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을 오르다 - [밤]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 @songvely October. 30. 2018. |




「  남 산 을   오 르 다  」


| 밤 |



N Tower, Seoul, Korea




Seoul 남산을 오르다 - 낮 포스팅을 올린 지 10일만에 남산의 밤을 담게 됐네요. 이런 식으로 정리와 업로드가 미뤄진 사진들이 하드를 꽉꽉 채우고 있습니다. 비워내는 기분으로 써보는 남산 여행기. :-)








해질녘의 노을을 만끽하며 남산 전망대 곳곳을 둘러보았어요. 식당부터 게임센터까지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자리잡고 있어요.







반짝거리는 전구로 장식된 계단. 많은 사람들의 포토스팟으로 사랑받는 곳이에요. 저도 햇님군의 사진을 내려가며 올라가며 열심히 남겼습니다.








러브터널 이라 이름붙여진 계단 앞에서.







사진 찍히는 건 정말 좋아하지 않지만 햇님군의 성화에 못이겨 하트 조형물 아래 벤치에 앉았어요. 자세만 봐도 민망함이 느껴져요. 다른 사람들이 지나가기 전에 빨리 찍어줬으면 하는 마음....







4층에는 게임플라자와 아트센터, 호식이 두마리 치킨, 계절밥상 등의 식당, VR 체험 센터가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기 때문에 외국어로 쓰여있는 안내판도 많이 볼 수 있고, 연예인과 함께 합성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남산 하면 떠오르는 것들 중 하나는 바로 자물쇠에요. 자물쇠로 가득한 난간을 향해 걸어가는 길, 하트 모양 조형물이 유난히 예뻐 담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아예 자물쇠 자판기도 생겼더군요. 색색의 자물쇠와 네임펜 한 세트로 구입할 수 있어요. 색깔들이 상당히 통통 튑니다. 은은하고 빈티지스러운 색은 없는 게 좀 아쉬웠어요. 하긴.. 어차피 구매할 생각은 없었습니다. 자물쇠의 무효성을 몸소 체험한 사람이라.. ㅎㅎ







자물쇠의 열쇠를 밖으로 버리지 않게 버리는 곳도 따로 설치되어 있어요. 요즘은 아예 열쇠가 없이 한 번 잠그면 풀지 못하는 자물쇠도 판다고 하네요. 저 사진을 찍을 때는 몰랐는데 소희라는 분은 과연 저 글을 쓴 분과 결혼을 했을까 궁금해집니다. :)







실효성을 떠나 사람들 각각의 추억과 이야기들이 담겨있다는 점에서 남산 자물쇠에는 나름의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무언가를 약속하고, 오래도록 남기기를 원하는 사람들의 특성과 잘 맞아떨어지는 문화인 것 같습니다.







저는 전망대 티켓을 구입했는데 제 번호가 속한 구간이 되어야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거의 2시간 넘게 기다린 것 같아요. 위에서 쓴 것처럼 한참을 돌아다니다 보니 드디어 올라갈 때가 다가왔습니다. 전망대 출입구는 티켓 부스 좌측 지하로 내려가면 나오는데 많은 사람들이 입구 계단에 앉아 자신의 차례를 기다립니다.







한류 서울 스탬프 투어라는 게 있는 모양인데 남산 전망대도 포인트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남산 전망대 모양의 도장이 있었는데 산티아고 순례자 길에서 찍어주는 도장들이 떠올랐습니다.










남산 전망대 티켓은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전망대 티켓만 살 수도 있고, 저처럼 팝콘과 음료 두 잔이 포함된 세트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남산 전망대 내의 식당에서의 식사가 포함된 전망대 이용권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 햇님군일까요- ㅋㅋ
다른 사람 없이 남산 전망대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란 쉽지 않은 일이었어요.








팔각정

낮에 본 모습과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아직도 오지 않은 제 차례를 기다리면서 헬로키티 매장도 둘러보고 기념품 샵도 한참 구경했어요. 어릴 때부터 왠지 헬로키티를 좋아하지 않아서 배달의 민족의 신선한 아이템들이 더 눈길을 끌었습니다.














기념품 샵 구경하는 걸 좋아하는데 요즘 서울 기념품이 정말 예쁘게 나오는 것 같아요. 귀여운 자석부터 시작해서 감성 넘치는 엽서들까지.











그 중 제일 마음에 들었던 민화 자석










제 차례가 나온 뒤에도 엘레베이터를 타기까지 1시간 정도는 서서 기다려야 했어요. 내려올 때도 마찬가지였구요. ㅠㅠ 줄 서는 게 너무 지긋지긋해서 다시는 전망대에 올라가지 않겠다 싶어질 정도였어요.

순식간에 전망대 꼭대기까지 올라가는 엘레베이터. 귀가 멍멍해지는 느낌이 들구요, 엘레베이터 천장의 화면을 통해 하늘을 뚫고 올라가는 듯한 영상이 보입니다.







올라가자마자 보이는 건 역시 또 기념품 샵과 기념 사진 부스였어요. 하지만 우리는 스킵!!










원형의 전망대를 빙 돌아 걸으면서 창 밖의 풍경을 감상했습니다. 반짝 반짝 아름답긴 하더라구요. :) 다양한 방향에서 서울을 내려다보며 경복궁이나 청와대 등의 랜드마크를 찾아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부부는 닮는다더니... 어색한 브이질.








자물쇠 대신 메세지가 담긴 태그들이 가득 걸려있는 전망대 내부.
하늘에 계신 어머니께 보내는 쪽지가 문득 눈에 띄어 의도치 않게 갑자기 뭉클했던 순간.







