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0. 돈키호테의 풍차마을/Spain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여행하는 미스티 @mistytruth


창과 방패를 든 돈키호테 모형


미소국 美小國여행에 대한 포스팅이 몇 군데 남아 있으나 조금 지겨운 생각이 들어서 그 여행 6개월 전쯤 다녀온 스페인 여행 포스팅을 병행할까 한다.
그중 오늘은 풍차마을로 유명한 캄포 데 크립타나이다.


캄포 데 크립타나를 가는 길, 차창밖 풍경. 땅포도 밭이 지나고 드디어 풍차가 모습을 드러냈다.




세르반테스의 소설 ‘돈키호테’ 속 배경이 되었던 마을이 바로 이곳 카스티야 라 만챠지방의 캄포 데 크립타나이다.
이름하여 풍차마을이라고 알려진 이곳에는 현재 10여 개 정도의 풍차가 남아 있는데, 세르반테스의 소설 덕분에 알려지면서 관광객이 몰려들자 낡아 허물어져가던 오래된 풍차들을 수리하여 그나마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자그마한 레스토랑 앞에 있는 창과 방패를 든 돈키호테 조형물을 보며 풍차를 거인으로 착각하고 달려들었던 돈키호테를 떠올리며 홀로 미소를 지었다.
그 무모함이라니...
현실 감각이 뒤떨어지고 공상에 바탕을 둔 어리석은 행동을 하는 이들을 우리는 지금도 소설 속 돈키호테에 빗대어 표현하곤 한다.


풍차를 보러 가던 중에 차창 밖 언덕 아래 마을.




우리가 갔던 날엔 날씨가 쾌청하여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보이는 풍경이 마치 엽서의 사진처럼 꽤나 낭만적이었고, 사실 황량한 언덕에 덩그러니 높여져 있긴 했지만 유명세 덕분인지 쓸쓸하기보다는 예쁘고 멋지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가까이 관광안내소가 있고 저 멀리 내려다보이는 마을이 이국적이긴 했지만 정겹게 다가왔다.

풍차마을에 가는 동안 차창 밖으로 지나던 땅포도 밭과 오렌지 과수원, 아몬드 밭 등이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색다른 풍경으로 기억난다.





풍차마을을 빠져 나오며 보았던 마을 풍경.




마드리드의 스페인 광장에 있던 돈키호테와 산초 동상.





여행지 정보
● 스페인 캄포 데 크립타나



#260. 돈키호테의 풍차마을/Spain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nice, upvoted

Thank you so much~^^

오늘도 안자서 여행 잘했습니다.
수고하셨어요 ~~^^

고운 밤 되셔요~^^

사진을 보고 뚫어지게 쳐다보고 있으니, 저도 풍차가 다르게 보이네요~돈키호테처럼..^^

ㅎㅎㅎㅎㅎ으핫~
그러시면 아니되옵니다~ㅎㅎㅎ

나의 칼을 받아랏.. 너무 오래전에 봤던 책이라 기억도 안나네요. 풍차 산초 빼고...

사실 저도 그러네요~
소설 속 배경이 되는 마을에 갔다는데 의미를 두기로 ~ ㅎㅎ

돈키호테 동상 옆에 서계시니 동상이 얼마나 큰지 비교가 되네요 ^-^

ㅎㅎㅎ 사실 제가 정말 작기도 합니다~ㅎㅎ

미스티님은 모자와 스카프 애호가셔요. ㅎㅎ
멋집니다. 아.... 여행하기 좋은 가을입니다.

네 ~ 얼굴 타는게 싫어서 모자를 자주 쓰게 돼요~
햇빛 알러지대문에 여름에도 스카프로 꽁꽁 사매고 다니구요~
봄, 가을이 여행하긴 좋은데 남편하고 맞춰 가려니 여름 아니면 겨울에만 가게 되네요~^^

즐거우셨겠어요! 저곳에 가볼까 고민했는데 일정과 교통편이 애매해서 포기했거든요. 언젠가 꼭 남편이랑 느긋하게 스페인을 둘러보고 싶어요.

외국생활 하시니 마음만 먹으면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꼭 느긋하게 여행해보시길요~
생각만으로도 제가 다 설렙니다~^^

Congratulations @mistytruth!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여행은 참 좋은거 같아요 세계 이곳저곳을 많이 돌아다니셨네요 ㅎㅎ 부럽습니다 여기가 돈키호테의 배경이었군요

고맙습니다.
세르반테스의 소설 속 배경이라 하더군요~^^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풍차마을 너무 아름답습니다.~ (돈키호텔 소설에 배경이 되는 마을이 실제 존재하는 곳이였군요~!!) 앞으로도 좋은 여행지 많이 공유해주세요~!^..^ (여행기 너무 유익합니다.!!)

제가 늘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475.77
ETH 3117.23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