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eSteem-surfer, eSteem mobile - korean translation(1,573 words)

in #utopian-io6 years ago

한국 스티미언을 위해 한글로 요약을 남깁니다. eSteem-surfer(데스크탑), eSteem mobile(모바일 버전. v2입니다)에 대한 한글 번역을 마쳤습니다.(제품에는 아직 반영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대한 steemit.com이나 busy.org 번역과 유사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만 이상하다고 느끼거나 개선할 번역이 있다면 이 글에 피드백 남겨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Sort:  

오 한국어팀 드디어 만들어졌군요. 두분이서 하시면 둘중 한분이 내시면 나머지 한분이 리뷰하는건가요?ㅎㅎ 수고 많으셨습니다!

두 명 뿐이라 저는 번역 담당, @joeypark님은 리뷰 담당입니다. 다빈치가 공헌 가능 프로젝트를 whitelist로 관리하고 있어서 일단 스팀 dapp 중에 화이트리스트 들어가 있는 esteem-surfer와 mobile을 먼저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저번에 말씀드린대로 steemconnect 진행하고 있습니다.

번역도 whitelist가 있나보군요. 하긴 그래야겠네요. 가이드라인에서는 잘 안보이는데 리스트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비트코인 백서도 가능한가요? 예전에 통째로 번역했는데 언제 한번 더 다음어서 리비전을 할까 생각중입니다. 그때하고 질려서 긴 번역은 왠만해선 하고 싶지가 않더군요ㅎㅎ

이 글에도 whitelist 목록을 언급했네요. 참고하셔요. 자세히 들여다보면 공헌할만한 프로젝트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node.js의 경우 버전 별 공헌을 허용하는 것 같은데 해당 버전을 사용하는 사람이 분명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오래된 문서보다는 최신 버전만 허용하는 방향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이 유토피안 메인글 말씀이신가요? 몇번을 다시 봐도 어디에 whitelist가 있는지는 잘 못찾겠습니다. 다빈치 계정가봐도 잘 모르겠네요ㅎㅎ 어차피 저는 번역글을 쓸 일이 아마 없을 겁니다. 비트코인백서나 해당사항있으면 다음에 리비전한번 할때 올려볼까 생각중입니다.

링크를 함께 남긴 것 같은데 사라졌네요. 댓글 수정했습니다.

곰돌이가 @dakeshi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6을 보팅해서 $0.007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3354번 $40.016을 보팅해서 $41.809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위에 멘션해드리긴했지만 한번 확인해보세요. 현재 보팅받을 que에 안들어가고 있네요. 리뷰가 안된 것으로 나오는데 디스코드등을 통해 연락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보통 정상적으로 리뷰가 되면 steem-ua가 보팅해주러 오고 요샌 utopian.trail계정이 생겨서 수십명이 보팅을 하고 가야합니다.

감사합니다. @joeypark 님이 내용 확인하셔서 빠르게 조치해주셨습니다. 유토피안 봇 왔다가 갔네용.

잘됐네요. 모처럼 보팅 축하드립니다^^ 혹시라도 다음에도 리뷰가 달렸는데 steem-ua든 트레일이든 몇시간 내로 안다녀가면 한번 확인해보세요.

곰돌이가 @dakeshi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7을 보팅해서 $0.006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3305번 $39.508을 보팅해서 $41.190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007.10
ETH 2415.95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