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오도재와 지안재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지리산에 온 김에 주변을 조금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날씨도 좋고, 공기도 좋고, 날은 덥고..


오도재까지 조금만 더 가면 되는데, 그걸 모르고 잠시 멈춰 섰습니다. 혹시 여길 보신다면 정말 코앞이니 조금만 더 가세요! 오도재에도 매점이 있어요~전망도 괜찮으나 바가지가 바가지가;


지리산에는 곳곳에서 반달곰 관련 내용을 많이 찾을 수 있더라고요. 귀여운 동상, 귀여운 표지판에 마주치면 공격당할 수 있으니 등 돌리지말고 도망가라고 합니다.
반달곰에 대해 많이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푸른 하늘과 초록초록한 나무들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집니다.


오도재의 꼭대기에 있는 지리산 제1문입니다. 구름의 정기가 빨려들어 가는 듯한 모습이 뭔가 있어 보입니다.


오도재에서 길을 따라 내려오다 보면 지안재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꼽혔다는 지안재는 지리산 가는 길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뱀이 똬리를 튼 모양인데 보면 길이 이쁘게 잘 나 있긴 합니다.
이니셜 D가 생각나는..


라이딩이 취미이신 분들에겐 업힐 라이딩 코스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이곳을 자전거로 오르시는 분들이 꽤 자주 보였습니다. 중간 쉼터에 위치한 카페! 깔딱고개를 넘어와서 흐르는 땀을 잡아줄 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생각만 해도 맛있겠네요. 그렇다고 자전거를 타지는 않겠습니다.


반대편에서 넘어오셔서 내려가시는 분들도 계시고요. (사실 이분들은 드론 촬영을 위해 계속 오르내리고를 반복)


몇 팀의 라이더들이 자신을 극복하며 극한의 업힐을 경험하는 모습을 보면서 대단하다고 느낄 찰나, 다른 라이더 한 팀이 업힐 장면을 찍을 거라고 드론 촬영을 시작하시더군요. 중간쯤 내려갔다 다시 올라오시면서 촬영을 시작하시는데, 인상 찌푸릴만한 장면을 여러 연출 하시더군요. 본인들의 취미 활동이 남에게 방해가 되면 무슨 의미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사진 찍으시는 분들께는 야간 차량 궤적을 찍기 위한 출사 장소로 유명하고 합니다. 차량 통행이 많지 않은 곳이라 기다림의 시간은 길겠지만 그래도 한 번 도전해보고 싶네요.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상남도 함양군 휴천면 지리산가는길 오도재휴게소



지리산 오도재와 지안재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지안재 똬리가 예쁘긴 하네요 ^^

100선에 뽑힐 정도는 되는 거 같습니다. 100선은 ㅎㅎ

정말 야경을 찍어도 멋지겠네요. ^^

그쵸..? 한 번 도전해보고 싶어요

지리산 참 오랜만에 보네요.
꼬불꼬불 이 길이 지안재군요. 다음에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지리산을 가실 때 같이 가시는 건 추천, 그냥 저것만 보러 가기엔 좀 썰렁합니다 ㅎㅎ

지안재 흑산도에도 비슷한길이 있었던것 같아요!

오.. 흑산도... 거기도 가봐야 하나요 ㅎㅎ

야간궤적은 볼만하겠는데요.

그쵸? 가까이 살면 해볼만 할 것 같아요.

어휴 업힐은 정말 힘들텐데 많이들 하시네요..ㅎㅎㅎ 저는 문경새재 자전거로 넘어가다가 얼마나 힘들었지는 아직도 생각이 나요..ㅋ

저도 자전거 일주할 때 문경새재랑 속초 넘어갈 때 정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끔찍했습니다

지리산에 이런 곳이 있었군요! 맑은 하늘까지 더해지니 더욱 멋있어 보입니다

저도 라이딩을 하는지라 지안재는 꼭 한번 오르고 싶은길이네요. 몇몇 개념없는 라이더들은 어딜가나 일정비율로 있는거 같아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지안재길 예쁘네요. 진짜 뱀처럼 지그재그모양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999.89
ETH 3101.81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