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첫 여행 오타루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처음 일본에 친구와 함께 온 이후 일을 시작하면서 나는 혼자 홋카이도로 오게 되었다.

언어도 통하지 않고 혼자인 곳에서 일을 하면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고 힘든일도 있었지만 거기서 만난 사람들과 함께 지내면서 정도 많이 들었다.

정이 너무 들어버리는 바람에 마지막으로 계약을 끝마치고 헤어지는 버스 안에서 눈물이 멈추지 않아서 울적한 마음으로 오타루행 전철을 탔다

오타루로 여행지를 정한 이유는 바다, 그리고 오르골

혼자서 여행을 한적이 없어서, 또 이 여행의 끝에 또 다른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과 일이 너무 무서웠다.
언어도 문화도 다른 나를 전의 일터에서처럼 받아줄까 무서워서 여행 전에는 이 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없을거라 생각했다


그런 나의 긴장을 깨준 오타루의 귀여운 유리공예가게

여행을 오기전, 오타루 하면 오르골! 밖에 몰랐던 난데 오타루는 오르골 외에도 유리공예가 정말 유명했다

귀여운 유리공예작품들을 보면서 긴장이 풀렸다




혼밥은 잘 하지만 혼자 먹는데 굳이 맛있는걸 먹지 않는 나지만
이번 여행길에서는 혼자서도 맛있는거 잘 찾아먹었고
돈도 안아꼈다


이렇게 귀여운것들을 보고있으면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버려서 2박 3일이 너무 짧게 느껴졌고, 정말 시간을 붙잡고 싶었다



오타루 여행의 원래 목적이던 오타루 오르골당 방문도 달성!

평소 돈을 정말 정말 구질구질할 정도로 아끼는 구두쇠지만 여기서 오르골로 10만원을 써버리기도 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오르골은 정말 충동구매한 海の声오르골이다.
여행 전날 내 마지막 날이라 모두 함께 마시는 술자리 노래방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던 분이 불러주신 노래, 듣자마자 하루만에 그리움에 빠져서 사버리고 말았다.

오르골은 모두 한국에서 뜯어볼 생각으로 포장지를 건들지도 않았다

소리에 추억을 담는 나는 오르골에 다른 일본의 추억이 담기는게 싫었다
한국에 돌아가 이 오르골을 감상할 땐 오롯이 오타루, 그리고 내가 일하던 그때 그 사람들의 추억으로 가득할 것 같아서...


첫 외국생활의 친구들과 헤어짐으로, 또 새로운 생활의 두려움으로 여행 시작전에는 정말 우울했고 오타루 도착 후 짐을 정리하면서 다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 정말 많이 했는데
아기자기한 오타루를 돌아다니며, 많이 괜찮아졌다

걷는것만으로 힐링이었고 혼자서도 재미있었던 여행
혼자하는 첫번째 여행은 성공적이었다



혼자하는 첫 여행 오타루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이벤트에 참여해주셔 감사합니다. 오타루 오르골당 가면 모든 물건이 사고싶어서 나올 수가 없더라구요~ 앞으로 좋은 여행기 계속 부탁드리겠습니다.!!

맞아요ㅎㅎㅎ 너무 가지고 싶은 물건들이 많더라구요~!

혼자 잘 다녀오셨다니 다행이네요 ㅎㅎ 오타루란곳이 오르골과 유리공예로 유명하단걸 배워갑니다 ㅎㅎ 일본하면 라멘인가요 너무 맛나보이네요 ㅎㅎ

홋카이도 하면 해산물! 이지만 라멘이 정말정말 맛있었습니다.
일본 라멘중 저기가 제일 맛있었어요ㅎㅎ

북해도는 꼭 가보고 싶었던곳인데
일단 음식도 맛있을거 같고 오르골 파는데도 가보고 싶어요

북해도는 해산물이 유명하죠ㅎㅎ 해산물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일본은 가깝기도 하면서 너무나 가까워서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갈 수 있다는 생각때문인지 한번도 가보지 못했네요. 제 아내는 일본여행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하던데 저는 쉽사리 결정이 안되는 여행지중에 한곳인거 같아요. 사진속의 아기자기함 편온한풍경이 제마음을 흔드는거 같습니다.

마음먹기가 가장 힘들죠..많은곳을 여행해본게 아니라 '가장'이라고 표현하긴 어렵지만 정말 좋은 여행지 중 하나였습니다

저도 일년에 한번씩은 혼자하는 여행을 만들려고 노력중이예요.
마냥 즐겁지는 않지만 묘한 매력이 있지요 ^-^

맞아요ㅎㅎ 혼자하는 여행은 마냥 즐겁지만은 않더라구요ㅎㅎ
하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하는 여행과는 다른 묘한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Congratulations @sizuk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저도 신혼여행으로 다녀왔었는데 괜히 반갑네요^^ 오타루 갔을 때 좋아하는 노래가 담긴 오르골 하나 구했으면 좋았을 걸 하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일본에서 좋은 인연, 기억 많이 만드실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신혼여행지라니!! 멋진 여행이었을 것 같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908.77
ETH 3191.82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