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필독]스티밋 뉴비들이 자주 묻는 질문 정리!! - 매주 진행합니다! (kr-qna 큐레이션 3회차)

in #kr6 years ago

서포터즈


안녕하세요, 제가 과분하게도 kr-qna 서포터즈의 모임지기를 맡아 큐레이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


처음 들어 보신 분들을 위한 간단 설명! kr-qna 가 뭐죠?

뉴비 분들이 스티밋에 대해 어려워 하시는 부분이 생길 때 kr-qna 태그를 써서 질문글을 올리시면, kr-qna 서포터분들이 친절하게 답글을 달아드립니다! 😎 꼭 스티밋 관련 질문이 아니더라도 괜찮아요! 서포터즈는 스티미언 분들의 질문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


스티밋 활동을 오래 하신 분들은 이미 당연한 것처럼 받아들이는 일도, 처음 들어오는 뉴비 분들에게는 생소하고 어렵기만 하답니다. 😭

그래서 kr-qna 서포터즈는 뉴비 분들이 더 간편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모두 자원하셔서 답변을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

현재는 지원이 전무한 상태이지만… 꾸준히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수익은 이 글에서 발생하는 저자 수익을 다시 나눠드리는 방식으로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큐레이팅은 일주일 간의 활동들 중, 게시글 몇 개를 선정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

특히 뉴비분들께서는 모르는 부분이 나오면 한 번 읽어주셨으면 좋겠네요!




  • Q. 비지(Busy.org) 사이트는 한번 로그인하면 자동 로그인이 되나요?

A. 넹!


1-1.jpg
1-2.jpg


  • Q. 스티밋은 레벨이 어떻게 되요??

A. 플랑크톤, 피라미, 돌고래, 범고래, 고래로 나뉩니다!


2-1.jpg

2-2.jpg
2-3.jpg


  • Q. 제 계정의 가치, 얼마인지 어떻게 계산하나요?

A. 여름님의 친절한 설명 참고해 주세요 :)


3-1.jpg
3-2.jpg
3-3.jpg
3-4.jpg


  • Q. 혹시 스티밋은 계정 변경이나 탈퇴가 안되나요?

A. 들어올 땐 자유지만, 나갈땐..

image.png


4-1.jpg
4-2.jpg


  • Q. 스티밋 알림 기능 궁금해요!

A. 이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클릭!


5-1.jpg
5-2.jpg


  • Q. 첫 보상, 어떻게 해야할 까요? 뉴비를 도와주세요!

A. 마음가는 대로 하시면 됩니다 ㅎㅎ 방법만 알려드릴게요~ image.png


6-1.jpg
6-2.jpg
6-3.jpg


  • Q. 다운봇이 제 글에 다운보트를 하면 어떻게 하죠?

A. 다운 봇이 다운 봇을 하는 이유, 예시를 알려드립니다!


6-4.jpg
6-5.jpg


  • Q. 보상액이 왜 줄어드나요? + 스팀파워

A. 스팀/스팀달러 시세가 떨어져서요 ㅠㅠ

image.png


7-1.jpg
7-2.jpg
7-3.jpg


  • Q. 스티밋 추정자산가치?? 이거 어떻게 계산해요?

A. E = mc^2 (by @yeoreum)image.png


8-1.jpg
8-2.jpg
8-3.jpg




현재 서포터 활동해주시는 분들 : @capzzang, @momoggo, @yeoreum, @goodhello, @wasabi90, @eternittyyy, @akuku, @cookingwoman, @browniebear, @greenswell, @moont0, @hsuhouse0907, @feelsogood, @heeyaa35


이 글에서 발생하는 저자 보상액은 추후 Q&A서포터즈 지원에 쓰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

서포터즈 움짤.gif

움짤은 @momoggo님이 제작해 주셨습니다. 아울러 kr-qna 태그를 제안해주신 @capzzang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Sort:  

감사합니다.
스팀잇을 배우는데 도움이 되었네요^^

큐레이팅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미약하지만 풀봇 ㄱ ㄱ

감샤합니당 ㅎㅎ.. 이거 나누면 얼마 나오려나.. ㅋㅋㅋㅋㅋ

저 같은 뉴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는 글! 너무 감사합니다.
특히 알림기능 너무 궁금했는데 덕분에 더 유용하게 스팀잇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보팅하고 갑니다! 자주 봬요!

감사합니다!! 자주 찾아주세요! 답변 글은 매주 갱신됩니다!

항상 고생 많으십니다.

제발 문좀 가르쳐주세요...

절 안보내주시는 서포터즈 님들에게 그분들을 보냅니다..(물어~~줘요.. 님들아..)
@홍보해

@eternittyyy님 안녕하세요. 써니 입니다. @hsuhouse0907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q&a 서포터즈의 노력에 무한 감사드립니다.^^

캡쳐하는게 보통일 아닌데 ㄷㄷ 적절한 짤까지 넣어주셨네요 ㅋㅋ
들어올 땐 자유지만, 나갈땐.. 이짤이 특히 마음에 드네요 ㅋㅋㅋㅋㅋ
고생하셨습니다!!

ㅋㅋㅋㅋㅋ조금씩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릴게요!!ㅎㅎ

이터니티님, 정리하시느라 고생하셨네요 ^^

저는 kr-qna 로 스팀잇이 느린이유에대해 2일전 올렸는데 아무도 댓글이 없으세요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