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다양성

in #work4 days ago

1년 전 관리에서 안전으로 강제 직무 전환을 당한 뒤 좋은 점이 있다. 관리직에 있을 때는 돈과 인원, 자산에 관련된 일을 하기 때문에 좋던 싫던 감사에 민감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런데 안전으로 직무 전환한 뒤로는 그런 스트레스가 확연히 줄었다. 그렇다고 안전 분야에서 스트레스가 없는 건 아니지만 감사가 나온다고 다들 난리가 난 상황에서 태연하게 지낼 수 있는 건 고마운 일이다.

회사 생활을 하면서 인사팀, 해외 지사, 국내 현장, 자재팀, 그리고 안전팀까지 참 다양한 자리에서 일을 했기 때문에 깊이 있게 전문성을 갖추진 못했어도 조직 전체에서 두루두루 돌아가는 일은 알고 지내게 되었다. 그런 점이 장점이 되어 어느 곳에 가던지 참모 역할을 하게 된다. 다양성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다.

그런데 이런 장점이 때로는 내 발목을 잡기도 한다. 너무 많은 일이 쏠리기 때문이다. 불과 몇 주전까지만 해도 엄청나게 스트레스를 받았다. 현장에 나가 있을 때도 쉴 새 없이 전화를 하시는 분이 계셨고 사무실에서는 내 본연의 업무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불려 다녔다. 지금 내 위치에서 하지 않아도 될 일들까지 나에게 넘어오다 보니 스트레스가 차곡차곡 쌓였고 회사를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까지 하게 되었다(난 누구? 여긴 어디?). 아내님과 많은 대화를 나누고 좋은 글과 영상을 통해 어느 정도 마인드 컨트롤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지금은 나를 찾는 사람이 있음에 감사한 마음으로 일하고 있다. 내가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라는 사실, 조직과 회사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다는 사실에 스트레스를 털어버리려고 한다.

회사는 나에게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는 조건을 가져다 주었다. 일적 성장뿐만 아니라 여러 면에서 배울 수 있는 선배도 간혹 있었고, 사고의 폭을 확장할 수 있게 도와주었다. 앞으로도 회사라는 공간이, 단순히 돈을 버는 곳이 아니라 삶을 더 성숙하게 만드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 스트레스도 좀 줄어들고...^^;;

Sort:  

인사팀, 해외 지사, 국내 현장, 자재팀, 그리고 안전팀

와우. 이게 가능하네요.
업무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데..인사, 자재, 안전 등의 직무를 할 수 있다니.. CEO 트랙인가요?^^

회사 차려서 1인 기업은 가능할 거 같네요
1인 기업 CEO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을 넘 잘하셔서 그러네요..
회사에 피혜주지 않을 만큼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살살 하세요..

살살 하고 싶은데 또...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부터 제너럴리스트가 더 각광을 받는 시대로 변했죠 멋집니다.

혼자 일하고 싶네요
사업해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일이 과부하 되면 이야기 하셔야 합니다.

안 좋은 예이면서 실제로 일어난 걸 말해드릴게요.
한때 해양 플랜트(조선) 설계 파트에 일 잘하는 대리가 있었습니다.
그 분에게 윗 상사들이 일은 하기 싫고, 회사는 계속 다니고 싶다는 마음을 가진 분들이 몇 명 있었나 봅니다.
그래서 그 일들을 대리에게 하나씩 넘겨주면서 대리에게 일이 계속 쌓였죠.

장점이자 단점은 해양 플랜트는 다른 조선 선박보다 프로젝트가 또 깁니다.
그러면서 일이 과부하되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겠죠.
저의 선택은 퇴사이지만...
이 분의 선택은 퇴사보다는 차에서 살자를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일이 너무 많이 오면...
그 사람이 싫어해도 나를 위해 말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얘길 하고 노력해도 바뀌지 않으면 선택을 해야겠죠.
나가던지 남던지... 저도 오래 다닐 생각은 이미 내려놨어요 ㅎㅎ
아내님이 열심히 일할 차례~!!???

그렇군요ㅠ;
가정이 있으셔서 아이들을 생각하면 조금 더 버티는 게 제일 좋고,
반대로, 스트레스가 극에 달해서 도저히 안 되겠으면...
준비를 해놓고 나가시는 게 멘탈적으로 좋을 것 같아요~!!

말 하세요.
이제는 자기 분야가 있어야 하는 나이입니다.

얘길해도 안 바뀌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이햐~ 다재다능 팔방미인 숨은 인재였구낭!!ㅎㅎㅎ

그래도 적당히 거절하면서
잘 쳐내는 것이 회사생활을 롱런 하는 방법인듯 ㅠㅠ

스팀만 100배 뛰어주면 이런 고민도 안 할텐데 ㅂㄷㅂㄷ 스팀아..ㅋㅋㅋ

스팀 100배 젭알!!!!

역시... 생각하기에 따라 상황이 달리 보이는군요 ㅎㅎ... 마인드가 너무 멋지시네요.

맨날 욕하다가 최근에서야 마인드 고치려고 노력중이에요
하지만 오늘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회사일은 일 잘하는 사람에게 몰리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생각하기 나름인데, 많이 힘드셨겠지만, 결국 긍정적으로 소화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으세요.
다만,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을 넘기는지는 잘 확인하실 필요도 있어 보입니다~
화이팅~ 입니다! ^^

요거트님은 긍정적인 사고와 깊이 있는 사색을 하시는 분이라 어디서든 환영받으실 거 같아요!
너무 일 많이 하지 마시고 즐겁게 일하시길 바랍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182.74
ETH 2768.0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