된 확진자를 보고 오늘 또 놀라움을 금치 못했네요..ㅜ
외롭고 가난한 시인이 되어
밤 늦게
시를 쓰다가
쐬주를 마실 때...
그때 보다도 더 쳐지는 시국같습니다...ㅜ
@gghite님, steemzzang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합격쌀은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쌀 "합격쌀"!
⭐️ "합격쌀 누룽지"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날씨도 좋은데 밖으로 나가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 보시죠.
이번 주 일주일은 무조건 자중하려구요...
집에서라도 기분 풀 것들을 생각해 내야할 거 같아요.^^
곧 봄은 오는데 날씨도 좋아지는데 우한폐렴으로 인해 저도 요즘 기분이 축축 처집니다 ㅠ 후딱 이 시간이 지나가 주길 바랍니다 ㅠ 힘내세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신비주의님은 외식을 꽤 많이 하시는 거 같던데... 외식이 포스팅으로 이어지고 하는 선순환에도 차질이...ㅋ
그래도 힘내 보자구요.^^
여러모로 힘든 시기네요. 코로나 조심하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신천지 교인 전수 조사가 새로운 변곡점을 만들 듯하네요...ㅜ
Hi @gghi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571 which ranks you at #669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35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633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9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7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재미있는 드라마나 영화 보시면서 기분전환 해보세요. 당분간은 코미디만 보는 걸로.
코로나 국면이 길어질 수도 있는데 지치면 안돼죠.
트리플에이의 큐레이션 프로그램도 끝났다고 해서 다들 영화 포스팅에 주춤할 거 같은데...
전 더 열심히 영화 보고 더 열심히 포스팅하려구요.ㅋ
지루하겠지만 어떻게든 버텨내야 하는 시국이네요. 이런 때야말로 억지로라도 긍정적이 되어야..ㅠ
네, 그래서 가능하면 뉴스도 하루에 한번만 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