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강 삼협 크루즈여행-18 탤런트쇼 (Yangtze River Cruise Tour)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장강 삼협 크루즈여행-18 탤런트쇼 (Yangtze River Cruise Tour)

환송만찬에 이어 20시 45분에 승무원들의 탤런트 쇼가 5층 바(Bar)에서 있다고 한다. 삼페인도 무료로 준다고 해서 잔뜩 기대를 가지고 올라갔다. 타이타닉 같은 고급 유람선에서 벌어지는 호화 찬란한 쇼가 연상되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역작 타이타닉은 그 당시 최고의 흥행 성적을 거둔 1990년대를 대표하는 최고의 블록버스터이다. 실제 있었던 타이타닉 호의 침몰이라는 사건을 배경으로 잭과 마리라는 연인을 등장시켜 가슴 뭉클한 러브스토리를 추가함으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크루즈 안에서의 짧은 5일간의 만남과 사랑, 죽음조차도 가로 막지 못한 희생적인 사랑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했다. 인간은 이기적인 동물이다. 자신을 버리며 남을 살리려는 심성은 인간의 본성이 아니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누군가 할 때 우리는 감동을 받는다.

야경

Bar 에 가기 전에 와이프와 옥상으로 올라 갔다. 그 긴 장강을 오고 가는 배들이 정말 많다. 유람선도 있지만 화물선도 밤새 화물을 실어 나르고 있다. 강 주변 경관도 아름답고, 조명으로 치장된 교각들도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하고 있었다.

세계에서 3번째로 긴 장강은 제쳐두고라도 정말 보잘것없는 프랑스 세느강 같은 개울조차도 세계적인 명소로 만드는데 대도시를 가로지르는 거대한 한강을 그냥 방치한다는 게 너무 아쉽다. 한강에도 유람선을 띄우고 강 주위에 관광객을 위한 술집, 쇼핑센타, 야시장등을 개발하고 적당한 축제를 유치한다면 훨씬 많은 관광객들이 모여 들것이다.

탤런트 쇼

Bar 입구에서 삼페인을 한잔씩 주고 박수소리가 나는 짝짝이를 하나씩 주었다. 손바닥으로 치는 박수소리보다 열 배는 더 크게 들렸다. 흥을 돋굴 때 박수보다 더 좋은 무기는 없다. 손바닥처럼 생긴 짝짝이가 오늘 쇼의 주인공이 될 줄은 받을 당시에는 짐작도 하지 못했다.

전문적인 배우가 나오는 것도 아니고 아마추어 승무원들이 펼치는 쇼가 얼마나 재미가 있을까마는 그들의 작은 몸놀림에도 열광적인 짝짝이 박수소리가 천지를 진동시켰다. 호모사이엔스는 놀기 좋아하는 동물이다. 풍류란 어떤 자리에서든 자기 스스로 즐기는 것이다.

중국 전통 의상을 입은 출연자의 변검이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가면에 손을 대지 않고 순식간에 가면이 휙휙 바꾸는 가면술이 너무 신기하다.

변검

변검은 중국 쓰촨성에서만 계승되는 민간 예술이다. 베이징의 경극(京劇), 쑤저우 지역의 곤극(昆劇)과 더불어 중국 3대 전통 연희로 꼽히는 쓰촨성 천극(川劇 )공연의 한 부분이다. 특별한 기술과 장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쓰촨성 출신사람에게만 전승됐고, 그 가운데에서도 엄격한 심사를 거친 극히 일부분의 사람들에게 그것도 남자들에게만 이어지는 폐쇄적인 예술분야다.

이런 연유로 중국의 2급 기밀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이다. 10분도 안 되는 사이 24개의 가면을 갈아 치우는 변검은 서양의 마술 같은 것으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장강 삼협 크루즈여행-18 탤런트쇼 (Yangtze River Cruise Tour)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사진을 저렇게 가까이서 찍을 수 있나요?
보통 사진 찰영은 금하든데...

준망원렌즈로 찍었습니다. 별로 터치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쯤 하면 럭셔리 여행이네요.ㅎㅎ
변검은 꼭 실제로도 보고 싶네요~^^

변검 신기하기는 하더군요

와...
유람선안에서 여러가지를 보여 주는군요
암튼 중국인 상술은 정말 대단해요 ^^*

맞아요. 돈버는 일에는 목숨거는 사람들이에요 ㅋ

중국의 2대 기밀이라니...ㅎㅎ 변검이 정말 신기하긴 하더라구요!!
실제로 한번 보고싶긴하네요^^

순식간에 가면이 휙휙 바뀌니 놀라워요

와 역시 중국이군요 유람선 관광 생각보다 좋을것 같네요!

별로라는 사람도 있는 걸로 봐서 사람마다 다를겁니다.

밤 야경이 멋지네요!

야경이 아주 멋있어요.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변검을 실제로 보셨군요!! 맨날 tv에서만 보고 우와~ 우와~ 했는데 !! 엄청 부럽습니다. 다음에 저도 멋진 크루즈여행 계획해봐야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여행기 공유해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계속 여행기 쓸 작정입니다.

변검 TV에서 몇번 봤는데 실제로도 꼭 한번 보고 싶네요~

도대체 어떻게 그게 가능한지 도통모르겠어요.

변검은 저도 실제로 보고 싶네요.
한강을 좀더 발전시켜서 관광명소로 만드는거~~ 저도 동감해요

감사합니다. 정치인들이 정신 좀차려야 하는데 국민은 안중에도 없으니...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60063.85
ETH 2313.06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