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여행 - 매미성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우리 가족 부산 오기전 거제도에 살때, 둘사이에 딸이 끼어 들며 더 많은곳을 보여 주고 싶었다.
주말이면 늘 차를 몰았죠.

거제도에 살았지만 거제도를 모르는 우리 부부.

부산인이라는 자부심인지, 거제도의 지도를 품으려 하지 않았다.
그러다 보니 자연 스레 주말 작은 여행이 이루어지고, 늘 새롭고 거기에 셋된 가족의 행복이
넘처나는 곳이 없다. 한 3년을 살았다.

오늘은 어디로 가지 하나 검색에서 보게된 매미성 매미성?
둘이서 얼굴 맞대고 검색 해본다.

오 오~ 멋짐. 가자~

하늘도 선명했고, 미세먼지 없던 그때.
우린 헤메이기 시작했다. 입구가 어디인지 몰라 논 두렁을 걸어가다.
주민 분에게 매미성의 존재를 물었다.

우리에게 잘못 걸어 오고 있다고 하신다. 허 허

발길을 급히 돌려 되돌아 간다. 그런데.... 매미성 없다.
어찌 찾지 한참을 셋이서 찾아 헤메이다. 어느 가족이 걸어 가는 뒤를 졸졸 다라 간다.

어...어.... 찾았다!

못찾는 이유가 있었다.
블로그에서 본 매미성만을 상상하며, 우리 바다 위 높은 둔턱이나 그런 류위 에 우리의 시야에 거대하게 서 있을줄 알았다는 오류를 범한것이다.

성이란 이미지가 강하게 머리에 형성 되어 있었나 보다.

피식 웃는 다. 그 후 매미성에 대한 스토리를 알게 되니...

매미성은 언젠가 우리나라에 큰 타격을 입혔던 태풍 매미가 오던날
지금의 매미성 자리에 밭을 일구던 농부가 매미로 인해 밭을 완전히 쓰지 못하게 되어 버리자.
혼자서 돌 하나 하나 씩 쌓아서 성을 지었다 한다.

그 규모가 아기자기 하지만, 결코 건축을 배우지 않은 사람이 하기엔 디테일이 살아 있다.
밑에서 성 위로 올라가는 안쪽 계단도 있고, 제법 아니 대단 하다고 볼수 잇다.

그날도 바람이 파도를 일으켜, 이 성의 바람을 견디며 서 있었을 그 느낌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우리 가족은 그 당시 작은 성에 작은 여행을 했다.




작은여행 - 매미성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3.1 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북이오는 "독도 - 인터넷독본"을 한시적으로 무료판매 합니다.

관련 포스팅: 신용하 서울대 교수의 "독도 인터넷 독본" 무료판매

널리 공유되기를 희망하며, 참여에 감사를 드립니다.

대단한 농부네요

저도 동감!

매미성~~ 정말 농부가 대단하시네요..
저같으면 원상복구하는데 시간과 노력을 기울일텐데 말이죠..

생각의 전환! 그렇다고 입장료도 없는데... 대단하죠

그런 유래가 있는 곳이군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참 신기한일을 많이 하시는분들 많아요^^

예전에 티비에서 본것 같은데... 매미성이란 곳이군요! 한번 가보고 싶네요^^

한전 소소한 여행으로 가보세요. 주위에 아무것도 없으니 거제도 여러 곳도 둘러 보시길 바래요

집념이 대단한 농부님이시네요..
아기자기한 매미성 앞으로 펼쳐져 있는 깨끗한 바다가 시원해 보입니다.^^

다 못 담은것이 아쉽네요.. 아무래도 아이를 안고 있다보니 ^^

저도 거제도에 살았지만 안가본 곳도 많고 모르는 곳도 많습니다 ㅎㅎ
한쓰는 집이 있는데 수리해서 에어비엔비처럼 써볼까 생각도 드는군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3578.99
ETH 2611.82
USDT 1.00
SBD 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