신기했던 건 남산 전망대의 화장실 벽이 유리였어요. -ㅁ- 처음에는 좀... 망설여졌다는....







신기하게 밖에서 사람들과 뒤섞여 보던 야경보다 화장실 안에서 혼자 조용히 본 야경이 제일 예뻤습니다. ㅋㅋㅋㅋ 가슴이 탁 트이는.. 여유로운 나만의 공간!! 밖에서는 안 보이는 유리였을거라 굳게 믿어봅니다.







줄은 2시간 넘게 서고, 고작 10분쯤 즐겼던 야경이었지만 사진을 보니 가길 잘했다 싶기도 하네요. :) 평일 저녁에 가보시길 권합니다.










남산을 오르다 - [밤]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안녕하세요 @tsguide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역시 남산은 밤인것 같습니다~!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서울의 밤 경치! @songvely 님께서 N서울타워 곳곳을 남기셨네요~ 그거 아시나요 N서울타워가 CJ 가게들로 꽉차있다는 것을.. 특히 음식점들이 그렇더라구요;; ㅎㅎ 삼천포로 빠졌군요.. 아름다움 부부 여행기 잘보고 갑니다~^^

아하!! CJ 가게들이었군요- 어느새... 잘 몰랐던 정보인데 감사합니다.^^

여행한 곳의 사진 정리는 일이죠 ㅎㅎㅎ
남산에서 보는 서울 야경 진짜 완전 멋있네요 ㅎㅎㅎ 다음엔 한국에 갈 때, 올라도 같이 간다면, 남산에 데려가야겠네요 ㅎㅎ

ㅋㅋㅋ 맞아요- 정리하는 게 정말 일입니다. 그래도 이렇게 스팀잇 덕분에 조금씩 정리하고 있으니 다행이에요-

남산에 정말 여행자들이 많았어요- 누구에게나 남산의 야경은 한번쯤 꼭 가볼만한 명소인 것 같아요:-)

사진을 찍기 좋아하시나요? 언젠가 아이들이 나만 없는 사진들을 보게 되면 엄만 어디있어? 할껄요. 저도 찍새만 하다 깜짝 놀라 이젠 제법 같이 찍습니다. 스냅샷 찍어대는 걸 좋아하는 본능이 꿈틀대지만요,,,,사진 참 좋은 추억저장소입니다. 하드가 걱정이면 구글 포토 안쓰시면 써보세요. 자동으로 분류해서 일자별로 알아서 저장해줍니다.

ㅎㅎ 그러게요- 저는 대체로 사진의 프레임 밖에 나와있는 편이라.. 구글 포토가 그런 기능이 있군요 :-)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으시면 폰에 구글포토 앱다운받아 실행하면 지정된 사진폴더의 사진이 자동으로 올라가는데...설정을 좀 해야 합니다. 햇님에게 부탁하시면,,,카메라로 찍으신 건 컴에서 업로드하면 일정별로 사람별로 장소별로 다 분류해줍니다. 단. 사진파일의 싸이즈를 원본크기로 하면 저장공간의 제약이 있고 앱에서 자동으로 싸이즈 다운해서 저장하도록 하면 무제한입니다. 정말 좋은 앱이예요.

중간사진에 낙서장 같은데에 보이는 Single life가 아주 인상적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저 커플 바다 속에서 싱글라이프를 외치는 용자!! 저는 용기가 없어서 혼자는 못가보겠습니다...ㅋㅋㅋ

호오!! 심태님 댓글 보고 다시 사진을 봤더니 정말 그 단어가 있네요!! ㅋㅋㅋ 혼자 남산을 오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사람 없을 때 올라 고즈넉한 여유를 즐겨보는 것도 :-) 혼자 올라가서 둘이 되어 매려올 수도 있구용 ^^

지방거주민이라...
사람없을때 가려면 1박 2일로 가야할거에요...-ㅅ-ㅋㅋㅋㅋㅋ
저는 아마 혼자 갔다가 혼자 내려올겁니다...
image.png

줄을 엄청나게 서야 하는군요. ~.~
드라이브도 많이 했는데 타워는 한번도 안가봤네요.ㅠ

진짜 줄이 길어요... 두 시간은 넘게 서 있어야 했답니다.ㅠㅠ

그러고보니 N타워는 이상하게 올라가본 적이 없어요. 그런데 이곳 화장실도 ㅋㅋㅋㅋㅋ 예전에 홍콩 페닌슐라 호텔의 바에서 이렇게 다 탁 트인(?) 화장실에 갔는데.. 왠지 부끄러웠던 기억이;;; 남자 화장실은 아예 유리쪽으로 소변기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맞아요!! 저도 이번에 처음 올라가보았네요 :-)

화장실은 진짜.. 아름다우면서도 부끄러운 ㅋㅋㅋㅋㅋ 홀로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당 ^^

외국 가서 기념품 구경할 때마다 우리나라도 마그넷이나 스노우볼 같은게 다양하게 있었음 좋겠다 싶었는데 탐나는 것들이 많네요~!!

요즘 기념품은 정말 다양합니다 :-) 갖고 싶은 게 정말 많았어요-

정말 남산에 타워밖에 없을 때부터 다녔는데 많이 변했네요..
이젠 남산에 가도 하이야트 앞에 공원만 다녀서 타워 쪽을 가보질 않네요.
예전에는 차 끌고 올라가서 참 좋았는데..몸이 비루하여 더 안가게 되는지도.ㅎ
참 많이 갔는데...전망대는 한번도 안 올라가봤어요..ㅋ

즐거운 불금 저녁보내시기바람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6441.00
ETH 3217.31
USDT 1.00
SBD 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