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잡기] 시골 장터... 예산 5일장

in #zzan5 years ago (edited)

아산 캠코에 출장 갈 일이 있었다.
예정된 시간 보다 조금 일찍 끝났길래 여유롭게 서산으로 돌아오다가 갑자기 예산이 어떻게 변했나 궁금해 드라마 주인공처럼 핸들을 확 돌렸다. 참고로 아산과 예산과 서산은 같은 지방도로로 연결되어 있다.

20190715_123938.jpg

속으로 가만히 계산해 보니 예산에서 보낸 1년이 벌써 15년 전 일이네. 세월 여수라고 정말 폭포처럼 흘러간 시간이군.

20190708_160241.jpg

기억이라는 것이 신기해서 자주 다녔던 길은 주변이 변했어도 대체로 기억이 난다. 여기서 구부러졌고, 저기에 언덕배기가 있었고 그걸 넘으면 구멍가게가 있었는데 편의점으로 바뀌었군. 역시 시골은 크게 변하질 않아.

20190708_160338.jpg

인근의 장삿꾼들이 다 모이는 5일장은 내 기억에 의하면 5일, 10일인데 어째 장마당이 조용하다. 장이 크게 서서 사람도 많고, 온갖가지를 다 팔았고 장터 국밥이 일품이었는데. 어라.... 극장이 들어 섰네?
장마당은 예전에 비해 잘 정비 되었고 아담한 극장 건물 앞에서 촌로들이 한담을 나눈다.

20190715_124914.jpg

이 장마당 근처는 예전부터 국수집이 유명했지. 그러고 보니 라인을 따라 국수집이 한 두집이 아니고 더러 국수를 뽑아내는 수공업 공장도 보인다. 긴 막대로 하얀 국수발을 거둬들여 정성껏 널던 모습이 여전하다. 배는 고프지 않다만 국수를 한 그릇 안 모시면 예의가 아니지.

20190708_154906.jpg

20190715_125151.jpg

저녁 식사로 이르지만 국수집을 들어간다. 싸다.
맛도 괜찮다. 벽에 예산 8味와 8景 사진이 붙어 있다. 주인 어른께 장날이 아니냐 했더니 역전장날 이란다. 흠... 이 지역은 장날이 두번 있었구나. 역전 장으로 가 보았다.

더운 날씨 탓이었을까.역시 장꾼이 별로 없고 좌판을 지키는 주인들도 심드렁하다. 신나서 돌아다닌 사람은 나 뿐. 복숭아를 조금 샀고, 강낭콩 빵과 미니 장미 화분을 샀다.

20190715_125410.jpg

그 시절의 나는 좀 더 젊었고, 많이 허둥댔고, 갈팡질팡 했었다. 그 직장에서의 어떤 분은 승진하여 대표가 되었다고도 하고 어떤 분은 유명을 달리 했다고도 전한다. 삶의 질곡이 누구에게나 있는데, 글쎄 크게 후회하지는 않는다.
지금은 지금에 맞게 살고 있으니 감사한 일이다.

Sort:  

아, 강낭콩 빵이 먹고싶네요...
*자유롭고 여유로운 스팀짱입니다

이제야 사진이 제대로 올라갔네요. 데스크탑으로 안올려지는 사진이 많네요.

삶의 질곡이 누구에게나 있는데, 글쎄 크게 후회하지는 않는다.
지금은 지금에 맞게 살고 있으니 감사한 일이다.

현재의 나에게 감사할 수 있다면 그보다 현명한 것은 없는 것 같아요.!

스팀잇에서 짱은 르바님!!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ngratulations @dozam!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300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3250 repli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예산 장터국수 맛 궁금하네요^^

인정이 느껴지는 시골맛...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엔젤님.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KR커뮤니티 출석부 후원으로 왔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국수값이 싸네요~
싼 국수를 먹을 지언정
지금에 맞게 사는 일, 저도 감사하네요~^^

동아시아 어디로 여행 가시려나... 포스팅이 기대되요.
여행하는 미스티님 삶이 멋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대학 때 예산으로 농활 갔었어요. 그립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95.05
ETH 2941.10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