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잡기] 참외밭에서

in #zzan5 years ago (edited)

농사는 하늘의 도움이 구할이라는데
작년도 그렇고 올해도 많이 가뭅니다.

20190706_112755.jpg

참외 줄기가 새들새들 합니다.
그럼에도 몇 개 노란 참외가 보이니
감탄하게 되네요.

어릴적, 원두막에서 참외서리 지키면서
방학숙제 한답시고 펼쳐놨던 국어책이 풀섶에
떨어져 개학할 때까지 찾지 못했던 칠칠치 못했던
기억이 납니다.

20190706_150416.jpg

마늘은 kg당 5천원에 씨앗을 사다가 1천원에
팔았으니 참 농사 별볼일 없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농업엔 관심이 없나 봐요.
농협은 더 그렇고요.
지금처럼 전산망이 짱짱한 시대에
왜 늘 수급조절에 실패할까요?

20190706_151807.jpg

개복숭아로 술이나 담궈서 열받을 때마다 한 잔씩
해야겠어요.
이상, 더워서 잠시 그늘에 앉았다가
글 올려 봅니다.

Sort:  

개복숭아가 가래 삭이는데 좋다던데요!
요 몇주간은 텃밭을 돌보지 못했는데..내일은 갈수 있으려나 하네요..ㅎㅎ

그렇군요. ㅎㅎ

오늘 날씨 너무 더운데 고생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Great Post 👍

제가 시골 출신이거든요.
고추밭 사진에도 마음이 푸근해 지고
미소가 지어집니다.
감사합니다.

아, 그러세요? 반갑습니다. 자주 뵈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마늘 농사를 많이 지으셨나보네요
그렇게까지 가격이 안좋은지 몰랐어요
저희는 먹을 만큼 조금만 농사 지으니 ~

많지는 않습니다. ㅎㅎ
용님네 농사에 비하면 아주 션찮아요.

참외와 복숭아 맛있는 것을 많이 기르시는 군요. 뿌린대로 거두는 맛이 있어야 재밌을텐데 그게 아니니 조금 아쉬우시겠어요 ㅠ

힘들어도 거두는 재미가 있기는 해요. ㅎㅎ

뜨아~ 개복숭아 술~ㅋ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으아... 감사혀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KR커뮤니티 출석부 후원으로 왔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얼렁 쉬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전산망은 잘 되어 있어도 몇 달 뒤 날씨 예측은 불가능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농부에겐 초기 작물 선정이 정말 중요할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99.51
ETH 3019.75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