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여행기록] #7. 교토 후시미이나리 즐기기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다음 여행지는 교토입니다.
교토 여행지는 후시미이나리-청수사-금각사-아라시야마로 이어지는 코스를 돌았는데요.
하루만에 돌아보기에는 아쉬운 여정이었습니다.



후시미이나리

후시미이나리는 여우 신을 모시는 여우신사로 알려져 있는데, 조금 잘못 알려진 면이 있습니다.
원래는 곡물의 신을 기리기 위한 신사이고, 여우는 신에게 우리의 소원을 전달해 주는 '사자'라고 하죠.
마침 날씨가 참 좋았습니다.

신사지도

후시미이나리는 아래쪽 신사에서 시작해 소원성취를 위한 붉은 문인 '도리이'가 산 중턱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일단 이곳에 온 이상 도리이가 쭉 이어진 산길까지 올라가 보기로 합니다.

소원 댕댕

사람들은 신사에서 소원을 빕니다.
소원을 빌면서 저 종을 댕댕 치는데, 소리는 좀 투박합니다.

댕댕 어린이들

재미있어 보이는지 용감한 둘째와 막내가 달려가 댕댕 종을 흔듭니다. -ㅅ-;;

소원 도리이

도리이 또는 여우 모양의 나무판에 소원을 적어 걸어 놓습니다.
이거 하나 사려면 돈을 내야 합니다.(얼마인지는 까묵...)

여우

산으로 올라가는 길에 있는 여우 상입니다.
멀리서 보면 안그런데, 자세히 보면 여우.. 맞습니다!
사자의 역할을 하기 때문인지 이 친구는 소원 두루마리를 물고 있네요.​
(참고로 신사 곳곳의 여우 상은 다 조금씩 다른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도리이

'도리이'는 신의 영역과 일반 세계의 경계를 이루는 문이라고 하는데, 지도에서 본 것처럼 산을 올라가는 길에 쭈욱 붉은 기둥의 문이 이어져 있습니다.
굉장히 일본스러운 모습입니다.
아이들이 있어 꼭대기까지는 못 올라가고 중턱 정도까지만 올라갔다 왔는데, 인상적인 길로 오래도록 기억할 것 같습니다.


코부니_다스베이더



[교토 여행기록] #7. 교토 후시미이나리 즐기기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무슨 소원을 빌었나요 ㅎㅎ

스팀 가즈아~? ㅋㅋㅋ

교토 수족관은 안가셨나요?

넵- 안타깝게도!! 일정상 수족관은 못갔어요! ㅠ_ㅠ

애니메이션으로만 보던걸
저런 식으로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네요

그건 그렇고

원래는 곡물의 신을 기리기 위한 신사이고, 여우는 신에게 우리의 소원을 전달해 주는 '사자'라고 하죠.

몰랐는데
덕분에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이전에 검색했을 때는 막 여우신사라고 나오길래 그런가보다~ 했는데, 가이드 해주시는 분이 알려주셔서 새롭게 보게 되었습니다. ㅎㅎ

여우가 물고있는 소원 두루마리에는 무엇이 적혀있을까요?ㅎㅎ
dclick!
c.png

곡물의 신에게 전달하는 거라는데, 우리 마음 속 소원이겠죠! ㅎㅎ

안녕하세요 @tsguide입니다. 붉은색으로 이어진 통로는 성스러운 기운이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 각각 좋은 소월들을 붙여놓은 것이겠지요?! 아름다운 후시미이나리 이야기 잘보고 갑니다~^^

성스러운 기운이 활활~ ㅎㅎ
우리의 소원이 이루어 지길 기원합니다~! : )

엇 저도 여우를 모시는 신사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군요. 사자의 역할을 하는 줄은 몰랐습니다. 덕분에 알게 되었네요 ㅎㅎㅎ 일본 너무 궁금합니다 ㅎㅎ

저도 첨에 검색했을 땐 다 여우신을 모시는 여우신사라고만 알았었는데, 가이드 해주시는 분이 알려주셔서 다시 찾아봤어요! ㅎ
일본 참 매력적이죠?! : )

전에 갔을 때 여기는 못 갔었는데, 덕분에 후기로나마 접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참 인상깊은 곳이었어요- : )

아.. 일본 여행가고 싶어집니다.ㅠ.ㅜ

스팀아 가즈아~!! ㅠ

저게 여우상이었다니... 얼핏보고 트리님 프사인줄....ㅋㅋㅋ
저기 소원 적어 넣는곳에 저두 적고 싶네요... 소원은 참 많은데... 한 10개만 적고 싶네요.. 그중에 한개만 이뤄졌으면...

ㅋㅋㅋㅋㅋㅋㅋㅋ
10개 중에 한 개만 되면 아쉽지 않을까요? 한 다섯 개 쯤은 돼야.. ㅋㅋㅋㅋㅋㅋ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_^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01.67
ETH 2588.03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