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필독]스티밋 뉴비들이 자주 묻는 질문 정리! - 매주 진행합니다!(kr-qna 큐레이션 5회차)

in #kr6 years ago (edited)

서포터즈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포터즈의 Qna 큐레이팅을 맡고 계신 @eternittyyy님을
대신해서 오늘은 제가 대신 서포터즈 활동 큐레이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요즘 다들 많이 바쁘신가봅니다ㅠ 모두 화이팅입니다!!


처음 들어 보신 분들을 위한 간단 설명! 'kr-qna'가 뭐죠?

뉴비 분들이 스티밋에 대해 어려워 하시는 부분이 생길 때 kr-qna 태그를 써서 질문글을 올리시면, kr-qna 서포터분들이 친절하게 답글을 달아드립니다! 😎 꼭 스티밋 관련 질문이 아니더라도 괜찮아요! 서포터즈는 스티미언 분들의 질문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


스티밋 활동을 오래 하신 분들은 이미 당연한 것처럼 받아들이는 일도, 처음 들어오는 뉴비 분들에게는 생소하고 어렵기만 하답니다. 😭

그래서 kr-qna 서포터즈는 뉴비 분들이 더 간편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모두 자원하셔서 답변을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

현재는 지원이 전무한 상태이지만… 꾸준히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수익은 이 글에서 발생하는 저자 수익을 다시 나눠드리는 방식으로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큐레이팅은 일주일 간의 활동들 중, 게시글 몇 개를 선정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

특히 뉴비분들께서는 모르는 부분이 나오면 한 번 읽어주셨으면 좋겠네요!


● 일주일간 질문정리



Q. 보팅할 때 왜 이런 메세지가 뜨는걸까요?

A. 해외사용자들에게도 이러한 오류가 종종 발생하나 봅니다

질문1.jpg
답변1.jpg


Q. 보팅 한 사람 명단 보는 방법없나요?

A. https://steemd.com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질문2.jpg


Q. 요즘 포스팅을 하면 반응이 없어 걱정입니다 활발한 태그 아시면 추천부탁드립니다

A. <태그정리(출처:@myfan)>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태그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질문3.jpg


Q. 스팀잇 앱이 없는 이유

A. 이용자들이 만든 esteem앱은 있습니다


질문4.jpg




Q. hugewhale로부터 메시지를 받았는데....

A. 리스팀봇에 비용을 지불하고 포스팅을 홍보할 것인지의 결정은 개인의 선택 사항

질문5.jpg


Q. 나의 스팀파워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

질문6.jpg


Q. 왜 제글이 수정이 안될까요? 알려주세요~~

A. 오류의 원인은 특수문자 때문입니다

질문7.jpg


Q. 본 첼리지에 대해 좀 더 세부적인 정보를 알고 싶어요

A.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

질문8.jpg


Q. 이건 무슨 표시일까요?

A. 100프로 스팀파워로 수령을 설정하시면 글에 저런 마크가 생깁니다

질문9.jpg


Q. 스팀잇 탈퇴 / 스팀달러 + 스팀 + 스팀파워 총합계 / kr커뮤니티 규모 등등

A.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

질문10.jpg


Q. @hottopic 님으로 부터 아래와 같이 메세지가 무엇인지? 그리고 송금방법

A. @hottopic 에게 1SBD or 2 STEEM 을 보내면 본인의 글을 리스팀 해준다는 것

질문11.jpg


Q. 포스트당 최소 보상 금액

A. http://steem.supply에서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이 최근에 보상된 내역이 보이네요~ 참고하세요

질문12.jpg


Q. 스팀잇 주사위 사용법을 알고싶습니다

A. 주사위 관련 궁금증은 아래 개발자이신 @jungs님의 최근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될 듯합니다

질문13.jpg


Q. 큐레이션이 무엇인가요? 스팀파워가 세지면 보팅에 대한 영향력이 쎄지는 것인가요?

A.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

질문14.jpg


Q. 질문/증인 투표에 대해 궁금합니다

A.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

질문15.jpg



● 지난 큐레이팅글

순번
글제목
비고
01
[kr-qna 서포터즈 큐레이팅] 뉴비 분들의 고민 거리를 해결해 드립니다!
02
[kr-qna 서포터즈 큐레이팅] 스티밋에도 질문답변 게시판이 있어요!
03
스티밋 뉴비들이 자주 묻는 질문 정리!! - 매주 진행합니다! (kr-qna 큐레이션 3회차)
04
[뉴비필독]스티밋 뉴비들이 자주 묻는 질문 정리!! - 매주 진행합니다! (kr-qna 큐레이션 4회차)



<현재 서포터 활동해주시는 분들>

서포터즈 움짤.gif

@capzzang, @momoggo, @yeoreum, @goodhello

@eternittyyy, @akuku, @cookingwoman, @browniebear

@greenswell, @moont0, @hsuhouse0907, @feelsogood, @heeyaa35


이 글에서 발생하는 저자 보상액은 추후 Q&A서포터즈 지원에 쓰입니다!

앞으로도 Qna서포터즈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


움짤은 @momoggo님이 제작해 주셨습니다

아울러 kr-qna 태그를 제안해주신 @capzzang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Sort:  

지난 1주일 바빠서 포스팅은 못했어도 Qna 답변만은 챙겼습니다~ 셀프자랑 ^^;

모모꼬님 포스팅 감사드리고...모두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쭈~욱 수고& 화이팅!!! 리스팀해요~ ^^

캡짱님은 항상 명예 답변러죠 흐흐.. 항상 열심히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여유 생길때 꼭 보고 능력되는건 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화이팅!!

모모꼬님 정리하시느라 수고 많으셨네요.
kr-qna 활성화를 위해서 @홍보해

흐흐 필소굿님 감사합니다! ㅎㅎ

모모꼬님 수고 많으셨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파이팅하져!!

다들 바쁘신 와중에도 qna 답변 놓지 않고 돌아가며 해주셔서 흐뭇하네요 ㅋㅋㅋㅋ
고생하셨습니다 모모꼬님 ㅎㅎ

여름님~ 지난 한주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

여름님도 답변하시느라 고생 많으셔용 ㅎㅎ

kr-qna 태그 게시글에 소량의 보팅을 하고 있어요.
kr-qna 태그, 앞으로도 많이 이용해 주세요!
Qna서포터즈나 질문내용을 잘아시는 스티미언님이 오셔서 답변해주실겁니다. 😇
(해당 댓글은 로봇이 작성했어요! 🤖🤖🤖)

로봇 바보 멍충이 !

ㅋㅋㅋㅋㅋㅋ

@eternittyyy 님.. 여름님 보래요~!!

응원!응원!!

응원 감사합니다!! ㅎㅎ

고생많으십니다ㅎㅎ 뉴비분들이 많은도움이 될것같아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뉴비들을 위한 노력 감사합니닷!!!
저도 이제 좀 안다 생각했는데 모르는게 좀 있었네요~ 확실히 좀 어려워요 ㅠㅠ

ㅠㅠ 알면알수록 어려운 것 같죠

스팀잇의 도사 분들이 많네요 바쁘실텐데 많이 고생들 하시네요 ^^

ㅎㅎ다들 정말 열심히 해주셔서 조금이나마 스팀잇이 활성화가 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궁금한게 있으면 태그 달아야겠습니다.
몇가지 궁금증도 해결이 되었어요 !! ㅎㅎ

오오 정말요?ㅎㅎ 다행입니다 항상 궁금한게 있거든 kr-qna 태그로 질문해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릴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041.41
ETH 2947.1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