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ves Coin에 대한 나의 생각 끄적거리기

in #waves6 years ago

스팀잇에 가입하고 처음으로 써보는 글이네요.
저는 이번 글에 Waves라는 코인에 대해서 제 생각을 끄적거려 보려합니다.
악플은 자제 부탁드려요.


<그림 1 – Waves 팀>

Waves 기본정보

심볼 : WAVES
유형 : 블록체인 토큰 생성 플랫폼, DEX
웹사이트 : https://wavesplatform.com/
위치 : 러시아 모스크바
총 발행량 : 1억개
유통량 : 1억개
시가 총액 : 약 2,400억원 (36위) | 34,531 BTC
가격 : $2.17 | 0.00034531 BTC | 약 2,300원
합의 알고리즘 : Leased PoS (LPoS)
시작 : 2016년 6월 12일


<그림2 – 로드맵>

제가 생각했을 때 가장 눈에 띄는 Waves에 특징 3가지만 적으면서 끄적거려 볼게요.

1. 분산형 거래소

기존 중앙집중형 거래소방식에서 탈중화된 거래소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되어있네요. 이 부분으로 인해 현재 많은 거래소에서 이슈인 지갑해킹에 대해 방지할 수 있겠네요.

매도자와 매수자가 거래소를 통하지 않고 직접적으로 거래를 함으로 써, 거래소 입장에서도 코인해킹에 대한 리스크에서 벗어 날 수 있겠고, 사용자 입장에서도 조금 더 안정적인 거래를 이용할 수 있겠네요.

2. 토큰생성

그리고 두번째로,웨이브 클라이언트에는 "토큰 생성" 탭이 있습니다. 이 탭은 토큰 이름과 총 발행량, decimals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하는 데 1waves 비용밖에 들지 않으며 DEX에서 이 토큰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성한 토큰을 Waves의 모든 소유자에게 에어드랍을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 Waves 플랫폼에서 생성된 토큰은 18,554개가 있다고 하네요.

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대표적인 사례로, 후퍼 코인이 있습니다. 러시아에서 누구든지WhopperCoin으로 Whopper 버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는 Waves가 러시아의 버거킹과 파트너십을 맺고 고객에게 충성도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10억개의 Whopper Coin이 발행되었고 고객은 1루블을 소비할 때마다 1 Whopper Coin을 받게 됩니다.

웨이브는 신규 사업을 성장시켜주는 성격이 강한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기능이 뛰어나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PI는 오픈소스로 공개되어 개발자들의 사업진출 및 개발을 돕습니다

3. Leased 지분증명 (Leased Proof-of-Stake, LPoS)

웨이브가 채택한 LPoS 알고리즘은 한 마디로 나의 웨이브 토큰을 임대(Leasing)해주고 그 대가로 이자를 받는 것입니다. 연간 최대 5%의 수익을 낼 수 있고 원하면 언제든 찾을 수 있습니다. 내가 임대해준 웨이브 토큰은 웨이브 플랫폼의 블록 생성과 네트워크 보안을 유지하는 데에 사용됩니다.

2018년 9월 10일 웨이브는 메인넷에 스마트컨트렉트 기술을 도입하였습니다.

자체 메인넷을 소유하며, 지갑, DEX, LPoS 그리고 스마트 계약까지 기술적으로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되네요. 현재 바이낸스, 후오비, 비트렉스, 업비트 등 메이저 거래소에도 상장이 되어 있어 그만큼 기술력으로도 비즈니스모델로도 인정 받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전 개인적으로 2번 인큐베이팅의 성격을 지닌 부분이 아주 맘에 드네요.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더 기대되는 코인인 것 같습니다.

참조
https://wavesplatform.com/developers
https://blog.naver.com/yunho85/221358359774

Sort:  

좋은 정보 공유 감사드려요^^ 오늘 맑은 날씨처럼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덕분에 새로운 코인을 알게됐습니다! ㅎㅎ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_

Congratulations @kds6132!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57889.17
ETH 3155.19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