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추억하다 #3-12. [UAE] 아부다비의 크리스마스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1년 중 가장 좋아하는 날은 내 생일이 아닌 크리스마스다. 아무래도 온 거리가 예쁘게 꾸며지고, 즐거운 캐럴이 흘러나오는 그 분위기가 좋아서인 것 같다. 선물도 받으면 좋고.

크리스마스라고 하면 온 나무에 흰 눈이 수북이 쌓인 그런 광경을 상상하게 되지만, 사실 생각해보면 예수가 태어난 곳도 딱히 눈이 올 것 같지는 않다. 아랍에미리트는 이슬람 국가지만, 종교의 자유를 허용하기 때문에 이곳에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쇼핑몰, 음식점, 호텔마다 크나큰 트리가 있는 것은 물론이고,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곳도 있다. 다만 Merry Christmas! 대신 Season's Greetings이 사용된다.


Advent Calendar



Advent Calendar

올해는 Advent Calendar도 구매했다. 12월 1일부터 12월 24일까지 그날의 숫자 창문 안에 초콜릿이 들어있는 달력으로, 23일인 오늘의 선물은 작은 초콜릿 볼 2개였다. 사실 내가 갖고 싶은 것은 초콜릿이 아닌 매일매일 다른 미니어처 와인이 들어있는 달력인데 슬프게도 아랍에미리트에서는 구할 수가 없다.



강아지용 Advent Calendar

애완용품점에서는 강아지용 달력도 판매한다. 고양이 용도 있으면 당장 샀을 텐데.


Emirates Palace


금으로 장식된 이곳은 전세계 호텔 중 두번째로 비싼 건축비를 들여 지었다는 에미레이츠 팰리스 호텔이다. 첫번째는 싱가폴의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이지만, 마리나베이샌즈는 그 크기 때문에 건축비가 많이 들었을 뿐, 호텔 내부 장식이나 객실 내부는 화려하지 않다. 에미레이츠 팰리스 호텔의 경우 금이나 대리석을 주로 사용했으며, 객실도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다.


매년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 날에는 이곳에서 글뤼바인과 에그 노그도 즐길 수 있고, 점등식 날부터 새해까지 크리스마스트리를 구경할 수 있다.

어떤 해에는 다이아몬드, 사파이어, 진주 등 실제 보석으로 꾸민 세계 최고가 크리스마스 트리를 선보인 적도 있다고 한다. 지금은 비록 그 트리는 없지만, 아부다비를 여행한다면 Le Cafe에서 금커피를 마실 겸 에미레이츠 팰리스를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커피 맛이 특별하게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섹스 앤 더시티 아부다비 편에서 나왔기도 하고, 금과 대리석으로 장식된 호텔에서 마시는 금 커피라는 럭셔리한 이미지 때문인지 많은 여행객이 꼭 한 번은 들리는 곳이다. 금 커피 이외에도 낙타 우유로 만든 카페라테, 금박으로 장식된 아이스크림, 금박, 은박으로 장식된 케이크를 즐길 수 있다.


에미레이츠 팰리스의 경우 내부 레스토랑, 카페 예약 없이는 방문이 불가능하므로, 미리 이메일 또는 전화를 이용해 예약을 해두어야 한다. Le Cafe는 다음과 같은 메일 형식으로 예약할 수 있다.

To: [email protected]
Subject: Make a reservation for 2 people.

Dear Le Cafe,

I'd like to make a reservation for 2 people at 3pm on 24th December.
My phone number is ...

Regards,
...


Yas Winter Carnival


매년 겨울, 야스 아일랜드에서 개최되는 Yas Winter Carnival이 올해에는 Yas Gateway Park South에서 열렸다. 회전목마를 비롯한 여러 놀이 기구와, 눈사람 만들기, 산타와 사진 찍기, 쿠키 꾸미기 등 아이들이 즐길 거리가 가득하므로 아이들과 함께 여행 중이라면 한 번쯤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The Promenade - Al Maryah Island


Dai Pai Dong, Zuma, Coya 등 맛집으로 가득 찬 Al Maryah Island의 산책길은 매년 겨울 가짜 눈과 크리스마스 행사 부스, 형형 색색의 조명으로 꾸며진다. 이곳은 야외에서 식사가 가능한 음식점도 많아 캐럴을 들으며 저녁 식사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크리스마스 마켓


비치 로타나 호텔에서는 매년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사고 싶은 물건이 많지는 않지만, 야외에서 라끌렛과 글뤼바인을 즐길 수 있어 더욱 즐거운 곳이다.


이외에도 진저브레드와 과자로 만든 집, 부시 드 노엘, 테이크 아웃용 크리스마스 칠면조를 판매하는 음식점도 많아 마음만 먹는다면 근사한 크리스마스 디너를 준비할 수 있을 것도 같다.


