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종말위원회에서 당신을 찾아온다면?

DQmbaCHB1oFq5xmVnxUTMfFWJ2biABpx514cPaG1ThgfHiG_1680x8400.png

안녕하세요.

@beoped 님으로 부터 폭탄을 떠안은 @chromium 입니다.


??? : 똑똑똑
@chromium : 안 사요. 안 삽니다.
??? : 똑똑똑
@chromium : 신문 안 봅니다.
??? : 똑똑똑
@chromium : 좋은 말씀 안 들어도 됩니다.
??? : 똑똑똑
@chromium : 누구길래 이렇게 끈질기게 문을 두드리는거야?
??? : @chromium 님, 저는 세종위(세계종말준비위원회) 에서 나온 @beoped 란 사람입니다. @chromium 님도 뉴스를 보아 아시겠지만
이제 곧 지구의 종말로 지구상의 모든것이 파괴 될 것입니다.
우리는 기술상의 문제로 단 3가지의 물건을 우주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3가지의 물건들은
발견되기 전까지 계속 우주를 방황 하게 될 것 입니다.
최첨단 시뮬레이션을 통해 당신이 75억의 지구인을 대표하여 그 선택권을 가진 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당신은 세가지 물건으로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

sy.jpg

@chromium : 아니 그보다도... 우주선에 세가지 밖에 못 보낸다고 그랬나? 이보시오. 이보시오. 세종위 양반...

@chromium : 종말이라니... 지구가 종말이라니... 말도 안된다고... 어허허어헝어허


제가 생각하기에 우주선에 보내야할 물건은

오랜시간, 극한의 조건에서도 버티는 것들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인류와 지구의 역사에 대한 기록,

인류와 같은 지적 생명체를 통해 재생 하기 위해서,

인간 및 동식물의 DNA와 RNA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첫번째

극한의 조건에서도 살아남는 곰벌레에

인간의 DNA와 RNA를 담아서 보내고 싶습니다.

water bear

image source from : wikipedia

0.1 - 1.5 mm 크기의 완보동물 입니다.

위키백과의 설명 :
수분 공급 없이 10년을 살 수 있다. 진공상태에서도 살 수 있다.
섭씨 151도로 끓여도 살고 -273도에서도 견딘다.
평균 수명은 150년이다.
신진대사를 멈추고 휴면 상태로 120년간 지낸 물 곰이 발견된 적이 있다.
5700 그레이(gray)의 X선도 견딜 수도 있다.

ㄷㄷ 리얼 생존왕 아니겠습니까?

두번째

@umkin 님도 얘기 하셨지만

여러가지 인류에 대한 기록을 담은 저장 매체가 필요하겠죠?

외장하드디스크는 오래 못 버틸테니

기왕 보관할꺼 천년 이상 버티는 M-disc에 보관하는게 어떨까요?

세번째

인류와 지구의 모습을 다이아몬드로 조각해서 보내고 싶습니다.


사족

인류의 종말과 DNA를 보존하는 이야기를 담은 SF 만화가 있습니다.

문제가 될 수도 있어서 링크로만 남깁니다.

2004년 과학기술 창작문예 부분 당선작인 Hotel : since 2079 입니다.

사실 이 만화의 발표 당시에는 심사관들의 혹평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도 기억에 남는 작품이니 시간 남으시는 분들은 한번 보세요.

박지홍 작 Hotel : since 2079

그리고 박무직(Boichi) 작가가 일본 만화계로 진출하여

자신의 문하생이었던 박지홍 작가의 작품을 리메이크한 버젼이 있습니다.

박무직 작 Hotel : since A.D. 2079


이제 다른 분 들께 폭탄을 돌릴 차례 군요.

@gogumacat

@sampling

@hunhani 님 입니다.

종말이 올 때 우주선에 실어보낼 3가지는 뭐로 정하실 지 궁금하네요.

후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Sort:  

와우 잘봤습니다
만화도 재미있게 봤습니다 ㅎㅎ
다른 분들의 생각도 궁금하네요 ㅎㅎ

오랜만에 재밌는 상상을 했습니다 ㅎㅎㅎ

이상한걸 받아버렸군요 ㅎㅎㅎㅎ

ㅋㅋㅋㅋ 폭탄 떠넘기기 입니다

완보동물까짘ㅋㅋㅋ 스마트하시지 말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저랑 초점이 다르네요~
저도 만화내용처럼 DNA 를 남길까 생각했었다가 FOR THE 후생인류로 관점을 바꿨습니다 ㅎㅎ

#kr-science 관련 내용을 넣어야할 것 같아서 그랬음다 ㅎㅎㅎ

kr-science를 담당하고 계셔서 그런지 저랑은 생각하시는 차원 자체가 다르신 것 같습니다! 저는 태블릿 하나 들고 가서 좋아하는 노래듣고, 영화나 맘껏 보고싶네요 ㅎㅎ

좋은 생각이십니다. 굳이 인류가 재생해야할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이제 보니 ㅋㅋㅋ

깊이 생각하게 하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과연 무엇을 보내야 할까요? ㅎㅎㅎ 방문 감사합니다.

앗 폭탄을 돌리셨군요! ㅎㅎㅎ주말에 준비해서 적어보겠습니다

ㅎㅎㅎ @hunhani 님 상상력을 기대하겠습니다.

헉.. 이거 진짜 대박 폭탄 맞네요. 저한테 오면 어쩌나 벌써부터 걱정이...저는 사이언스랑 안친하니까 못 본 걸로 하고 갑니다. 근데 정말 과학도다운 답변이네요. 근데 꼭 다이아몬드여야하는 건가요? 다이아몬드가 강하긴 하겠지만 지구의 모습을 다 조각할려면 엄청나게 큰 다이아몬드가 필요할 것 같긴 하네요~^^

미니어쳐로 만들어야겠지요. ㅎㅎ 금이나 다른 안정한 원소로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사실 다이아몬드로 조각하는 과정 자체도 엄청 오래걸려서 종말오기 전에 만들 수 있을 지도 모르겠네요. ㅎㅎㅎ

캬~~ 역시 @chromium :)
에고 무식한 저는 곰벌레가 어떻게 생겼나.. 내가 볼 수 있는 아이인가 하고 찾아봤습니다 ㅎㅎ 다리가 너무 많아요 ㅠㅠㅠㅠㅠㅠ
ㅎㅎ 전 그냥 컴퓨터 하나 밖에 생각 안나는데요 ㅋㅋ

곰벌레가 생긴게 징그럽게 생겼죠 ㅎㅎ 귀여운면도 있는것 같기도 하구요.

다리8개 ㅠㅠㅠㅠ 발꼬락 3개씩 24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ㅎㅎ저는 구글에서 동영상에서 갈색 벌레가움직이는 것까지 봤네요 ㅋㅋㅋ ^^ @chromium 님 프사가 더 귀여워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275.02
ETH 3139.8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