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여행을 추억하다 #3-14. [UAE] 두바이 전통 시장 소개, UAE 기념품 추천
음.. :) 어려운 질문이네요.
일단 할랄된 고기를 쓰는 것도 맞고, 주로 양고기, 닭고기, 생선, 새우를 사용하는 것 같아요. 비건이 먹을 수 있는 병아리콩과 참깨로 만든 허머스, 팔라펠 이런 것도 다 아랍 음식이고요.
아무래도 중동이 지리적으로 그리스와 터키, 인도와 가까워서 음식 문화가 비슷하기도 해요. 예를 들면 지난 여행기나 맛집 포스팅에서 몇 번 등장했던 허머스나 타불레 샐러드는 그리스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고, 터키와 비슷한 고기 구이도 많이 먹고요. 양념은 커민을 사용해서인지 인도 음식 느낌도 있고, 특히 밥의 종류 중에는 인도의 볶음밥(엄밀히 볶음밥은 아니예요.)인 비리야니랑 비슷한 것도 있어요.
이와 다르게 아예 특이한건 오만이나 아랍에미리트에서 먹을 수 있는 전통 아침 식사인데요, 유목민이었기에 소비하는 열량이 많아 주로 탄수화물로 이루어진 식사를 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주문해보면 대추야자 시럽, 크림치즈와 함께 빵, 또 다른 종류의 빵, 얇게 구운 빵, 얇은 면으로 된 뭔가 단거, 작은 꿀빵같은게 나와요. 다이어트 하는 사람이 보면 기절할 메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