사실 올해 겨울은 날이 덜 추워서인지 크리스마스 장식을 봐도 그만큼 즐겁지가 않다. 작년 이맘때의 저녁 약속엔 부츠도 신고 나갔는데, 올해는 밤 기온이 아직 20도에 머물고 있어서 더 그런 것도 같다. 하지만, 놀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날씨니까 조금 더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야겠다.


이전 글 : [UAE] 실수로 참석한 새해맞이 호화 파티
다음 글 : [UAE] 사막을 향해, Qasr Al Sarab Desert Resort


여행지 정보
● Emirates Palace - Abu Dhabi - United Arab Emirates
● Yas Gateway Park South - Sheikh Khalifa Bin Zayed Highway - Abu Dhabi - United Arab Emirates
● The Promenade - Al Maryah Island - Abu Dhabi - United Arab Emirates
● Beach Rotana - Abu Dhabi - United Arab Emirates



여행을 추억하다 #3-12. [UAE] 아부다비의 크리스마스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와~ 화려하네요. ㅎㅎ
이슬람 국가에서의 크리스마스라니 굉장히 흥미롭습니다.
재밌게 잘 봤습니다~ ^^

처음 뵙겠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반갑습니다~ 트립스팀에서 주로 여행기 읽으며 댓글 달곤 하는데 다른 커뮤니티와는 조금 다른 분위기 인가봐요. 적응해 가고 있는 뉴비입니다. 맞팔 합니다~ ^^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오랜만에 @realsunny님이 돌아오셨습니다.!!(짝짝짝짝~) 가장 좋아하시는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두둥) 어떤일이 있으실까요!!ㅋ 앞으로도 멋진 여행지 많이 많이 소개해주세요~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 글을 쓰려고 달력을 찍은게 몇 번이나 되는데 미루고 미루다가 크리스마스 이브를 하루 앞두고 쓰게 됐어요. 저도 자주 나타나고 싶습니다. 올해 말은 이상하게 제 시간이 안나네요. ㅠㅠ

메리크리스마스입니다. 산타가 그곳에 가려면 외투를 벗어야겠네요.ㅎ

메리 크리스마스!! ㅋㅋ 그래도 산타가 좀 왔으면 좋겠습니다. 선물은 준비하셨어요?
저는 친구네 애들 선물을 처음 사봤는데, 이거 고르는거 엄청 힘드네요.

아직 준비 못했습니다.
어버이날 하루 빼고 364일을 아이들에게 봉사해야 한드는 건 무지 불공평한 일입니다..ㅋ
매달 1일은 어버이날이나 매주 월요일은 어버이요일로 바꿔야 합니다.

그러고보니 크리스마스 선물만 힘든게 아니군요. ㅋ 집에서라도 매달 1일은 어버이날로 정해보세요 :)

열대의 느낌이 물씬 나네요 ^^ 겨울 사진은 그렇지 않지만 ㅎ
한여름에 붐비는 거리를 걷는 느낌이 나는군요
덕분에 중동의 분위기를 리얼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

야자수가 있긴 하지만 또 완전 한여름은 아니예요. 가을의 크리스마스 정도인 것 같아요. 조금 더 추우면 좋겠는데 말이죠 :)

저는 올해 뿐 아니라 몇 년 전부터
크리스마스가 그냥 일반 공휴일로만
느껴지고 있습니다^^
금 커피는 다소 충격이네요

흐음.. 내년에는 조금 더 여유로운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Hi @realsunny!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129 which ranks you at #921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21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5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reat user engagement! You rock!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크리스마스 문화 자체가 철저하게 유러피안들에 의해 재구성된거라 뭐... ㅎㅎ
애초에 12월도 아닐 가능성이 농후하지요-ㅅ-
무슬림에서도 예수는 선지자 비슷한 시각으로 본다는 얘기는 들어본 것 같은데 막상 사진으로 나마 크리스마스 트리를 보니 꽤나 신기하군요-ㅅ-

메리 크리스마스입니다!!

오 그러게요. 1월이라고 읽은듯도. 생김새도 유럽의 벽화에서 본것과 다르겠죠. ㅎㅎ
저도 이슬람에서 예수를 선지자로 생각한다는 글을 읽긴했지만 역시 잘은 모르겠습니다.

심태님도 즐거운 크리스마스 되세요!!

에미레이츠 팰리스 호텔, 자는 건 못해도 보기만 해도 좋겠어요~ ㅎㅎㅎ
이슬람 국가여서 성탄절 분위기가 없을 줄 알았는데 놀랍네요~
색다른 놀라운 이야기들 고맙습니다~^^
~

저도 항상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성탄절 되세요 😊

@realsunny You have received a 100% upvote from @steemguardian because this post did not use any bidbots and you have not used bidbots in the last 30 days!

Upvoting this comment will help keep this service running.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9585.77
ETH 3002.01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