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이 불가능한 코인 - XMR에 대해 알아보자 #9

in #xmr7 years ago (edited)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팔로우 해주시면 바로 맞팔 갈게요~


알트코인을 알아보자의 아홉번째 포스팅은 다른 블록체인 코인들과는 달리 추적이 불가능한 Monero (XMR)입니다.
폴로닉스에서는 BTC, ETH 외에도 XMR로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 코인이름 : XMR
  • 상장일 : 2014/06/04
  • 현재가격 : 1300000사토시 (한화 62335원)
  • 발행량 : 약 15,000,000개


BTC를 포함한 대부분의 가상화폐들은 거래내역을 볼 수 있고 지갑의 잔고도 볼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XMR은 특별한 암호기술을 적용해 누가 거래했는지 알아 볼 수 없게 설계되었습니다. 또 이 기술에 원 타임 키 기술까지 적용해 일회용 주소를 사용함으로서 보안성도 크게 올라갑니다. 기술력으로만 본다면 BTC를 뛰어넘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XMR은 자금 세탁등 추적을 피하는 용도로도 사용가능 합니다.


제 생각입니다만 XMR을 사용할 때 조심해야할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잘못 송금을 한다고 해도 증명할 방법이 없을 것입니다. 또한 해킹 피해가 생긴다고 해도 익명성에 가려져 피해 복구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봅니다.

XMR은 채굴 반감기가 없고 무제한으로 채굴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급격한 시세 변동은 생기지 않을지 모르지만 XMR의"익명성" 이라는 특징은 앞으로도 많은 수요를 불러일으키는 요인이 될 것입니다.

XMR 공식사이트 : http://www.monero.cc/

Sort:  

안녕하세요 어제 시작한 뉴비입니다 ~ :>

부족하지만, 함께 소통하며 스티밋을 즐기고 싶어요 ~ >_< 보트 팔로우 해봅니다 !

환영합니다! 저도 맞보팅, 맞팔로우 하겠습니다!

xmr.to 라는 서비스가 이미 운영되고 있더라구요~~
슬슬 알려지기 시작된 거 같습니다~ㅎㅎ

오 그렇군요

진짜 자금세탁으로 딱! 이네요. 웬지 전문 코인세탁꾼이 되고 싶어집니다 ㅋㅋ

검은돈좀 굴리시나봐요 ㅋㅋㅋ

코인이 종류도 많고 특징도 많군요. 너무 많아서 구분하기도 힘들 지경이네요 흐미..

크.. 가상화폐 열심히 공부해야겠어여 ㅎㅎ
블록체인 가상화폐 참으로 신기한 세상인것 같네요
약간 용어들이 어렵긴 하겠지만 하다보면 ㅋㅋ 적응되겠죠?

코인종류가 워낙많다보니 저도 아직 적응이 안되네요
그래도 계속 공부하면 언젠간 적응되겠죠 ㅋㅋㅋㅋ

ㅋㅋ 저도 열심히 공부해봐야겠습니다!!
곧 저녁시간인데 잘 챙겨드시구요~~ 주말 잘 보내세요~~

모네로 채굴을 잠깐 시도했었죠 ㅋㅋㅋ
채산성이 안좋아 때려졌는데(개인 pc로 했걸랑요...)
보안 쪽으로 장점이 많은 코인으로 알고 있습니다.

This post received a 75%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lws!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lws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75%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오~ 내일 빗썸에 모네로가 상장된대서 궁금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해요 :D 근데 아마.. 오픈 프리미엄으로 엄청 치솟을테니.. 저는 못사겠죠...ㅋ

이미 상장공지가 떳을때 어느정도 선반영되서 오픈 프리미엄이 엄청심하진 않을거같아요.

This post has received a Bellyrub and 1.94 % upvote from @bellyrub thanks to: @lws. Send SBD to @bellyrub with a post link in the memo field to bid on the next vote, every 2.4 hours. Be sure to vote for my Pops, @zeartul, as Steem Witness Hope you enjoyed your bellyrub!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081.52
ETH 3398.85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