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장 선생 유적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장수에 가다 보니 이런 표지판이 있어서 백장 선생이 누구지?
해서 보고 싶어서 길을 바꿔서 찾으러 가봤습니다.

찾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누군지 모르는 분을 조금이라도 공부를 하고 갔으면 좋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일단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고려후기 성리학자이고, 정몽주에게서 학문을 배웠네요..
고려 공민왕(재위 1351∼1374) 때 대제학의 벼슬에 올랐고요.
이성계가 조선을 건국한 후 벼슬을 내렸으나 조선 창업에 참여할 수 없다고 거절하여 유배되었다고 합니다.
이 유적에는 선생의 무덤과 1850년에 세운 신도비(왕이나 고관들의 평생 업적을 기리기 위해 무덤가에 세우던 비)가 있습니다.

안내문이고요..

여기가 바로 백장선생의 무덤같고요..

비석에 법원판결문을 세겨놓았네요..

간단하게 볼수 있는 것은 많지는 않네요..


간단하게 한번 보고 갈만하네요..
덕분에 백장선생에대해 좀 배울수 있었습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전라북도 장수군 장계면 금덕리 백장선생 유적



백장 선생 유적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Earn A.S.S. for posting memes, or buy A.S.S. token on Steem-Engine.com & get recognized by Ackza

Want to make fyrstikken happy? Buy the ASS token and...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3725.17
ETH 2619.74
USDT 1.00
SBD 2.82